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전투시 스킬사용전에 지정한 커먼이벤트를 실행합니다.

스킬의 메모란에   <컷인이벤트:n>    을 입력하면 전투에서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n번째 커먼이벤트를 실행 합니다.

 

다음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class Scene_Battle < Scene_Battle
  def start
    @hgcutin = Game_Interpreter.new
    super
  end
  def execute_action_skill
    if @active_battler.is_a?(Game_Actor)
      @active_battler.action.skill.note.each_line { |line|
      line.gsub(/<(컷인이벤트|컷인 이벤트)(:| :|: | : )([0-9]+)>/) {
      @hgcutin.setup($data_common_events[$3.to_i].list, 0) if not $data_common_events[$3.to_i].nil?
      }
      }
    end
    hgcutin_update
    super
  end
  def hgcutin_update
    while @hgcutin.running?
      update_basic
      @hgcutin.update
    end
  end
end

TAG •

Who's 허걱

?

공개된 사이트에서 퍼온 자료를 제외한(이 경우는 글에 출처를 남깁니다.)

제가 올린 모든 글과 자작 자료에대해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지합니다.

Comment '15'
  • ?
    熱血 2009.08.23 01:27
    감사합니다 ^^)b
  • ?
    칼리아 2009.08.23 09:11
    이해가 안되네...
  • ?
    허걱 2009.08.23 12:46

    데이터베이스에서 스킬을 만들 때 메모란에 <컷인이벤트:n>  이라고 적고 n에는 실행시킬 커먼이벤트 아이디를 적어주시면

    전투를 할 때 해당 스킬을 사용할 경우 n번째 커먼이벤트가 먼저 실행되고 스킬을 발동합니다.

  • ?
    봉시기 2009.08.23 13:04
    우유빛깔 허걱님!! 잘쓸께요!!!
  • ?
    rlatpgh412 2009.08.26 14:32

    오홋..컷인이라...근대그림은어디서찿냐= =

  • profile
    리틀프린세스 2010.02.04 19:56

    스킬 한개씩 쓸때는 유용하지만 동시에 여렇이서 스킬쓰면 좀 문제가 생기는 스크립트임

  • ?
    뒹구르르 2010.07.22 11:38

    음... 난 왜 안되지...?

  • ?
    이클립스 2010.12.17 13:13

    감사합니다!!

    그런데... 작동을 안하네요...!?

  • ?
    밥밥밥 2011.08.02 18:00

    작동이 ㅜㅜ

  • ?
    조총병 2011.09.24 14:26

    작동이 안되는데...ㄷㄷ

  • ?
    아레나5045 2011.09.26 18:34

    몰르것다,,,

  • ?
    렘토 2013.06.02 18:49
    찾고 있던 건데 감사합니다!^^전 작동 잘 되네요~
  • ?
    파닥이 2014.01.23 15:21
    스크립트의 line.gsub(/<(컷인이벤트|컷인 이벤트)(:| :|: | : )([0-9]+)>/) {

    이 부분 수정없이 붙이나요?
  • ?
    허걱 2014.01.24 18:42
    수정하고 싶다면 수정하셔도 됩니다. 다만 수정후의 문제에 대해서는 알아서 하세요..@_@;;
  • profile
    슈필러 2019.11.30 23:15
    vxa에서

    def start
    @hgcutin = Game_Interpreter.new
    super
    end

    이 구문 지우고 1번째 구문에서

    < Scene_Battle

    쪽을 지우면 구동되긴 한디 메모도 적고 다했는디 커먼이벤트 우선 실행이 안되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08
81 전투 VLAD ABS [액알 시스템] 65 아방스 2009.01.07 12566
80 전투 vampyr SBABS-Requiem ABS 9(액알) 101 file 담먹캐 2009.11.01 12005
79 전투 사이드뷰배틀3.3 + ATB1.1 스크립트. 65 할렘 2009.02.01 10946
78 전투 ORBS [새로운 전투 방식] 48 file 아방스 2009.03.04 10210
77 전투 rpgvx 간단액알 스크립트 제작: 41 *PS 2008.02.07 9824
76 전투 RPG Tankentai SBS 3.3 + ATB Kaduki Eng 58 아방스 2009.02.05 9071
75 전투 ATB전투방식.(사이드뷰X 백발의카임전투방식O) 14 file 이피쿤 2009.06.24 9035
74 전투 WGB배틀 시스템. 59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30 8777
73 전투 Crissaegrim ABS 2.0.5 최신 48 file RPGbooster 2008.10.08 8768
72 전투 Requiem ABS 8 - 액션 배틀 시스템 8 36 아방스 2009.06.24 8540
71 전투 RPGTankentai SBS3.3b 버전 (사이드뷰) 21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01 8455
70 전투 사이드뷰 스크립트 [2003 전투 방식] 39 아방스 2008.03.09 8406
69 전투 PRABS 2.0 액션배틀시스템 58 file RPGbooster 2008.10.08 7575
68 전투 Requiem SBABS (Requiem Squad Based Battle System) 14 vk 2009.02.07 7542
67 전투 사이드 뷰 시스템 [시트르산님 제공] 56 아방스 2010.11.29 7499
66 전투 VX SRPG 한글번역 (최종수정) 26 file 에틴 2010.08.25 7418
65 전투 ORBS_v1[1].06 전투시스템. 22 file 할렘 2009.02.06 7407
64 전투 전투배경을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45 file 아방스 2008.01.23 7141
63 전투 Spin Battle System [완성버젼] 38 file 할렘 2009.11.14 6835
62 전투 파이널 판타지 XIII 배틀 시스템 [출처:RRR포럼] 56 file WolV 2010.02.03 679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