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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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A로 같은 질문이 올라오긴했는데 전 MV밖에 없어서....


 

 

필드에서


제가 움직이지 않으면 적은 안 움직여야 하고


제가 움직인 다음에 적 전체가 각각 한 번 움직이고 다시 제가 움직이는 방식으로


스크립트 없이든 스크립트로든


구현할 방법이 있을까요?


이벤트나 플러그인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만 플러그인이 좋긴하겟군여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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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6'
  • profile
    케이디 2018.06.17 01:58

    간단합니다. 조건문을 통해서 플레이어의 위치 변수값이 달라질 경우, 한 칸 움직이면 됩니다.
    그러면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까지 무한히 대기하다가 움직이고 나서야 한 칸 움직이겠죠?
    그리고 나서 다시 또 플레이어가 한 칸 움직일 때까지 무한 대기 할 겁니다.


    IF 플레이어의 위치값 =! 플레이어의 위치값

    -> 플레이어가 움직일 경우겠지요?

         이 때 추적 AI를 활용해서 한 칸 움직여 줍니다.


    이런 식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 ?
    로뮤아 2018.06.17 21:36
    케이디님 언제나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려주신거는 제가 이해를 잘 못하겠습니다.(사실 알만툴 만진지 얼마 안됬어요 ㅜㅜ) 정말 죄송한데 좀더 자세히 제가 따라할 수 있는 예제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 profile
    케이디 2018.06.18 01:37

    병행처리 이벤트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그 안에
    ◆IF (isMoving() == true)
    ◆ PlayerX 변수에 플레이어의 맵좌표 X값 대입
    ◆ PlayerY 변수에 플레이어의 맵좌표 Y값 대입
    ◆ 추적 AI 활성화 // 추적 AI는 이동 명령어로 '플레이어에게 접근' 같은 단순한 명령어로 구현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PlayerX변수와 PlayerY변수를 이용해서 커스텀 AI를 구현 후, 플레이어에게 접근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 Wait 20;


    // 위 쪽에 있는 isMoving에 대해 약간 설명해 드리자면 rpg_objects.js 에 기본적으로 구현되어있는
    Game_CharacterBase.prototype.isMoving = function() {
    return this._realX !== this._x || this._realY !== this._y;
    };
    라는 함수입니다.

    캐릭터가 이동하고자 할 _X 좌표와 캐릭터의 현재 위치인 RealX 좌표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
    이동할 좌표와 현재 좌표가 일치할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다시 말해, 이동하고 있다면 true, 이동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false가 반환되는 함수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isMoving()의 반환값이 true일 경우,
    캐릭터가 움직이고 있다는 의미이므로, 추적 AI를 활성화시켜주면,
    캐릭터가 움직일 때만 적도 움직이게 될겁니다.

  • ?
    로뮤아 2018.06.18 03:16
    아아아앙 ㅜㅜㅜ 케이디님 정말 감사합니다. ㅡㅡ 근데 제가 이해를 못하게써요 ㅜㅜ
    정말로 귀찬게해서 죄송합니다 ㅜㅜ
    실제로 적용하는 모습좀 캡쳐 해서 보여주시면 안될까요 ㅜㅜ

    부탁드립니다 ㅜㅜ
  • profile
    케이디 2018.06.18 09:15 Files첨부 (2)

    먼저 플레이어 관련 병행처리 이벤트입니다.


    1.PNG


    NPC의 병행처리 이벤트입니다.


    2.PNG


    매우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로크라이크와 완벽하게 똑같은 방식으로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만 NPC나 적들도 움직이게 됩니다.

  • ?
    로뮤아 2018.06.19 22:35
    감사합니당~ 잘 적용이 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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