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가 유사추리(조사)힐링겜을 만드려고 합니다...만 NPC와 대화로 정보를 얻는 이벤트를 어떻게 설계할까가 고민입니다.

두 가지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둘 다 구현 난이도는 비슷합니다

  1. 메뉴창에 들어가서 어떤 단서를 '생각'한 후에 NPC에게 말을 걸어야 단서에 관련된 대화를 통해 새로운 단서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2. 따로 조작을 하지 않아도 단서를 '가지고 있다면' NPC와의 대화 선택지에서 관련 대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

1번의 경우는 역전재판과 유사하고요, 실제로 어떤 단서에 대해 생각한 후 대화하는 흐름을 만들고 싶어서 저는 1번을 선호하는데, 초반엔 신기할 지 몰라도 후반에 이 단서를 생각하는 단계가 불편하게 느껴질까봐 걱정되고,

2번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선택지가 제시되는데, 단서가 없을 시 '단서가 부족해서 이 대화를 할 수 없을 것 같다' 요런 식으로 대화가 막히는 시스템인데요, 이쪽이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편할 것 같긴 한데 뭔가 머리를 덜 쓰는 느낌이라... 개발 의도에서는 살짝 벗어난 것 같아요.

 

여러분이 개발자라면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어요? 너무 고민되네요.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17 file 완폐남™ 2012.07.17 41184
설문 게등위 통제 반대 공익광고 패러디 7 하늘바라 2010.09.06 2452
설문 힘돌이(=개귤이)님의 채팅창 밴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30 file 시트르산 2010.12.05 2831
설문 휴면유저에 대해서 18 『동그라美』 2010.08.29 1649
설문 학교 rpg 프로그래밍.. 23 남해의별 2010.12.03 3866
설문 하.. 이 무계념인들을 구제해 주세여.. 19 rlawnsahXP 2010.10.18 1772
설문 플레이어의 플레이가 없는 파트? 14 하늘바라KSND 2013.01.27 753
설문 플레이어가 끝까지 할수있는 게임 플레이시간.. 6 yellowcat 2013.04.06 744
설문 플래시 강좌 게시판을 엽시닼ㅋㅋ 7 JEWAPPI 2010.07.23 1807
설문 프레임드랍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7 구륨 2014.06.25 1182
설문 품질과 용량 2 file 구륨 2014.05.11 894
설문 푸시윙 작동하시는분? 6 명란젓 2014.02.27 1146
설문 표정있는 얼굴칩 vs 무표정 상반신 초상화.. 여러분의 선택은? 7 썬키스 2014.10.16 526
설문 포인트대책(?)에대한 마련안검토. 20 §포뇨§ 2010.02.28 2096
설문 포인트 구걸 이것들을 어덯게 해야 하죠? 12 『【동그라미】』 2010.02.28 3095
설문 펜토박스 3차개선 설문조사입니다 4 rlawnsahXP 2011.02.02 3328
설문 패러디게임, 2차 창작 게임의 우수작신청에 대해서 12 모쟁 2013.04.28 1010
설문 토론할게 있습니다. 17 누군가 2010.10.13 1654
설문 턴제 전투 밸런스의 쌍방성에 관하여 16 미양 2013.05.09 1630
설문 타이틀화면 UI뜯어고칠려고합니다 1 Manga 2019.02.20 164
설문 클린 캠페인에 관해 4 베리타스 2010.08.10 168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