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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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맨처음에 타이틀이라고 하나?  시작, 이어하기, 그만하기 가 오른 쪽 끝에  있어서 그러데 어떻게 가운데로 옮기나요?

 

스크립트


class Scene_Title < Scene_Base
  alias xxxx_create_command_window create_command_window
  alias xxxx_start start
  alias xxxx_terminate terminate
  @@name = {:BASE => "1",:START => "2",:CONTINUE => "3", :SHUTDOWN => "4"}
 
  def start
    xxxx_start
    make_icon
  end
 
  def terminate
    xxxx_terminate
    @icon.bitmap.dispose
    @icon.dispose
    @s.bitmap.dispose
    @s.dispose
  end
 
  def make_icon
    @icon = Sprite.new
    @icon.z = 0
    @icon.bitmap = Bitmap.new(24, 24)
    bitmap = Cache.system("Iconset")
    rect = Rect.new(0 % 16 * 24, 0 / 16 * 24, 24, 24)
    @icon.bitmap.blt(0, 0, bitmap, rect)
  end
  def create_sprite_menu(sprite)
    @s = Sprite.new
    @s.bitmap = Cache.picture(@@name[:BASE])
    @s.x = @command_window.x
    @s.y = @command_window.y
    @s.z = 155
  end
 
  def set_icon(x,y)
    @icon.x,@icon.y = x,y
  end
 
  def update
    super
    change_sprite if !@command_window.nil? and @command_window.cursor_movable?
  end
 
  def change_sprite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s.bitmap = Cache.picture(@@name[:START])
    when 1
      @s.bitmap = Cache.picture(@@name[:CONTINUE])
    when 2
      @s.bitmap = Cache.picture(@@name[:SHUTDOWN])
    end
    set_icon(@command_window.x,@command_window.y + @command_window.index * @command_window.line_height + 13)
  end
 
  def create_command_window
    xxxx_create_command_window
    @command_window.opacity = 0
    @command_window.x = (Graphics.width - @command_window.width)
    @command_window.contents_opacity = 0
    create_sprite_menu(@@name[:BASE])
  end
end

class Window_TitleCommand < Window_Command
  def alignment
    return 1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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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
  • profile
    ifeve 2017.01.05 10:20
    스크립트의 'Window_TitleCommand'의 28~29번째 줄에서 조정이 가능해요.
    22번째 줄이 가로길이를 조정하는 것이고, 28~29번째 줄이 좌표조정인거 같습니다.
    self.x와 self.y가 메뉴의 위치이고 이것은 왼쪽 위를 0,0으로 오른쪽, 아래로 갈수록 숫자가 커집니다.
    전체 크기가 544,416이니니 가운데면 x좌표는 272쯤, y좌표는 208정도로 하면 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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