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안녕하세요. 피로zzZ 입니다. 요즘따라 질문을 꽤 많이 하게 되네요.!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랜덤으로 스테이지에 이동하는 이벤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스테이지 3개, b 스테이지 3개, c 스테이지 3개라고 가정하고서

캐릭터가 어떤 던젼으로 들어갈 때 a스테이지 2번째 방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그 방의 몬스터를 다 잡으면 'A 클리어' 라는 스위치가 켜집니다.

새로운 곳으로 이동할 때에 'A클리어' 스위치가 켜진 a 스테이지의 3개를 제외한 'B 클리어' 와 'C 클리어' 스위치가 OFF 되어 있는 b 스테이지 3개, c 스테이지 3개 에서 다시 랜덤으로 확률을 돌려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커먼이벤트를 밑에처럼 작성하였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던전을 들어갈 때에는 확률적으로 아주 잘 되서 랜덤으로 a 스테이지 3개와 b 스테이지 3개로 랜덤 이동을 합니다.

그런데 a 스테이지에서 깬 후에 다음 이동을 할 때에 게임이 멈춰버립니다!

b 스테이지를 깬 후에 다음 이동을 하면 확률적으로 a스테이지 3개 중 하나로 이동합니다!


결과적으로 a 스테이지는 게임이 멈추는데, b 스테이지에서는 이동이 잘 되는 것입니다!

뭔가 잘못 된걸까요!? 


(P.s 위의 스샷에서 '맵 클리어 횟수' 는 제 질문과 연관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넘어가셔도 됩니다.






Comment '3'
  • ?
    은현 2015.09.21 18:36
    제 생각으로는 라벨의 점프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게 아닐런지요...
    A가 off되었을 때..의 그 밖의 경우에 라벨 점프 :1 이 있는거 같은데
    그렇게 되면 A 스위치가 on이 될 경우에는 무조건 처음으로 돌아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죠
    그러니까 이벤트 첫줄부터 라벨 점프 : 1까지의 이벤트 내용이 무한 되풀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같네요
    B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b 스테이지를 꺠고 a 스테이지로 가는데에 지장이 없는것은
    "B 스위치가 off일떄 라는" 조건분기 이벤트 내용이 "A 스위치가 off 일때" 라는 조건분기보다 아랫 줄에 위치 하고 있기 때문에 잘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B 스위치가 on이 될경우에 라벨 점프 : 1을 하는 이벤트 내용에 다 다르기 전에 A 이벤트 내용이 먼저 전산(?)처리를 해버린다는 것이죠... 만약 "B스위치가 off일 경우에"조건분기 이벤트 내용과 "A 스위치가 off 일경우에" 조건분기 이벤트 순서가 바뀌면 이제는 a스테이지를 깨고 b로 가는 것은 잘되는데 b스테이지를 깨고a로 가는 것은 안 될것 입니다.
  • ?
    은현 2015.09.21 19:19

    http://avangs.info/index.php?mid=example&document_srl=1488304


    예제 만들어 봤는데 한번 확인해 보시겠어요?

  • profile
    피로zzZ 2015.09.26 22:53
    우오아아아아!! 감사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예제도 감사 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2
게임 배포 RMVXA 게임 배포 시 폰트 첨부 3 MAYO 2019.08.24 203
게임 배포 RMVXA RPGVXAce가 없으면 실행이 안된대요 1 뮹입니다 2020.07.01 162
게임 배포 RMVXA 일본어로 만들어진 게임을 깨지지 않게 배포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퐁이 2022.01.02 275
게임 번역 RMVXA 쯔꾸르 게임 번역 중 질문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1 file note노트 2019.02.26 516
게임 번역 RMVXA 번역을 옮기고 싶습니다 ㅠㅠㅠㅠㅠ 숭구리 2019.10.10 160
게임 번역 RMVXA 아랄트랜스로 vx ace 쯔꾸르 게임 하는데 글자크기가 왜이리 큰거죠? 실브더 2020.11.05 269
게임 번역 RMVXA 게임을 한글화 해보고 싶은데 RGSS301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복호화해야하나요? file 갓첨 2021.03.28 128
기본툴 사용법 RMVXA (VX Ace) 도트를 직접 찍어 제작한 캐릭터끼리의 겹침 문제 2 lchol 2022.08.16 256
기본툴 사용법 RMVXA 윈도우 불투명하게 하기 2 file Goker 2020.04.08 175
기본툴 사용법 RMVXA 타일 B 첫번째 칸 연관성 2 겜만들고싶다앙 2021.08.22 75
기본툴 사용법 RMVXA 직접 만든 도트를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solbora 2019.08.24 84
기본툴 사용법 RMVXA 반응형 타이틀 화면 ? 2 mkccip 2020.05.04 210
기본툴 사용법 RMVXA 저장화면? 메뉴키 누르면 나오는 화면 바꾸기 1 file 권빙구 2019.06.27 282
기본툴 사용법 RMVXA 선택지를 일시적으로 투명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설님 2021.10.15 60
기본툴 사용법 RMVXA 한 맵에 액터를 다수로 넣는 법 3 MAYO 2019.08.24 74
기본툴 사용법 RMVXA 화면 밖에서도 몬스터가 추적을 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머리큰두두 2022.11.13 80
기본툴 사용법 RMVXA rpg maker vx ace 기본 타일셋좀 주실 분... 4 mkccip 2020.05.06 150
기본툴 사용법 RMVXA 도망치기의 확률이 정확히 어떻게 되나요? 겜만들고싶다앙 2021.03.17 83
기본툴 사용법 RMVXA 전투화면 체력바 디자인?? 바꾸는 법을 모르겠어요ㅠㅠ file 미맛 2021.09.27 147
기본툴 사용법 RMVXA 알만툴 에디터 자체의 폰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MMM 2019.02.10 20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