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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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게임에 있어서 자동전투는 좋은 기능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전투를 시키기 위해서 처음 캐릭터 설정시 자동전투로 설정 하는것 외에 다른방법은 없나요?
 

 

캐릭터에게 상태이상으로 [적을 통상 공격한다] 상태로 만드는 법을 생각해보았지만 이렇게되면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좋은방법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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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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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습작 2012.07.17 19:26

    0.

     

      VX에서의 자동공격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던 내용입니다. 아마 자동 전투와 관련해서 여러 종류의 스크립트가 존재하리라 생각됩니다. 찾으면 여럿 존재하겠지만, 여기서는 그 중 하나인 OriginalWij님의 Battle Macros v 1.2를 소개해 드립니다.


      http://www.mediafire.com/?mwooy30o4m5


      자동 공격 이외 설정해놓은 전략대로 전투를 지원합니다.


      그럼 아무쪼록 좋은 게임 제작 활동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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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mancha 2012.07.17 20:24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못찾았던거군요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는데 전투시 나오는 MACRO 커맨드를 아예 없애버릴수는 없나요?
  • profile
    습작 2012.07.17 22:52

    1.


      MACRO 커맨드를 지우는 쪽으로 재정의할 수 있는 코드를 적어드리겠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BattleMacros 스크립트보나 아랫쪽 섹션에 아래 코드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def update_party_command_selection

        if Input.trigger?(Input::C)

          case @party_command_window.index

          when 0

            Sound.play_decision

            @status_window.index = @actor_index = -1

            next_actor

          when 1

            if USE_AUTO

              Sound.play_decision

              for actor in $game_party.members

                actor.auto_battle_reset = actor.auto_battle

                actor.auto_battle = true

              end

              next_actor

            else

              if $game_troop.can_escape == false

                Sound.play_buzzer

                return

              end

              Sound.play_decision

              process_escape

            end

          when 2

            if $game_troop.can_escape == false

              Sound.play_buzzer

              return

            end

            Sound.play_decision

            process_escape

          end

        end

      end

    end

    class Macro_PartyCommand < Window_Command

      include OW_MACROS

      def initialize

        s1 = Vocab::fight

        s2 = AUTO_COMMAND

        s3 = Vocab::escape

        if USE_AUTO

          super(128, [s1, s2, s3], 1, 4)

          draw_item(0, true, 1)

          draw_item(1, true, 1)

          draw_item(2, $game_troop.can_escape, 1)

        else

          super(128, [s1, s2, s4], 1, 4)

          draw_item(0, true, 1)

          draw_item(1, $game_troop.can_escape, 1)

        end

        self.active = false

      end

    end


      그럼 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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