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module BattleManager

  #--------------------------------------------------------------------------

  # ● 승패 판정

  #--------------------------------------------------------------------------

  def self.judge_win_loss

    if @phase

      return process_abort   if $game_party.members.empty?

      return process_defeat  if $game_party.all_dead?

      return process_victory if $game_troop.all_dead?

      return process_abort   if aborting?

    end

    return false

  end 



턴제 전투에서 파티원 중에 1번째 자리에 있는 액터(혹은 1번 액터)가 죽으면 전투에서 패배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분명 위의 스크립트 배틀매니저란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바꾸면 될 것 같은데 루비 언어를 모르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스크립트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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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6'
  • ?
    임버 2017.02.21 00:19
    제가 스알못이라서 스크립트적 방법으로는 알려드리기 힘들지만,
    전투 이벤트 설정을 이용하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부실한 답변이라 죄송합니다.
  • ?
    기폭 2017.02.23 23:12

    죄송하다뇨ㅠ 충분히 도움되는 답변입니다!
    적그룹란에 조건을 달면 얼추 되더라구요ㅎㅎ

  • profile
    zero? 2017.02.22 12:29
    될지 안될진 모르겠지만 그 캐릭터가 채력이 0이하일때 전투를 강제 종료시키고 게임종료를 시키게 하면 될지도...
  • ?
    기폭 2017.02.23 23:15
    말씀대로 적그룹란에 조건달아서 턴마다 적용시키니 패배처리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더라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미스터챈 2017.02.22 16:00

    빨간 부분을 $game_actors[n] .dead?로 바꿔주시면 됩니다.ㅇㅅㅇ( n는 액터 번호)

  • ?
    기폭 2017.02.23 23:10

    아아!! 정말로 감사합니다! 흑흑.. 스알못은 기뻐서 웁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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