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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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보 겜메 제작자입니다.

어떤 이벤트에 난수 값 1~10까지 줬다고 가정했을때 (병렬 구조)

한번 불러온 난수를 그 이벤트 끝날때까지 제외시키는 방안이 있나요?

 

 

1.jpg

샌즈전 중반부.

난수 값 지정으로 각 난수에 해당하는 맵으로 이동시킨 후

패턴이 나오고 그 맵에서 또 다시 난수 지정해서

다른 맵으로 이동.

 

하지만 난수가 3번연속으로 같은 맵에 걸리면 그 맵의 이벤트를 초기화하는 속도가

맵을 이동하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멈추는 버그 발생.

 

한번 사용한 난수를 3번 연속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거나

난수 지정하는 이벤트가 끝날때까지 재발생하지 않게 만들면 버그가 생기지 않음.

 

[야매 해결]

난수값을 계산할때 1~10의 값중 중간만 빼는 법을 몰라

그 값 이하, 혹은 이상 값 2~3개를 포기함.

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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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
  • ?
    Antimatter 2023.09.24 23:55

    [변수:제외] = n // 제외하고 싶은 숫자 또는 난수범위 이외의 숫자
    반복
      [변수:선택] = 난수(1~10)
      조건분기:[변수:제외] != [변수:선택] (두 변수의 값이 다를경우)
        반복 중단
      분기종료
    여기까지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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