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 데미지 문자 커스터마이즈 ver. 1.01 ++
#  Script by 파라개
#  http://para.j-mx.com/
#------------------------------------------------------------------------------
#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
#==============================================================================

module RPG
  class Sprite < ::Sprite
   
  #----------------------------------------------------------------------------

    # 데미지 표시용 폰트
    DAMAGE_FONT_NAME = ["Georgia"]      # 폰트명
    DAMAGE_FONT_SIZE = 32      # 사이즈
    DAMAGE_FONT_BOLD = false    # 굵은 글씨로 할까(true/false)
    DAMAGE_FONT_ITALIC = false  # 이탤릭으로 할까(true/false)
    FONT_COLOR_DAMAGE = Color.new(255, 255, 255)  # 데미지시의 색
    FONT_COLOR_HEAL = Color.new(176, 255, 144)    # 회복시의 색
    FONT_COLOR_D_FRAME = Color.new(0, 0, 0)        # 데미지 문자의 테두리의 색
    FONT_COLOR_H_FRAME = Color.new(0, 0, 0)        # 회복 문자의 테두리의 색
    CRITICAL_NAME = "CRITICAL"    # 위기 히트시에 표시하는 문자
    CRITICAL_FONT_SIZE = 20    # 위기의 문자 사이즈
   
  #----------------------------------------------------------------------------
   
    def damage(value, critical)
      dispose_damage
      if value.is_a?(Numeric)
        damage_string = value.abs.to_s
      else
        damage_string = value.to_s
      end
      bitmap = Bitmap.new(160, DAMAGE_FONT_SIZE*2)
      bitmap.font.name = DAMAGE_FONT_NAME + ["Arial Black", "MS P고딕"]
      bitmap.font.size = DAMAGE_FONT_SIZE
      bitmap.font.bold = DAMAGE_FONT_BOLD
      bitmap.font.italic = DAMAGE_FONT_ITALIC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_FRAME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end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EAL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end
      bitmap.draw_text(0, 12,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critical
        bitmap.font.size = CRITICAL_FONT_SIZ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bitmap.draw_text(0, 0,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end
      @_damage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damage_sprite.bitmap = bitmap
      @_damage_sprite.ox = 80
      @_damage_sprite.oy = 20
      @_damage_sprite.x = self.x
      @_damage_sprite.y = self.y - self.oy / 2
      @_damage_sprite.z = 3000
      @_damage_duration = 40
    end
  end
end






[개요]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합니다.


[사양]
지정한 폰트가 인스톨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표준 폰트( 「Arial Black」또는 「MS P고딕」)를 사용합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2
254 기타 [All RGSS] FileTest (Unicode) file Cheapmunk 2014.12.29 614
253 기타 에어리어 설정 by RPG Advocate 백호 2009.02.22 710
252 기타 Boat Script 백호 2009.02.21 729
251 기타 Localization by ForeverZer0, KK20 습작 2013.04.26 738
250 기타 Materia System file 백호 2009.02.21 749
249 기타 Real-Time Day Night 3 백호 2009.02.22 751
248 기타 killer님 요청하신 스크립트 두번째입니다. 나뚜루 2009.02.21 759
247 기타 Letter by Letter Message Window by slipknot@rmxp.org (SDK호환) 1 file 백호 2009.02.22 760
246 기타 Advanced Gold display by Dubealex 1 백호 2009.02.22 761
245 기타 Sphere Grid System file 백호 2009.02.21 765
244 기타 AMS-Advanced Message Script Edited by Dubleax 3 file 백호 2009.02.21 766
243 기타 Activation_system file 백호 2009.02.22 775
242 기타 Terrain Encounter Areas by SephirothSpawn 백호 2009.02.22 778
241 기타 Damage Reductions by SephirothSpawn (SDK호환) 1 백호 2009.02.22 779
240 기타 killer님 요청하신 스크립트입니다. 1 나뚜루 2009.02.21 784
239 기타 Selected phyolomortis.com scripts 1 file 백호 2009.02.22 789
238 기타 Hero Databass 4 file 백호 2009.02.22 797
237 기타 SG_Multiple Currencies v3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803
236 기타 SG_Call Script Fix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804
235 기타 Weather Script 1.02 by ccoa 1 file 백호 2009.02.22 81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