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게임중에 밤낮의 변화 효과를 가지는 스크립트입니다.

현실 시간을 사용하면 현실의 시간이 게임속에 반영 됩니다.

주의 :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이벤트 커멘드 화면의 색조변경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화면의 색조변경 사용시 이 스크립트를 중지해주세요. 중지법은 사용법에서..

사용법 :

도입 후, 커스터마이즈 항목을 기호에 따라 변경해 주세요.

이벤트 커멘드 「스크립트」로
$game_system.daynight_change = (true|false)
그렇다고 하는 스크립트를 입력하면, 밤낮 변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true 또는 false (을)를 지정)
전투중만 밤낮 변환을 제어하는 경우는
$game_system.daynight_change_battle = (true|false)
(을)를 사용합니다.

다만, $game_system.daynight_change 하지만 false 의 경우는 전투중도 무효가 됩니다.

현재 상태는
x = now_daynight
그리고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의 조건 분기등에 사용하는 경우는
$game_variables[id] = now_daynight
(을)를 사용합니다.( id (은)는 변수 ID)

phase 내용
0
1 저녁
2
3
(개조했을 경우는 변동)

x = now_daynight_name
그리고 현재 상태명(낮이나 밤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여인숙의 처리등 때문에, 낮이나 밤에 수동으로 바꾸는 경우는
change_daynight(phase[, duration, pass_days])
(을)를 사용합니다.
phase (은)는 변경 후 상태(↑를 참조), duration (은)는 변경에 걸치는 시간(프레임)입니다.
(생략 하면 duration = 40 하지만 적용됩니다)
pass_days (은)는 상태 변화 후에 경과시키는 날짜를 입력합니다.
(생략 하면 날짜는 가산되지 않습니다)
이벤트등으로 날짜를 경과시키고 싶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례> change_daynight(0, 0, 1) # 0 프레임으로 낮으로 이행해, 1일 경과시킨다
현재의 경과일수는
x = $game_system.daynight_pass_days
그리고 취득할 수 있습니다.(직접 고쳐 쓰는 일도 가능)

건조물의 내부에 들어갔을 때 등 , 일시적으로 통상시에 되돌리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game_system.daynight_change = false
$game_screen.daynight_default(0)
(을)를 실행하는 것으로, 통상의 색조에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해당 장소에서 나올 때
$game_system.daynight_change = true
$game_screen.daynight_apply(0)
(을)를 실행하는 것으로, 이전 상태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0) 에는, 변환 시간을 프레임 단위로 지정합니다.

무리명에 [DN ...] (을)를 더하면, 적의 출현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에는, 그 무리를 출현시키는 상태( phase )(을)를 콤마 단락으로 입력합니다.
지정시, 수치의 전에 - (을)를 넣으면, 지정했다 phase (을)를 출현 조건으로부터 제외합니다.

「밤」마셔 출현시키는 경우:[DN 2]
「주·조」는 출현시키지 않는 경우:[DN -0,-3]
([DN-0,-3](이)나[DN -0, -3](와)과 같이, 공백을 들어갈 수 있어도 넣지 않아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Atachment
첨부 '1'
Comment '4'
  • ?
    찬양하라 공룡군 2011.04.09 12:58

    $imported["DayNight"] = true 이부분이 잘 안 되는것 같네요.

    계속 에러가 나는게... 되게 좋긴 한데 아쉽네요

  • ?
    캉쿤 2011.09.09 17:19

    안되요!!

  • ?
    레어닉네임 2011.09.09 19:01

    컴퓨터시간 (표준시간사용중..)이 오후 9시나 10시에서 게임 시작하면 자동으로 밤이 되나요?

  • ?
    러블리뀨 2014.09.04 15:40
    이 스크립터 main에 추가하는거 맞져?
    스크립트는 영 초보라서ㅠ
    가끔씩 헷갈려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2
254 기타 [All RGSS] FileTest (Unicode) file Cheapmunk 2014.12.29 614
253 기타 에어리어 설정 by RPG Advocate 백호 2009.02.22 710
252 기타 Boat Script 백호 2009.02.21 729
251 기타 Localization by ForeverZer0, KK20 습작 2013.04.26 738
250 기타 Materia System file 백호 2009.02.21 749
249 기타 Real-Time Day Night 3 백호 2009.02.22 751
248 기타 killer님 요청하신 스크립트 두번째입니다. 나뚜루 2009.02.21 759
247 기타 Letter by Letter Message Window by slipknot@rmxp.org (SDK호환) 1 file 백호 2009.02.22 760
246 기타 Advanced Gold display by Dubealex 1 백호 2009.02.22 761
245 기타 Sphere Grid System file 백호 2009.02.21 765
244 기타 AMS-Advanced Message Script Edited by Dubleax 3 file 백호 2009.02.21 766
243 기타 Activation_system file 백호 2009.02.22 775
242 기타 Terrain Encounter Areas by SephirothSpawn 백호 2009.02.22 778
241 기타 Damage Reductions by SephirothSpawn (SDK호환) 1 백호 2009.02.22 779
240 기타 killer님 요청하신 스크립트입니다. 1 나뚜루 2009.02.21 784
239 기타 Selected phyolomortis.com scripts 1 file 백호 2009.02.22 789
238 기타 Hero Databass 4 file 백호 2009.02.22 797
237 기타 SG_Multiple Currencies v3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803
236 기타 SG_Call Script Fix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804
235 기타 Weather Script 1.02 by ccoa 1 file 백호 2009.02.22 81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