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절대 '애니메이션 표시 종료까지 대기' 에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애니메이션 표시를 하게 될 경우 이벤트 명령 '대기'를 사용한 것과 같은 현상이 짧게 발생합니다.


VX ACE 에서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 표시시 딜레이가 발생하도록 만들어놓은 것 같은데요


스크립트 에디터를 뒤적거려보니 sprite_base 에서 62~64번째 줄


  def set_animation_rate

    @ani_rate = 4     # 기본적으로 고정 값

  end


이부분 때문인것 같습니다.


저 4 수치를 낮게/높게 설정하면 대기 현상의 시간도 줄어들거나/늘어납니다.


대기 현상을 완전히 없애버리기 위해 수치를 0으로 만들면 당연히 에러 발생합니다...


스크립트 실력이 허접이라 여기서 막히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ㅠ

Comment '3'
  • ?
    winspec 2012.11.18 17:35
    저도 초보라 자세히 모르지만 sprite_base를 살펴보니
    def update_animation
    return unless animation?
    @ani_duration -= 1
    if @ani_duration % @ani_rate == 0
    if @ani_duration > 0
    frame_index = @animation.frame_max
    frame_index -= (@ani_duration + @ani_rate - 1) / @ani_rate
    animation_set_sprites(@animation.frames[frame_index])
    @animation.timings.each do |timing|
    animation_process_timing(timing) if timing.frame == frame_index
    end
    else
    end_animation
    end
    end
    end
    이런 부분이 있네요 위에 공식을 자세히보시면
    frame_index -= (@ani_duration + @ani_rate - 1) / @ani_rate
    이런부분이 있습니다 쉽게말하자면
    @ani_rate = 1로 설정했을때 최고속도인것 같네요
    어디에 쓰실건진 모르지만 기본설정은 되도록안건드리는편이 ㅎㅎ;
    아니면 다른 고수분게...
  • ?
    winspec 2012.11.18 17:44

    def start_animation(animation, mirror = false)
    dispose_animation
    @animation = animation
    if @animation
    @ani_mirror = mirror
    set_animation_rate
    @ani_duration = @animation.frame_max * @ani_rate +1
    load_animation_bitmap
    make_animation_sprites
    set_animation_origin
    end
    end
    추가로 찾은부분인데요 공식에서 +1부분을 지워주시면 

    결과적으로 ani_rate가 0 이되고 ani_duration만 남기때문에  최고속도라고 할수있겟네요

  • ?
    펭블♡ 2013.02.21 19:07
    저도 그거때매 고민햇는데 이거쓰시면됩니다.
    안티 애니메이션 랙 스크립트입니다.

    #===============================================================================
    # ■ Game_Temp
    #===============================================================================
    class Game_Temp
    attr_accessor :animation_garbage

    #--------------------------------------------------------------------------
    # ● Initialize
    #--------------------------------------------------------------------------
    alias mog_anti_lag_animation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animation_garbage = []
    mog_anti_lag_animation_initialize
    end

    end

    #===============================================================================
    # ■ Game System
    #===============================================================================
    class Game_System

    attr_accessor :anti_lag_animation

    #--------------------------------------------------------------------------
    # ● Initialize
    #--------------------------------------------------------------------------
    alias mog_antilag_animation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anti_lag_animation = true
    mog_antilag_animation_initialize
    end

    end

    #===============================================================================
    # ■ SceneManager
    #===============================================================================
    class << SceneManager

    #--------------------------------------------------------------------------
    # ● Call
    #--------------------------------------------------------------------------
    alias mog_anti_lag_animation_call call
    def call(scene_class)
    mog_anti_lag_animation_call(scene_class)
    dispose_animation_garbage
    end

    #--------------------------------------------------------------------------
    # ● Goto
    #--------------------------------------------------------------------------
    alias mog_anti_lag_animation_goto goto
    def goto(scene_class)
    mog_anti_lag_animation_goto(scene_class)
    dispose_animation_garbage
    end

    #--------------------------------------------------------------------------
    # ● Dispose Animation Garbage
    #--------------------------------------------------------------------------
    def dispose_animation_garbage
    return if $game_temp.animation_garbage == nil
    for animation in $game_temp.animation_garbage
    animation.dispose
    end
    $game_temp.animation_garbage = nil
    end

    end

    #==============================================================================
    # ■ Game Map
    #==============================================================================
    class Game_Map

    #--------------------------------------------------------------------------
    # ● Setup
    #--------------------------------------------------------------------------
    alias mog_anti_lag_animation_setup setup
    def setup(map_id)
    SceneManager.dispose_animation_garbage
    mog_anti_lag_animation_setup(map_id)
    end

    end

    #==============================================================================
    # ■ Scene Base
    #==============================================================================
    class Scene_Base

    #--------------------------------------------------------------------------
    # ● Terminate
    #--------------------------------------------------------------------------
    alias mog_anti_lag_animation_terminate terminate
    def terminate
    mog_anti_lag_animation_terminate
    SceneManager.dispose_animation_garbage
    end

    end

    #==============================================================================
    # ■ Sprite Base
    #==============================================================================
    class Sprite_Base < Sprite

    #--------------------------------------------------------------------------
    # ● Dispose Animation
    #--------------------------------------------------------------------------
    alias mog_anti_lag_animation_dispose_animation dispose_animation
    def dispose_animation
    if $game_system.anti_lag_animation
    execute_animation_garbage
    return
    end
    mog_anti_lag_animation_dispose_animation
    end

    #--------------------------------------------------------------------------
    # ● Execute Animation Garbage
    #--------------------------------------------------------------------------
    def execute_animation_garbage
    $game_temp.animation_garbage = [] if $game_temp.animation_garbage == nil
    if @ani_bitmap1
    @@_reference_count[@ani_bitmap1] -= 1
    if @@_reference_count[@ani_bitmap1] == 0
    $game_temp.animation_garbage.push(@ani_bitmap1)
    end
    end
    if @ani_bitmap2
    @@_reference_count[@ani_bitmap2] -= 1
    if @@_reference_count[@ani_bitmap2] == 0
    $game_temp.animation_garbage.push(@ani_bitmap2)
    end
    end
    if @ani_sprites
    @ani_sprites.each {|sprite| sprite.dispose }
    @ani_sprites = nil
    @animation = nil
    end
    @ani_bitmap1 = nil
    @ani_bitmap2 = nil
    end

    end

    $rgss3_mog_anti_lag_animation = true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8
게임 배포 RMVXA 게임 배포 시 폰트 첨부 3 MAYO 2019.08.24 203
게임 배포 RMVXA RPGVXAce가 없으면 실행이 안된대요 1 뮹입니다 2020.07.01 162
게임 배포 RMVXA 일본어로 만들어진 게임을 깨지지 않게 배포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퐁이 2022.01.02 275
게임 번역 RMVXA 쯔꾸르 게임 번역 중 질문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1 file note노트 2019.02.26 516
게임 번역 RMVXA 번역을 옮기고 싶습니다 ㅠㅠㅠㅠㅠ 숭구리 2019.10.10 160
게임 번역 RMVXA 아랄트랜스로 vx ace 쯔꾸르 게임 하는데 글자크기가 왜이리 큰거죠? 실브더 2020.11.05 269
게임 번역 RMVXA 게임을 한글화 해보고 싶은데 RGSS301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복호화해야하나요? file 갓첨 2021.03.28 128
기본툴 사용법 RMVXA (VX Ace) 도트를 직접 찍어 제작한 캐릭터끼리의 겹침 문제 2 lchol 2022.08.16 257
기본툴 사용법 RMVXA 윈도우 불투명하게 하기 2 file Goker 2020.04.08 175
기본툴 사용법 RMVXA 타일 B 첫번째 칸 연관성 2 겜만들고싶다앙 2021.08.22 75
기본툴 사용법 RMVXA 직접 만든 도트를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solbora 2019.08.24 84
기본툴 사용법 RMVXA 반응형 타이틀 화면 ? 2 mkccip 2020.05.04 210
기본툴 사용법 RMVXA 저장화면? 메뉴키 누르면 나오는 화면 바꾸기 1 file 권빙구 2019.06.27 282
기본툴 사용법 RMVXA 선택지를 일시적으로 투명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설님 2021.10.15 60
기본툴 사용법 RMVXA 한 맵에 액터를 다수로 넣는 법 3 MAYO 2019.08.24 74
기본툴 사용법 RMVXA 화면 밖에서도 몬스터가 추적을 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머리큰두두 2022.11.13 80
기본툴 사용법 RMVXA rpg maker vx ace 기본 타일셋좀 주실 분... 4 mkccip 2020.05.06 150
기본툴 사용법 RMVXA 도망치기의 확률이 정확히 어떻게 되나요? 겜만들고싶다앙 2021.03.17 83
기본툴 사용법 RMVXA 전투화면 체력바 디자인?? 바꾸는 법을 모르겠어요ㅠㅠ file 미맛 2021.09.27 148
기본툴 사용법 RMVXA 알만툴 에디터 자체의 폰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MMM 2019.02.10 20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