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밤/낮 변화 시스템 스크립트

by 백호 posted Feb 21,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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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중에 밤낮의 변화 효과를 가지는 스크립트입니다.

현실 시간을 사용하면 현실의 시간이 게임속에 반영 됩니다.

주의 :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이벤트 커멘드 화면의 색조변경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화면의 색조변경 사용시 이 스크립트를 중지해주세요. 중지법은 사용법에서..

사용법 :

도입 후, 커스터마이즈 항목을 기호에 따라 변경해 주세요.

이벤트 커멘드 「스크립트」로
$game_system.daynight_change = (true|false)
그렇다고 하는 스크립트를 입력하면, 밤낮 변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true 또는 false (을)를 지정)
전투중만 밤낮 변환을 제어하는 경우는
$game_system.daynight_change_battle = (true|false)
(을)를 사용합니다.

다만, $game_system.daynight_change 하지만 false 의 경우는 전투중도 무효가 됩니다.

현재 상태는
x = now_daynight
그리고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의 조건 분기등에 사용하는 경우는
$game_variables[id] = now_daynight
(을)를 사용합니다.( id (은)는 변수 ID)

phase 내용
0
1 저녁
2
3
(개조했을 경우는 변동)

x = now_daynight_name
그리고 현재 상태명(낮이나 밤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여인숙의 처리등 때문에, 낮이나 밤에 수동으로 바꾸는 경우는
change_daynight(phase[, duration, pass_days])
(을)를 사용합니다.
phase (은)는 변경 후 상태(↑를 참조), duration (은)는 변경에 걸치는 시간(프레임)입니다.
(생략 하면 duration = 40 하지만 적용됩니다)
pass_days (은)는 상태 변화 후에 경과시키는 날짜를 입력합니다.
(생략 하면 날짜는 가산되지 않습니다)
이벤트등으로 날짜를 경과시키고 싶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례> change_daynight(0, 0, 1) # 0 프레임으로 낮으로 이행해, 1일 경과시킨다
현재의 경과일수는
x = $game_system.daynight_pass_days
그리고 취득할 수 있습니다.(직접 고쳐 쓰는 일도 가능)

건조물의 내부에 들어갔을 때 등 , 일시적으로 통상시에 되돌리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game_system.daynight_change = false
$game_screen.daynight_default(0)
(을)를 실행하는 것으로, 통상의 색조에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해당 장소에서 나올 때
$game_system.daynight_change = true
$game_screen.daynight_apply(0)
(을)를 실행하는 것으로, 이전 상태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0) 에는, 변환 시간을 프레임 단위로 지정합니다.

무리명에 [DN ...] (을)를 더하면, 적의 출현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에는, 그 무리를 출현시키는 상태( phase )(을)를 콤마 단락으로 입력합니다.
지정시, 수치의 전에 - (을)를 넣으면, 지정했다 phase (을)를 출현 조건으로부터 제외합니다.

「밤」마셔 출현시키는 경우:[DN 2]
「주·조」는 출현시키지 않는 경우:[DN -0,-3]
([DN-0,-3](이)나[DN -0, -3](와)과 같이, 공백을 들어갈 수 있어도 넣지 않아도 상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