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바로 XY 변수 이벤트 위치 설정... 이것들을 응용해보니까 수천가지의 이벤트를 더 만들수 있더군요..

 

또,,, 지형태그... 맵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세세하게 만들수 있게되구요..

 

 

뭐 물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저같은 초보들에겐 정말 엄청난 발견이라도 한느낌입니다..

크헝헝

 

이번에 만든 록맨에서도 스크립트 보단 저 2가지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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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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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나미군 2009.09.01 01:04
    난이도를 높여준다는것보다.. 게임의 세심함을 더해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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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중_ 2009.09.01 01:06

    앗.. 감사합니다.. 수정수정~

    쿨럭.. 제가 어휘력이 딸려서 그만 실수를 범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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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표범 2009.09.01 09:55

    활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간단한것은 넓은 범위에 적용되는 장소이동 이벤트

     -> 일일이 칸마다 플레이어 접촉 이벤트 넣으면 고질적으로 맵과 맵 사이의 이동경로를 좁은 길목으로 만드는 나쁜 버릇이 생기더군요.

    음, 그 외에도 많겠지만 딱히 떠오르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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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섬 2009.09.01 20:37
    2K하고 VX에도 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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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anel 2009.09.01 21:34

    익숙해지면 그게 더 편하고 재밌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