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078656577er 님이 올리신 찌르기 스크립트를 조금 바꾸어, 만든 스크립트 입니다.

일반 공격에서도, 원거리 사격이 가능합니다.

 

module N01
  # Weapon element that grants a bow animation.  Default is 5.
  PIERCE_WEAPON_ELEMENT = 17
 
 
#------------------------------------------------------------------------------
  # Attack Animation Actions
  PIERCE_ANIME = {
  "WPN_THRUST1"        => [ 1,  1,   1,   2,  0,  -1,   2, true,"THRUST_1"],
  "WPN_THRUST2"        => [ 1,  1,   1,   2,  0,  -1,   2, true,"THRUST_2"],
  "WPN_THRUST3"        => [ 1,  1,   1,   2,  0,  -1,   2, true,"THRUST_3"],
  "THRUST_ATTACK_MOVE"     => [  0,  1,   5,  0,   0,  -1,   0, true, "THRUST_1" ],
  "PREV_MOVING_TARGET_THRUST"      => [  1,  24,   0, 35,  0,   0, "THRUST_ATTACK_MOVE"],
  "SPEAR_JUMP_TO_TARGET"          => [  1, 24,   0, 20,  0,  -6,   "THRUST_ATTACK_MOVE"],
  "THRUST_1"       => [  3,  -5,false,  30, 30,  4,false,   1,  1,  20,  0,false],
  "THRUST_2"       => [  3,  -5,false,  45, 45,  4,false,   1,  1,  -4,  3,false],
  "THRUST_3"       => [  3,  -5,false,  30, 45,  4,false,   1,  1,  -4,  3,false],
  "open1"       => ["sound", "se",  140, 100, "open1"],
  "open2"       => ["sound", "se",  140, 100, "open2"],
  "FLEE_RESET2"    => ["reset", 16,  0,   0,  "MOVE_AWAY2"],
   "MOVE_AWAY2"         => [ 1,  2,   2,   1,   0,  1,   0,true,"" ],
  }
  ANIME.merge!(PIERCE_ANIME)
 
  # Action Sequence
  PIERCE_ATTACK_ACTION = {
    "PIERCE_ATTACK" => ["WPN_THRUST1",
                          "WPN_THRUST2","OBJ_ANIM_WEAPON","10","WPN_THRUST3",
                          "30",
                          "Can Collapse", "FLEE_RESET2","30","open2","10","open1"],
}
  ACTION.merge!(PIERCE_ATTACK_ACTION)
end

module RPG
  class Weapon
    alias bubs_pierce_base_action base_action
    def base_action
      if $data_weapons[@id].element_set.include?(N01::PIERCE_WEAPON_ELEMENT)
        return "PIERCE_ATTACK"
      end
      bubs_pierce_base_action
    end
  end
end

 

이름은 PIERCE 이지만, 실제로는 사격 입니다.

사용법은, 데이터베이스 에서, 17번 공격 속성을

만들고, 총을 17번 속성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이것은, RPG Tankentai SBS 3.4d & ATB 1.2c (Kaduki Demo)에서만 적용되므로,

다른 버전 즉,ATB_1%5B1%5D.1___SBS_3.3_(Eng_1.0_%26_2.1) 에서 적용하려면,

밑의 것을 받으면 됩니다. 주의점 : 사이드뷰 스크립트 아래에 놓아야 됩니다.)

module N01
  # Weapon element that grants a bow animation.  Default is 5.
  PIERCE_WEAPON_ELEMENT = 17
 
 
#------------------------------------------------------------------------------
  # Attack Animation Actions
  PIERCE_ANIME = {
  "WPN_THRUST1"        => [ 0,  1,   1,   2,  0,  -1,   2, true,"THRUST_1"],
  "WPN_THRUST2"        => [ 0,  1,   1,   2,  0,  -1,   2, true,"THRUST_2"],
  "WPN_THRUST3"        => [ 0,  1,   1,   2,  0,  -1,   2, true,"THRUST_3"],
  "THRUST_ATTACK_MOVE"     => [  0,  1,   5,  0,   0,  -1,   0, true, "THRUST_1" ],
  "PREV_MOVING_TARGET_THRUST"      => [  1,  24,   0, 35,  0,   0, "THRUST_ATTACK_MOVE"],
  "SPEAR_JUMP_TO_TARGET"          => [  1, 24,   0, 20,  0,  -6,   "THRUST_ATTACK_MOVE"],
  "THRUST_1"       => [  3,  -5,false,  30, 30,  4,false,   1,  1,  20,  0,false],
  "THRUST_2"       => [  3,  -5,false,  45, 45,  4,false,   1,  1,  -4,  3,false],
  "THRUST_3"       => [  3,  -5,false,  30, 45,  4,false,   1,  1,  -4,  3,false],
  "open1"       => ["sound", "se",  140, 100, "open1"],
  "open2"       => ["sound", "se",  140, 100, "open2"],
  "FLEE_RESET2"    => ["reset", 16,  0,   0,  "MOVE_AWAY2"],
   "MOVE_AWAY2"         => [ 0,  2,   2,   1,   0,  1,   0,true,"" ],
  }
  ANIME.merge!(PIERCE_ANIME)
 
  # Action Sequence
  PIERCE_ATTACK_ACTION = {
    "PIERCE_ATTACK" => ["WPN_THRUST1",
                          "WPN_THRUST2","OBJ_ANIM_WEAPON","10","WPN_THRUST3",
                          "30",
                          "Can Collapse", "FLEE_RESET2","30","open2","10","open1"],
}
  ACTION.merge!(PIERCE_ATTACK_ACTION)
end

module RPG
  class Weapon
    alias bubs_pierce_base_action base_action
    def base_action
      if $data_weapons[@id].element_set.include?(N01::PIERCE_WEAPON_ELEMENT)
        return "PIERCE_ATTACK"
      end
      bubs_pierce_base_action
    end
  end
end

사용법은, 위의 스크립트와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실험해본 결과, 총을 2개 장비한다고 해서, 2번 발사가 되지는 않습니다.)

사격용.jpg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07
130 기타 Gamepad Extender VX 습작 2015.01.02 672
129 기타 VX Weather Script by ccoa 1 Alkaid 2010.09.08 1318
128 기타 reijubv - New Balloon Command (VXA에서도 작동) 1 file 혜인 2013.04.08 1332
127 기타 MSX - XP Characters on VX/VX Ace 2 Alkaid 2013.01.26 1346
126 기타 Resize and Scale by OriginalWij 1 습작 2013.05.13 1349
125 기타 페이드 시간 변경 2 rukan 2009.07.01 1360
124 기타 Drop Options 1.1 by Modern Algebra 4 Alkaid 2010.09.16 1509
123 기타 OriginalWij's Script Compilation 1.2 2 Alkaid 2010.09.20 1583
122 기타 『주석을 활용한 이벤트 커맨드 확장』스크립트 1 rukan 2009.07.02 1600
121 기타 그림자 없애기... 3 비극ㆍ 2010.04.19 1642
120 기타 Etude87_Hangul_utf8_List 습작 2012.06.04 1665
119 기타 ActivateEvents 8 file EuclidE 2010.09.18 1692
118 기타 Wora's Christmas Giftbox 2008 4 file Alkaid 2010.09.18 1747
117 기타 배틀신에서 곡 넘기기 2 rukan 2009.07.02 1757
116 기타 KGC counter 스크립트. 반격기 추가스크립트입니다. 4 우켈킁 2011.03.31 1812
115 기타 장애물을 피하고 다가오게 하는 스크립트 5 file 박력남 2014.02.25 1877
114 기타 Etude87_GAGA_Chat 4 습작 2012.06.14 1916
113 기타 Modified Advanced Weather Script VX 1.1 3 file Alkaid 2010.10.08 1967
112 기타 TagNote v2.0 5 Man... 2008.10.28 1996
111 기타 みんと씨의 RMVX 샘플 프로젝트 1.11 (2009-11-05) 6 Alkaid 2010.09.13 200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