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피격시 받은 대미지의 일정 퍼센티지만큼을 MP로 흡수하는 스테이트를 작성가능한 스크립트입니다.

MP로 흡수하는 수치만큼 HP대미지를 경감한다거나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신 분은 리퀘스트 주시면 해당 사양이 실장된 스크립트를 따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module DEST21C
  module Damage_MP_Absorb
    # 대미지 MP흡수로 사용할 스테이트ID
    DMA_ID = 21
    # 흡수율(%)
    DMA_Percent = 5
    # 스테이트ID2 및 흡수율 (DMA_ID가 nil이 아니라면 DMA_Percent도 nil이어선 안됨)
    DMA_ID2 = nil
    DMA_Percent2 = nil
  end
end

class Game_Battler
  alias DMA_make_attack_damage_value make_attack_damage_value
  def make_attack_damage_value(attacker)
    DMA_make_attack_damage_value(attacker)
    for state in self.states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 / 100
      end
      unless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 nil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2 / 100
        end
      end
    end
  end
  alias DMA_make_obj_damage_value make_obj_damage_value
  def make_obj_damage_value(user, obj)
    DMA_obj_attack_damage_value(attacker)
    for state in self.states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 / 100
      end
      unless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 nil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2 / 100
        end
      end
    end
  end
end

 

문제는 이것도 테스트 안해봤다는거

Comment '4'
  • ?
    달표범 2009.09.01 08:19

    저번에 올린 마나실드의 부분 버젼이군요!

  • ?
    Evangelista 2009.09.01 08:34

    마나쉴드는 MP가 까지면서 HP대미지를 MP가 대신받는 기능이고

    대미지MP흡수는 대미지의 일정 부분을 MP로 흡수해 MP가 회복되는 기능입니다.

  • ?
    Berylll 2009.10.18 13:59
    30번째 줄 오류나네요...
  • ?
    rpg xp admy 2011.07.04 22:35

    14번째 줄 오류입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10
81 전투 2003식 사이드뷰 적들도 가까이와서 공격함 ㅇㅇ 51 배군 2008.05.02 6750
80 전투 ActBattle 전투 스크립트 13 file 사람이라면? 2010.08.16 5963
79 전투 Actor Battler Graphics 13 아방스 2008.03.07 3065
78 전투 Animated Battlers VX 3.4 by DerVVulfman 5 file Alkaid 2010.09.10 3117
77 전투 Animated Battlers VX 3.5 by DerVVulfman 2 Alkaid 2011.11.02 3101
76 전투 Animated Battlers VX 3.7 by DerVVulfman Alkaid 2012.09.07 2102
75 전투 ATB전투방식.(사이드뷰X 백발의카임전투방식O) 14 file 이피쿤 2009.06.24 9037
74 전투 Crissaegrim ABS 2.0.5 최신 48 file RPGbooster 2008.10.08 8768
73 전투 Etude87_Tankentai_Addon ver.1.0 7 file 습작 2012.06.03 2883
72 전투 Fomars indiviivdual battle 2 Man... 2008.10.28 1340
71 전투 GTBS 1.0 [스크립트] 24 아방스 2009.02.05 6141
70 전투 GTBS 1.5.1.4 - GubiD's Tactical Battle System 10 아방스 2010.12.11 4455
69 전투 GTBS for 2d_iso_x3 by Clarabel 2 습작 2013.05.13 1885
68 전투 GTBS_VX 1.0 택틱컬rpg 14 file RPGbooster 2008.10.08 3352
67 전투 GubiD's Tactical Battle System 1.5.1.4 (RMVX용) 2 Alkaid 2010.09.03 2858
66 전투 KGC]전투형태 오버드라이브(턴알) 13 찌나 2008.03.08 5656
65 전투 ORBS [새로운 전투 방식] 48 file 아방스 2009.03.04 10210
64 전투 ORBS_v1[1].06 전투시스템. 22 file 할렘 2009.02.06 7408
63 전투 PRABS 2.0 액션배틀시스템 58 file RPGbooster 2008.10.08 7575
62 전투 Requiem ABS 8 - 액션 배틀 시스템 8 36 아방스 2009.06.24 854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