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Comment '17'
  • pro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7.21 20:51
    \V[변수번호] 입니다. 슬러시가 아니라 백스페이스 아래에 있는 키입니다.
  • ?
    비형 2015.07.21 21:52
    우선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ext => "\v[0110]", 이렇게 했는데 출력이 안되서요..
    예를 좀 들어주실 수 있나요..?
  • pro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7.22 16:43
    V는 대문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110번째 변수를 띄울거면 \V[110]이라고 적어주셔야 합니다.
  • ?
    비형 2015.07.23 19:07
    확인이 늦었네요..
    text => "\V[110]", 이렇게 하면 V[110]이 출력되는데요..?
  • profile

    "넣을 필요 없이 V[110]만 해도 나옵니다.



    스크린샷 2015-07-24 16.29.16.png

    잠깐.... 왜 저딴모양으로 나오는거죠?


    스크린샷 2015-07-24 16.29.56.png



  • ?
    비형 2015.07.26 00:35
    문장의 표시가 아니라, 스크립트입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7.26 14:22
    아....스크립트였군요....
  • ?
    lud 2015.07.27 21:54
    스크립트를 고쳐줘야 하는데...

    class Game_Interpreter
    def nel_textpop(*args)
    내용...

    end
    다른것들...
    end

    이렇게 있는곳에서
    내용... 이 끝나는곳에 end 위에
    char.namepop.gsub!(/\\N\[(\d+)\]/i) { $game_variables[$1.to_i] }
    이렇게 한줄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사용할 때 문장의 표시에서 처럼 \v[n] 하면 n번 변수가 보여질듯 합니다;;
    테스트는 안해보고 그냥 적은거라서.. 오류나면 어떤오류 났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
  • ?
    비형 2015.07.28 22:25
    와.. 스크립트 쪽으로 이렇게 접근해주시니 너무 반가워요 ^^

    일단은..

    class Game_Interpreter
    include NEL
    def nel_textpop(*args)
    if(args[0].is_a?(Hash))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0].get_values(:text,:event_id,:time,:size,:color,:font,:bold,:italic)
    else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
    char.namepop.gsub!(/\\N\[(\d+)\]/i) { $game_variables[$1.to_i] } <<<<<<<<<여기에 추가
    end

    이렇게 해보았는데요.. 짚어주신 위치가 맞을려나 모르겠네요..^^;
    오류가 안나는 걸로보아 접근은 잘 한 것 같아요... 그런데,
    입력한 내용이 \v[0110]이면 [0110]으로 출력되요.. ㅜㅜ

    한번 더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 ?
    lud 2015.07.29 00:05
    아뇨.. 그 밑에있는 end 인데....
    .....
    char.namepop = text || ""
    .....
    char.textpop_flag = true #Forces refresh
    end

    이런식으로 있을건데
    char.textpop_flag = true #Forces refresh
    아래쪽에 적어주시고
    end

    이런식으로 될 수 있게 배치해 주셔야 합니다.
  • ?
    비형 2015.07.30 22:03
    음.. 똑같이 [0110]으로 뜨는데요?ㅜㅜ
  • ?
    lud 2015.07.30 23:06
    아...v가 아니라 n 이라고 적었네요.
    char.namepop.gsub!(/\\V\[(\d+)\]/i) { $game_variables[$1.to_i] }
    이걸로 하면 될겁니다...ㅎㅎ;;;;;;
  • ?
    비형 2015.11.10 17:10
    참...오랫동안 손 놓고 지냈네요..
    답변해주셨는데 확인이 늦어서 죄송해요..
    이제 조금씩 손대볼려고해요..ㅎ
    도움주셔서 감사하구요... V로 바꿔두 [0110]으루 뜹니다 ㅜ.ㅜ
  • ?
    lud 2015.11.13 22:48

      def nel_textpop(*args)
     if(args[0].is_a?(Hash))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0].get_values(:text,:event_id,:time,:size,:color,:font,:bold,:italic)
     else
       text, ev_id, time, size, color, font, bold, ital = *args
     end
     char = nel_get_character(ev_id || 0)
     return unless(char)
     char.namepop_size = size  || DEF_TEXT_SIZE
     char.namepop_color= color || DEF_TEXT_COLOR
     char.namepop_time = time  || nil
     char.namepop   = text  || ""

    char.namepop.gsub!(/\\V\[(\d+)\]/i) { $game_variables[$1.to_i] }
     char.namepop_font = font || DEF_TEXT_FONT
     char.namepop_bold = !!bold # // Convert to Bool
     char.namepop_ital = !!ital
     char.textpop_flag = true #Forces refresh
      end


    이렇게 이 위치에 적으신게 맞나요?

    전 테스트 해보니깐 잘 적용 되는데...

  • ?
    비형 2015.11.15 00:08
    네 똑같이 [0110]떠요..
    이벤트에 스크립트를
    nel_textpop(
    :text => "\v[0110]",
    :event_id => -1,
    :bold => true,
    :time => 120,
    )
    이렇게 입력했는데 여기서 출력 명령어가 잘못된 건가요?
  • ?
    lud 2015.11.16 14:04
    \v[110] 을 \\v[110] 처럼 해주면 나올거에요
    일반 문장의 표시에서는 \ 한번이면 되는데 스크립트에서 할때는 \\ 두번 써줘야 인식해서..ㅎㅎ
  • ?
    비형 2015.11.24 16:57
    오..............정말이네요 ㅎㅎ 드디어 됐어요!!!!!!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51
게임 배포 RMVXA 게임 배포 시 폰트 첨부 3 MAYO 2019.08.24 203
게임 배포 RMVXA RPGVXAce가 없으면 실행이 안된대요 1 뮹입니다 2020.07.01 162
게임 배포 RMVXA 일본어로 만들어진 게임을 깨지지 않게 배포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퐁이 2022.01.02 275
게임 번역 RMVXA 쯔꾸르 게임 번역 중 질문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1 file note노트 2019.02.26 516
게임 번역 RMVXA 번역을 옮기고 싶습니다 ㅠㅠㅠㅠㅠ 숭구리 2019.10.10 160
게임 번역 RMVXA 아랄트랜스로 vx ace 쯔꾸르 게임 하는데 글자크기가 왜이리 큰거죠? 실브더 2020.11.05 269
게임 번역 RMVXA 게임을 한글화 해보고 싶은데 RGSS301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복호화해야하나요? file 갓첨 2021.03.28 128
기본툴 사용법 RMVXA (VX Ace) 도트를 직접 찍어 제작한 캐릭터끼리의 겹침 문제 2 lchol 2022.08.16 257
기본툴 사용법 RMVXA 윈도우 불투명하게 하기 2 file Goker 2020.04.08 175
기본툴 사용법 RMVXA 타일 B 첫번째 칸 연관성 2 겜만들고싶다앙 2021.08.22 75
기본툴 사용법 RMVXA 직접 만든 도트를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solbora 2019.08.24 84
기본툴 사용법 RMVXA 반응형 타이틀 화면 ? 2 mkccip 2020.05.04 210
기본툴 사용법 RMVXA 저장화면? 메뉴키 누르면 나오는 화면 바꾸기 1 file 권빙구 2019.06.27 283
기본툴 사용법 RMVXA 선택지를 일시적으로 투명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설님 2021.10.15 60
기본툴 사용법 RMVXA 한 맵에 액터를 다수로 넣는 법 3 MAYO 2019.08.24 74
기본툴 사용법 RMVXA 화면 밖에서도 몬스터가 추적을 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머리큰두두 2022.11.13 80
기본툴 사용법 RMVXA rpg maker vx ace 기본 타일셋좀 주실 분... 4 mkccip 2020.05.06 150
기본툴 사용법 RMVXA 도망치기의 확률이 정확히 어떻게 되나요? 겜만들고싶다앙 2021.03.17 83
기본툴 사용법 RMVXA 전투화면 체력바 디자인?? 바꾸는 법을 모르겠어요ㅠㅠ file 미맛 2021.09.27 148
기본툴 사용법 RMVXA 알만툴 에디터 자체의 폰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MMM 2019.02.10 20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