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편집해야되는데 어떻게 잘라야 하나요..ㅠ

아무리 해도 쓰면 깨지고 난리네요 ㅠㅠ

분명 vx랑 ace랑 호환된다고 했느데 ㅠㅠ


Comment '11'
  • ?
    스리아씨 2014.01.14 00:58
    VX랑 호환되는게 문제가 아니라
    칩 자체가 뭔가 이상한데...
  • ?
    크리스토퍼 2014.01.14 00:59
    그럼 저걸 편집해도 소용없나요?ㅠ
  • ?
    스리아씨 2014.01.14 01:00
    잘라서 편집한다면 쓸 순 있습니다.
    귀찮게 되셨네여.
  • ?
    크리스토퍼 2014.01.14 01:03
    으으...그럼 일일히 타일1 타일 2 대로 나눠야하나요? ㅠㅠ
    픽셀로 vx형식으로 나누면 되나요?ㅠㅠ자꾸 물어봐서 ㅈㅅ요 ㅠㅠ;;
    엑스피하다가 일루 넘어오니 당황스럽네요 ㅠㅠ
  • ?
    스리아씨 2014.01.14 01:06
    타일1,타일2로 나누면서 규격에 맞춰야졈
    ...
  • ?
    크리스토퍼 2014.01.14 01:06
    감사합니다 ㅠㅠ 해보겠어요 ㅠㅠㅠ
  • ?
    AltusZeon 2014.01.14 03:55

    이건 패럴랙스 매핑(Parallax Mapping)용 소재입니다. 이상한게 당연합니다.

  • ?
    크리스토퍼 2014.01.14 16:18
    그게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잘못된 이미지라는건 알았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ㅋ
  • ?
    쟈니케이지 2014.01.14 13:55

    맵칩의 규격에 전혀 맞지 않는 파일이예요
    실제로 맨 왼쪽 위의 바닥타일 한칸이 ACE 맵 타일 규격인 32*32보다 작아요. 저 파일에서는 한 칸이 28*28..
    타일셋이나 타일 모음 같은 이름으로 올려진 파일을 받은거라면 아마도
    미리보기용으로 저장된(실제 파일은 따로 있고) 파일을 받으셨거나
    올린 쪽에서 잘못올렸거나 둘중 하나라고 보여집니다.
    한 칸이 28*28정도의 크기를 가지고있고 규격에 맞지 않게 축소된 파일이에요.이미지도 살짝 뭉개져있는걸 보면..
    타일셋 파일에 맞게 전체 크기를 512*512로 늘리고 28*28짜리를 32*32로 늘려서 재배치를 한 뒤 게임에 쓸수 있게 하더라도 좋다는 소리 들을수 없는 잘못된 파일이네요 ㅠㅠ

  • ?
    크리스토퍼 2014.01.14 16:17
    네...방금 해보니까 알겠더라구요...애초에 이미지가 망한 파일이네요...
    왜 올릴때 ace 전용이라면서 올린건지 참내 ㅡㅡ;;ㅋㅋ
    외국 블로그에서 가져와서 그런가바요 ㅠㅋ감사합니다ㅠㅋ
  • ?
    AltusZeon 2014.01.14 20:15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패럴랙스 매핑용 소재입니다.
    질문자께서 잘못 받으신겁니다.

    외국 블로그에서 가져오시면서 설명을 제대로 읽지 못하신 것 같습니다.

    배포자 분께서는 소재를 배포하실 때
    패럴랙스 매핑용 소재와 일반 타일용 소재를 구분해서 함께 배포하셨습니다.

    일반 타일용 소재가 아니라 패럴랙스 매핑용 소재를 받으신 것은 질문자 분이십니다.

    패럴랙스 매핑이라는 것은 원경을 사용하여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배치하여 자연스럽게 맵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32x32 타일 크기로 맞추어서 맵을 만들어야 한다는 제한을 어느정도 극복시키는 방법입니다.)


    블로그가 아니라 포럼에 배포하신걸로 기억납니다.

    출처도 꼭 남겨야 되는 소재므로 포럼에 다시 한번 가보셔서 내용을 다시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게임 배포 RMVXA 게임 배포 시 폰트 첨부 3 MAYO 2019.08.24 203
게임 배포 RMVXA RPGVXAce가 없으면 실행이 안된대요 1 뮹입니다 2020.07.01 162
게임 배포 RMVXA 일본어로 만들어진 게임을 깨지지 않게 배포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퐁이 2022.01.02 275
게임 번역 RMVXA 쯔꾸르 게임 번역 중 질문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1 file note노트 2019.02.26 516
게임 번역 RMVXA 번역을 옮기고 싶습니다 ㅠㅠㅠㅠㅠ 숭구리 2019.10.10 159
게임 번역 RMVXA 아랄트랜스로 vx ace 쯔꾸르 게임 하는데 글자크기가 왜이리 큰거죠? 실브더 2020.11.05 269
게임 번역 RMVXA 게임을 한글화 해보고 싶은데 RGSS301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복호화해야하나요? file 갓첨 2021.03.28 128
기본툴 사용법 RMVXA (VX Ace) 도트를 직접 찍어 제작한 캐릭터끼리의 겹침 문제 2 lchol 2022.08.16 256
기본툴 사용법 RMVXA 윈도우 불투명하게 하기 2 file Goker 2020.04.08 174
기본툴 사용법 RMVXA 타일 B 첫번째 칸 연관성 2 겜만들고싶다앙 2021.08.22 74
기본툴 사용법 RMVXA 직접 만든 도트를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solbora 2019.08.24 84
기본툴 사용법 RMVXA 반응형 타이틀 화면 ? 2 mkccip 2020.05.04 210
기본툴 사용법 RMVXA 저장화면? 메뉴키 누르면 나오는 화면 바꾸기 1 file 권빙구 2019.06.27 282
기본툴 사용법 RMVXA 선택지를 일시적으로 투명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설님 2021.10.15 60
기본툴 사용법 RMVXA 한 맵에 액터를 다수로 넣는 법 3 MAYO 2019.08.24 74
기본툴 사용법 RMVXA 화면 밖에서도 몬스터가 추적을 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머리큰두두 2022.11.13 80
기본툴 사용법 RMVXA rpg maker vx ace 기본 타일셋좀 주실 분... 4 mkccip 2020.05.06 150
기본툴 사용법 RMVXA 도망치기의 확률이 정확히 어떻게 되나요? 겜만들고싶다앙 2021.03.17 83
기본툴 사용법 RMVXA 전투화면 체력바 디자인?? 바꾸는 법을 모르겠어요ㅠㅠ file 미맛 2021.09.27 146
기본툴 사용법 RMVXA 알만툴 에디터 자체의 폰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MMM 2019.02.10 20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