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안녕하세요. 피로zzZ 입니다. 요즘따라 질문을 꽤 많이 하게 되네요.!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랜덤으로 스테이지에 이동하는 이벤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스테이지 3개, b 스테이지 3개, c 스테이지 3개라고 가정하고서

캐릭터가 어떤 던젼으로 들어갈 때 a스테이지 2번째 방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그 방의 몬스터를 다 잡으면 'A 클리어' 라는 스위치가 켜집니다.

새로운 곳으로 이동할 때에 'A클리어' 스위치가 켜진 a 스테이지의 3개를 제외한 'B 클리어' 와 'C 클리어' 스위치가 OFF 되어 있는 b 스테이지 3개, c 스테이지 3개 에서 다시 랜덤으로 확률을 돌려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커먼이벤트를 밑에처럼 작성하였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던전을 들어갈 때에는 확률적으로 아주 잘 되서 랜덤으로 a 스테이지 3개와 b 스테이지 3개로 랜덤 이동을 합니다.

그런데 a 스테이지에서 깬 후에 다음 이동을 할 때에 게임이 멈춰버립니다!

b 스테이지를 깬 후에 다음 이동을 하면 확률적으로 a스테이지 3개 중 하나로 이동합니다!


결과적으로 a 스테이지는 게임이 멈추는데, b 스테이지에서는 이동이 잘 되는 것입니다!

뭔가 잘못 된걸까요!? 


(P.s 위의 스샷에서 '맵 클리어 횟수' 는 제 질문과 연관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넘어가셔도 됩니다.






Comment '3'
  • ?
    은현 2015.09.21 18:36
    제 생각으로는 라벨의 점프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게 아닐런지요...
    A가 off되었을 때..의 그 밖의 경우에 라벨 점프 :1 이 있는거 같은데
    그렇게 되면 A 스위치가 on이 될 경우에는 무조건 처음으로 돌아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죠
    그러니까 이벤트 첫줄부터 라벨 점프 : 1까지의 이벤트 내용이 무한 되풀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같네요
    B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b 스테이지를 꺠고 a 스테이지로 가는데에 지장이 없는것은
    "B 스위치가 off일떄 라는" 조건분기 이벤트 내용이 "A 스위치가 off 일때" 라는 조건분기보다 아랫 줄에 위치 하고 있기 때문에 잘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B 스위치가 on이 될경우에 라벨 점프 : 1을 하는 이벤트 내용에 다 다르기 전에 A 이벤트 내용이 먼저 전산(?)처리를 해버린다는 것이죠... 만약 "B스위치가 off일 경우에"조건분기 이벤트 내용과 "A 스위치가 off 일경우에" 조건분기 이벤트 순서가 바뀌면 이제는 a스테이지를 깨고 b로 가는 것은 잘되는데 b스테이지를 깨고a로 가는 것은 안 될것 입니다.
  • ?
    은현 2015.09.21 19:19

    http://avangs.info/index.php?mid=example&document_srl=1488304


    예제 만들어 봤는데 한번 확인해 보시겠어요?

  • profile
    피로zzZ 2015.09.26 22:53
    우오아아아아!! 감사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예제도 감사 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7
한글 패치 RMVXA VX Ace툴 스팀 버전 한글패치는 없는 건가요? 자유와바람 2019.11.07 319
한글 패치 RMVXA RPG VX ACE 한글 패치 3 채토 2019.02.12 804
한글 패치 RMVXA Translator++ invalid multibyte char (utf-8) 오류 (영어겜임) file 진영삼 2019.05.02 429
한글 패치 RMVXA 지원하지 않는 조작 1 청빛날개 2020.02.04 96
한글 패치 RMVXA RPG MAKER VX ACE 한글패치 관련 문의드립니다ㅠ 2 쇠창살 2020.03.02 462
한글 패치 RMVXA RPG Maker VX Ace 한글 출력? 1 ikmyung 2021.05.17 302
플러그인 추천 RMVXA 캐릭터 상태에서 능력치들을 없애고 싶습니다 미맛 2021.11.14 159
플러그인 사용 RMVXA 게임번역중인데 스크립트 module에 word="???" 적어있는거 번역해도되나요? 2 므아앙 2020.11.29 194
플러그인 사용 RMVXA 초보) 플러그인의 뜻을 알고 싶습니다 4 겜만들고싶다앙 2020.10.08 251
턴제 전투 RMVXA 애니메이션 표시에 관한 질문 6 BIGHEADCRUSHER 2019.01.24 177
턴제 전투 RMVXA 버프, 디버프 적용시 자동 효과음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무해 2022.04.01 158
턴제 전투 RMVXA 전투에서 바꾸는기능 추가? 4 현작가 2022.02.21 150
턴제 전투 RMVXA 한글패치후 턴제전투시 번역되지 않은 を倒した!위치가 궁금합니다. 2 file 유리컵 2022.02.26 270
턴제 전투 RMVXA 전투 메뉴창에서 빈칸이 생겨서 지우고 싶습니다. 2 file 무해 2021.11.06 108
턴제 전투 RMVXA 공격 회피하는 방법 1 Wolfclaw 2020.05.10 114
턴제 전투 RMVXA 캐릭터가 맞을떄도 애니메이션이 뜨게 하고 싶어요 Wolfclaw 2020.03.18 107
턴제 전투 RMVXA 적 선택시 화살표 Sa0327 2020.03.04 61
턴제 전투 RMVXA 보스 몹의 잔기 만드는 법 5 슈필러 2019.02.24 150
턴제 전투 RMVXA 적 공격 시 자신에게도 반동 데미지가 가게 하는 방법 1 할짓없는인간 2019.05.06 96
턴제 전투 RMVXA 캐릭터의 일반 공격의 스킬 애니메이션을 다르게 하고 싶어요 2 BIGHEADCRUSHER 2019.09.23 9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