자유게시판

원래는 다시 수정 할 계획이 없었지만...

어떤 분께서 실황 계획이 있으시다고 하셔서 긴급하게 수정했어요;;


많이 변한건 없구요...




<수정사항>


1. 타이머 시간제한에 따른 난이도 선택 추가.

매우 쉬움 - 30분

쉬움 - 20분

보통 - 15분

어려움 - 10분


2. 라만차님이 애용(?)하셨던 게임오버가 안되는 버그 수정.


3. 힌트 추가

γ 구역 '거꾸로' 의 의미.

추가 내용 : 왼쪽 레버들은 오른쪽문과 관련이 있고, 오른쪽 레버들은 왼쪽 문과 관련있음

                 왼쪽 물건들은 오른쪽과 관련있고, 오른쪽 물건들은 왼쪽과 관련있음.

              ( 습득한 물건들은 반대쪽 방에 쓰임, Func 메모지 내용을 반대편에 입력해야 함. )

심연의 시 위치와 관련된 힌트를 마지막 편지에 추가.


4. γ 구역 Func2 내용 및 암호 변경

원래는 9의 보수 암호가 들어가 있었으나, 이산수학 안해본 분들 관점에서는

너무 어렵다는 판단하에 변경. 두배(x2)와 덧셈을 사용하는 암호로 변경.


5. 공략집 삭제.




<수정을 못해 아쉬운것들...>


- 스토리 [대부분의 플레이어 분들이 지적] << 제일 아쉬움

- 대화하거나 무언가를 읽을 때 타이머 정지. [습작님이 지적] 

   << 대신 제한시간을 크게 늘리는 쪽으로...;;

   ( 솔직하게 말하자면, 2차 수정판 다시 올릴 때까지 까먹고 있었... )

- 아이템 사용/조합/분해 UI [Roam님, 습작님이 지적]

- 익숙하지 않은 키 배열... [라만차님이 지적]

- 수학계산 문제 도배 [습작님이 지적]




일단, 급하게 수정한것이다 보니...

수정 못한 부분도 여러부분 있네요.

다시 수정할 날이 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ㅠ_ㅜ

Who's 미루

?

< 제작한 게임 >

- 피그렛 (Piglet) [완성] : 링크 내림

- 파라딜루전 (Paradelusion) [미완성] : 링크 내림

- 주인잃은 공책 [완성] : http://avangs.info/1090264


< 연구실 홈페이지 >

http://mirulab.xo.st/


< 아방스 게임 실황 방송국 >

http://afreeca.com/miru3137

Comment '8'
  • ?
    TheEK 2013.07.07 07:51

    수학문제 도배가 제일 압박이었죠 ...

    덮어두었던 수학책을 펴게되는 가슴아픈(?) 현상이 ... ㅠ

  • ?
    미루 2013.07.07 08:04

    윽...ㅠㅜ 특히...

    1+2+3+4+5+...+14+15x0
    문제에서 저는, ( 1 + 14 ) X 7 = 105 를 통해 암산하는것을 의도로 만든것이였지만...
    대부분 계산기를 꺼내셔서 일일이 더하시더라구요...

    생일선물을 수정하여 아방스에 올릴 때 저런것들도 다 수정했어야 하는건데...
    플레이어 입장을 생각해보지 못한 제작자의 큰 실책입니다...ㅠ_ㅜ

    죄송합니다...0-<-<

  • ?
    TheEK 2013.07.07 08:14
    테스터 몇 명 구해서 실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지요 ㅎㅎ;

    사실 제작자 입장에서 플레이어 개인의 시점으로 바라보는 것 자체가 정말 크나큰 숙제이기 때문에 ...

    그래도 나름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ㅎ
  • ?
    미루 2013.07.07 08:17

    격려 감사해요...ㅠ_ㅜ

    다음에 또 게임 제작하는 일이 있으면,
    테스터를 한번 구해보는 방법도 생각해봐야겠네요.^^

  • ?
    Roam 2013.07.07 12:49
    언니생일용(?) 게임인데 뒤늦게 수정까지 하시는 걸 보니 애착이 많은 게임이었나보네요
  • ?
    미루 2013.07.07 14:12
    애착이 간다기 보다는...
    이미 아방스에 올린 이상, 사후처리(?)는 제대로 해야한다는 생각에...
  • profile
    습작 2013.07.07 15:42
    개인적으로 심연의 시는 매 스테이지마다 하나씩 얻게 되니까, 4스테이지를 빼고 매스테이지 마지막에 폭탄 타이머 해체시마다 하나씩 넣어주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본적도 있지요.
  • ?
    미루 2013.07.07 15:50
    음... 그런 방법도 괜찮네요.
    하지만, 어차피 곧있으면 게시물 삭제할 게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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