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피격시 받은 대미지의 일정 퍼센티지만큼을 MP로 흡수하는 스테이트를 작성가능한 스크립트입니다.

MP로 흡수하는 수치만큼 HP대미지를 경감한다거나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신 분은 리퀘스트 주시면 해당 사양이 실장된 스크립트를 따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module DEST21C
  module Damage_MP_Absorb
    # 대미지 MP흡수로 사용할 스테이트ID
    DMA_ID = 21
    # 흡수율(%)
    DMA_Percent = 5
    # 스테이트ID2 및 흡수율 (DMA_ID가 nil이 아니라면 DMA_Percent도 nil이어선 안됨)
    DMA_ID2 = nil
    DMA_Percent2 = nil
  end
end

class Game_Battler
  alias DMA_make_attack_damage_value make_attack_damage_value
  def make_attack_damage_value(attacker)
    DMA_make_attack_damage_value(attacker)
    for state in self.states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 / 100
      end
      unless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 nil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2 / 100
        end
      end
    end
  end
  alias DMA_make_obj_damage_value make_obj_damage_value
  def make_obj_damage_value(user, obj)
    DMA_obj_attack_damage_value(attacker)
    for state in self.states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 / 100
      end
      unless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 nil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2 / 100
        end
      end
    end
  end
end

 

문제는 이것도 테스트 안해봤다는거

Comment '4'
  • ?
    달표범 2009.09.01 08:19

    저번에 올린 마나실드의 부분 버젼이군요!

  • ?
    Evangelista 2009.09.01 08:34

    마나쉴드는 MP가 까지면서 HP대미지를 MP가 대신받는 기능이고

    대미지MP흡수는 대미지의 일정 부분을 MP로 흡수해 MP가 회복되는 기능입니다.

  • ?
    Berylll 2009.10.18 13:59
    30번째 줄 오류나네요...
  • ?
    rpg xp admy 2011.07.04 22:35

    14번째 줄 오류입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08
81 전투 포켓몬 스크립트 한글화 완료 26 file 서울냥이 2010.10.11 6030
80 전투 파이널 판타지 XIII 배틀 시스템 [출처:RRR포럼] 56 file WolV 2010.02.03 6795
79 전투 커먼이벤트 컷인 스크립트 15 허걱 2009.08.23 3399
78 전투 카운트배틀 시스템(스크립트 한글살짝번역) 10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17 5520
77 전투 지형에 따른 전투배경화면 표시 스크립트!! 30 file 레오 2008.09.17 5855
76 전투 전투후렙업시나오는상세창 11 작은샛별 2010.03.07 3128
75 전투 전투후 HP/MP 퍼센테이지(지정) 회복 5 하얀슬픔 2010.12.06 2495
74 전투 전투시 메시지 표시 시간 조절 7 file 아방스 2008.01.24 2830
73 전투 전투배경을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45 file 아방스 2008.01.23 7141
72 전투 전투 배경을 이미지로 설정하는 스크립트 20 file 아방스 2008.01.23 4893
71 전투 오버 드라이브 프로블럼 2 Man... 2008.10.28 2268
70 전투 에너미를 아이템으로 변화하는 스킬 8 Evangelista 2009.05.27 2850
69 전투 스킬 커맨드 스크립트 16 아방스 2009.02.05 4535
68 전투 새로운 전투돌입효과 29 file RPGbooster 2008.10.08 5079
67 전투 사이드뷰배틀에서 찌르기 공격 가능하게 7 078656577er 2009.09.16 3223
66 전투 사이드뷰배틀에서 시각적으로 위치 지정하기 9 file 078656577er 2009.10.14 4910
65 전투 사이드뷰배틀3.3 + ATB1.1 스크립트. 65 할렘 2009.02.01 10946
64 전투 사이드뷰 애드온 7 비극ㆍ 2010.08.21 6758
63 전투 사이드뷰 스크립트 [2003 전투 방식] 39 아방스 2008.03.09 8406
62 전투 사이드 뷰 시스템 [시트르산님 제공] 56 아방스 2010.11.29 749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