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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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맵배치

 

 

 

 

맵을 도트가 아니라 제가 그림판이나 사이툴로 그려서 맵을 만들고 싶은데요

예를 들어 낙서군이나 alive 처럼요


근데 아방스에서 검색해 보니까 모두 페럴럭스 맵핑? 방법을 쓰라고 하시던데

제가 완전 초보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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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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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자리난수 2019.02.14 09:18

    맵을 포토샵 같은 걸로 그린 다음에 그 맵 이미지(PNG형식)를 Graphics > Panoramas 폴더에 넣습니다.
    RPG XP 툴에 들어가서 그 이미지 크기 만큼의 새 맵을 만들고 모든 타일을 투명하게 해줍니다. 그 맵에 병렬처리 이벤트를 하나 놓습니다. 이벤트 명령 > 맵 설정 변경 > 파노라마 그래픽 > 위에서 그린 이미지로 설정.

    그 전에 스크립트를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Spriteset_Map 스크립트의 120 ~ 122번의 줄이 원래는

    # Update panorama plane
    @panorama.ox = $game_map.display_x / 8
    @panorama.oy = $game_map.display_y / 8

    인데, 위의 8을 모두 4로 바꿔주셔야 파노라마(패럴렉스 맵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만약 조명 효과를 넣고 싶으면 그 맵의 크기에 맞는 반투명한 조명 이미지를 만들어서 Fogs 폴더에 넣고, 맵 설정 변경 > 포그 그래픽에 들어가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통행 가능한 지역 불가능한 지역만 설정해주면 될 텐데 이는 타일셋의 투명한 부분 하나를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통행 불가 설정을 해서 가면 안 되는 곳에 깔아주거나, 이벤트를 만들어서 우선순위를 '캐릭터와 같음'으로 설정한 다음 갈 수 없는 지역에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는 LadyBaskerville님의 답변입니다.
    https://forums.rpgmakerweb.com/index.php?threads/parallax-mapping-on-xp.80938/

  • ?
    닉넴넴 2019.02.15 01:32

    정말 감사합니다..!! 계속 그 문제로 고민했었는데 잘 되네요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
    닉넴넴 2019.02.15 01:42
    아 그리고 실례가 되지않는다면 포토샵으로 그릴 때 가로세로를 몇 픽셀로 해야하는 지 아시나요?
    가로세로 500으로 하니까 딱 맞지 않더라구요
  • ?
    13자리난수 2019.02.15 02:04
    타일 하나가 가로 32 픽셀, 세로 32 픽셀이기 때문에 아마 그것의 배수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
    닉넴넴 2019.02.17 08:35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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