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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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막 여러가지 제작을 해보고있는 초보 제작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원하는 장면을 연출하려는데 어려움이 생겨서 질문글 올립니다.


특정 엔피씨에게 말을 걸고나면 화면이 페이드 아웃되고


새로운 바다지형으로 맵을 이동되고 나서


페이드인이 되고 에어쉽이 바다를 휘익 자동으로 가로질러 날아가다가 다시 페이드 아웃 되는 


장면을 연출하고 싶은데요...


바다위에서 주인공 케릭터를 안올리고 에어쉽모양의 이벤트만 넣어서 화면을 보여줄수도 있나요..?


아니면 주인공이 에어쉽에 탑승한채로 새로운 맵을 시작하게 할수있나요?? (엔피씨에게 말걸때 에어쉽 탑승장면은 없습니다.)


주인공을 투명처리해도 바다위에 존재하면 이벤트가 진행이 안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Comment '2'
  • profile
    권선생 2013.07.28 23:06
    제가 쓰는꼼수지만...타일중 기본칩이시라면 타일e 등에 남는 투명 타일들이 있을겁니다 b c e 어디있든 상관없지만요 ㅎ 어쨋든 이걸 통행가능한 설정으로 만드시고 바다 맵위에 슥 그으시면 티는안나도 지나갈수있게 바뀐답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못가게할수도 있구요..뭐 사실이런게아니라도 비행선 그래픽의 이벤트 설정 플레이어 위로 해도 됐었던거 같기도...? 확실하진 않지만요
  • ?
    미루 2013.07.29 14:10

    이동경로 - 플레이어 - 통과ON
    으로 설정해주시면 플레이어가 어느 지형이던 뚫고 가요.
    물론 이벤트가 다 끝난 후에는... 다시 '통과OFF' 로 바꿔주셔야 겠지만...

    '투명처리해도 바다위에 존재하면 이벤트가 진행이 안된다.' 라는 상황이 벌어질리가 없어요.
    제가 보기에는, 아래 두가지 중에서 잘못하신게 있을거라고 봐요.

    1. 비행선이벤트의 [위치를 '통상캐릭터 위'] 또는 [체크박스 설정중에 '통과ON'] 을 하지 않았다.
    2. [실행 내용중 이동경로]의 주체를 비행선이벤트가 아닌 플레이어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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