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http://f44.aaa.livedoor.jp/~ytomy/tkool/rpgtech/frame.html
  이미 아시는 분은 아실 아이템으로 스킬을 습득하게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스킬습득 아이템을 위한 속성을 만들고(스크립트에 지정한 것과 동일해야 함), 아이템의 HP회복량에 습득할 스킬의 ID를 쓰면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スキル習得アイテム - KGC_ItemLearnSkill◆
#_/----------------------------------------------------------------------------
#_/ 使用するとスキルを習得するアイテムを作成します。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 = {} if $imported == nil
$imported["ItemLearnSkill"] = true

if $game_special_elements == nil
  $game_special_elements = {}
  $data_system = load_data("Data/System.rxdata")
end
# スキル習得アイテム属性
$game_special_elements["item_learn_skill"] = $data_system.elements.index("スキル習得アイテム")
if $game_special_elements["item_learn_skill"] == nil
  $game_special_elements["item_learn_skill"] = $data_system.elements.index("スキル修得アイテム")
end

#==============================================================================
# ■ Game_Battler (分割定義 3)
#==============================================================================

class Game_Battler
  #--------------------------------------------------------------------------
  # ● アイテムの効果適用
  #    item : アイテム
  #--------------------------------------------------------------------------
  alias item_effect_KGC_ItemLearnSkill item_effect
  def item_effect(item)
    # スキル修得属性を持っていない、または対象がエネミーの場合
    if !item.element_set.include?($game_special_elements["item_learn_skill"]) ||
        self.is_a?(Game_Enemy)
      # 元の処理を実行
      return item_effect_KGC_ItemLearnSkill(item)
    end

    # 習得済みの場合は戻る
    return false if self.skill_learn?(item.recover_hp)
    # クリティカルフラグをクリア
    self.critical = false
    # アイテムの効果範囲が HP 1 以上の味方で、自分の HP が 0、
    # またはアイテムの効果範囲が HP 0 の味方で、自分の HP が 1 以上の場合
    if ((item.scope == 3 || item.scope == 4) && self.hp == 0) ||
      ((item.scope == 5 || item.scope == 6) && self.hp >= 1)
      # メソッド終了
      return false
    end
    # 有効フラグをクリア
    effective = false
    # コモンイベント ID が有効の場合は有効フラグをセット
    effective |= item.common_event_id > 0
    # 命中判定
    hit_result = (rand(100) < item.hit)
    # 不確実なスキルの場合は有効フラグをセット
    effective |= item.hit < 100
    # 命中の場合
    if hit_result == true
      self.damage = nil
      # "HP回復量"のスキルを修得
      self.learn_skill(item.recover_hp)
      return true
    end
    return false
  end
end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2
49 스킬 패시브 스킬 (출처 RPGXP 포럼 - 후우님) 18 백호 2009.02.21 2915
48 스킬 제한시간내 커맨드를 입력해야 스킬이 발동~ 3 file 백호 2009.02.22 2614
47 스킬 약간 수정한 심플액알(크리티컬,스킬) 10 백호 2009.02.22 3836
46 스킬 스킬창 업그레이드? ps인간 2009.01.23 3061
45 스킬 스킬제휴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1294
44 스킬 스킬샵 스크립트 16 file 독도2005 2009.08.24 4223
43 스킬 스킬북 스크립트 8 WMN 2008.03.17 2452
42 스킬 스킬변화를 주는 스크립트 2 백호 2009.02.21 1204
41 스킬 스킬도감 오류 수정본 2 file 백호 2009.02.22 1340
40 스킬 스킬 포인트를 올리자! 3 what더붥 2012.01.26 2680
39 스킬 스킬 컷인 - 전투시만.. 4 file 허걱 2009.08.16 3298
38 스킬 스킬 추가 공격 스크립트 7 file 백호 2009.02.21 1697
37 스킬 스킬 업데이트 시스템 4 file 백호 2009.02.22 1644
36 스킬 스킬 레벨 스크립트 # 번역 진행중 6 빗자루씨 2010.02.11 1981
35 스킬 스킬 도감 1 백호 2009.02.21 1138
34 스킬 스킬 Learning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1 1713
33 스킬 선택 스킬 스크립트 4 file 백호 2009.02.21 1632
32 스킬 랜덤 스킬 스크립트 2 file 백호 2009.02.21 979
31 스킬 기술문서(스킬 습득 아이템) 7 ok하승헌 2010.02.18 2132
30 스킬 [RTAB] 스킬영창시간 7 file 백호 2009.02.22 287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