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계 소식

해외 소식
2013.11.26 00:27

PLiCy QnA 구글 번역

조회 수 109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Plicy의 QnA를 구글번역으로 기계번역한 내용입니다. 별달리 추가 수정하지 않아 다소 매끄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RM2k 강좌 게시판과 울프툴 게시판에도 함께 게시합니다.


  * 원문 링크 : http://plicy.net/InfoCreatorFAQ




Q. 지원하는 게임 엔진은 무엇입니까?

PLiCy에서는 RPG 만들기 2000, Wolf RPG Editor (2.10β 이상), NScripter 게임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PLiCy은 이와 호환되는 작동 엔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는 게임을 zip 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트크 르, RPG 만들기는 주식회사 KADOKAWA의 등록 상표입니다
Q. 주식회사 KADOKAWA 님, SilverSecond 님과 관련이 있나요?

직접적인 관련은 없습니다. 
주식회사 엔터 브레인 님 (현 : 주식회사 KADOKAWA 님) SilverSecond에게는 PLiCy을 개발하는 단계, PLiCy 공개 시작할 때 연락을하고 있습니다. 
상기 2로부터 회신을 받고, PLiCy 가고있는 서비스에 대해인지하고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위의 분들은 PLiCy의 개발 · 운영에 일절 관여하고 있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므로 질문 · 요망을 비롯한 PLiCy 관련 사항 문의는 삼가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PLiCy에서 작동하는 엔진의 개발은 PLiCy으로하고 있기 때문에, 
버그 신고 등은 PLiCy 부탁드립니다. 

Q. 다카하시 나오키 님과 관련이 있나요?

현재는 관련이 없습니다. 
PLiCy에서 작동하는 엔진의 개발은 PLiCy으로하고 있기 때문에, 
버그 신고 등은 PLiCy 부탁드립니다. 


Q. 게임을 공개 할 때까지의 흐름을 가르쳐주세요.

공개하기까지의 흐름은 다음과 같다합니다 

1. 리뷰 할 게임을 제공합니다. 
2. 게임 데이터를 zip 파일을 압축합니다. 
3. zip 파일을 작성합니다. 
4. PLiCy 이용 형식으로 변환이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음악 데이터 등의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5 분 ~ 1 시간 정도입니다.) 
5. 변환이 완료되면 마이 페이지에서 게임 설정 버튼이 나오므로 게임 설정합니다. 
6. 게임의 설정이 끝나면 강제로 테스트 플레이가 시작되기 때문에, 미리 촬영합니다. 
7. 자동으로 공개됩니다. 

Q. 게임의 공개 정지를하고 싶은데, 어떻게하면 될까요?

게임의 삭제를 실시해주세요. 
게임 삭제 처리도 모두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게임 삭제 작업을 수행하면 그 자리에서 공개가 종료됩니다. 
또, 한 번 게임을 삭제하면 그 게임을 복귀를 할 수 없습니다. 
게임 삭제까지의 흐름 중에에서 PLiCy의 운영은 저자 님에 대해 관여 · 거절 · 지시 등은 일절 실시하지 않으므로 안심 해주십시오. 

Q. 게임의 심사 등은 있습니까?

PLiCy에서 작업을 게임의 공개까지의 흐름을 원활하게 진행시키기 위해, 
공개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중에 PLiCy 운영의 의사 결정이 작가 님이나 게임에 참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자동화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에 24 시간 365 일 언제 투고해도 단시간에 공개 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 공개까지의 흐름 중에에서 PLiCy의 운영은 저자 님에 대해 관여 · 거절 · 지시 등은 일절 실시하지 않으므로 안심 해주십시오. 

Q. 버그가 있었기 때문에 버전 업을 실시 싶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PLiCy에서 작업을 게임의 공개까지의 흐름을 원활하게 진행시키기 위해, 
버전 업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마이 게임에서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에 24 시간 365 일 언제 업데이트해도 단시간에 수정을 할 수있게되어 있습니다. 
게임 공개까지의 흐름 중에에서 PLiCy의 운영은 저자 님에 대해 관여 · 거절 · 지시 등은 일절 실시하지 않으므로 안심 해주십시오. 

Q. 어떻게하면 업로드 할 수 있습니까?

로그인 을 한 상태라면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할 수없는 경우는 등록 을해야합니다. 
zip 파일로 압축하여 오른쪽 상단에있는 게임 등록 에 해당 zip 파일을 업로드하십시오. 
zip 파일의 압축을 다음과 같이 수행하십시오. 


Q. 업로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zip 파일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암호화하여 업로드하면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암호화는하지 않고 업로드를 부탁드립니다. 
지원되는 파일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로드 된 zip 파일에이 파일이 포함되어있는 경우 각각의 형식에 자동으로 판별합니다. 


Q. 위의 파일이있는 Wolf RPG Editor에서 업로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2.10β 이전 형식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이전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게임 
2.10β 이후 편집기에서 시작하고 
"타일 세트 편집기 ','게임의 기본 설정",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유연한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데이터베이스" 
를 각각 한 번 이상 변경하고 저장을하고 나서, 
데이터를 zip 형식으로 압축하여 업로드하십시오. 
2.10 현재 http://www.silversecond.com/WolfRPGEditor/Download.html 에서 배포되고 있습니다. 

Q.RTP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RTP의 권리는 주식회사 KADOKAWA 의해서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PLiCy의 공식 서비스로 불특정 다수의 사람에 RTP를 대리 공개 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고 있습니다. 
RPG 만들기 2000 RTP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는 각 개인으로 RTP를 업로드하고 직접 공개를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RTP는 게임 본체에 동봉하거나 사용자 박스에 업로드하는 등의 방법을 취하십시오. 

Q. 암호화하지 않은 zip 파일을 업로드해도 괜찮은 것일까 요?

PLiCy는 zip 배포 허용 / 금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zip 배포를하지"하면 업로드 된 zip 파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설정하면 PLiCy에서만 게임을 작동시키면서, 
암호화하지 않은 파일을 배포하지 않는 형태로 할 수 있습니다. 

Q. 자신의 저작물 제 삼자가 무단으로 업로드되어 있기 때문에 제거 싶습니다.

권리자 분은 해당 게임의 플레이 화면> 규약 위반 신고> "소유하는 권리가 침해되고있다"를 선택하고 
통보를함으로써 삭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사용자 상자 란 무엇입니까?

사용자 상자는 게임에 자주 사용하는 소재를 업로드하여 일괄 관리 할 수​​있는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 데이터에 사용하는 이미지 나 음악 소재의 파일을 포함해야합니다. 
여러 게임 데이터에 같은 소재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게임 데이터의 수만큼 소재를 준비해야합니다. 



그래서 PLiCy에서는 사용자 상자 라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사용자 상자에서 계정마다 모든 게임 공유 미디어 파일을 서버에 저장하고 
그 미디어 파일들을 게시 된 모든 게임에서 읽을 수있는 파일로 적용합니다. 

마이 페이지의 프로필 - 사용자 상자 업로드 파일을 업로드하여 제출 한 모든 게임 파일들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상자를 사용하여 게임 본체에 동일한 파일을 넣는 작업을 생략 할 수 있습니다. 
RTP 등을 사용자 상자 파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폴더 구성은 각 도구에 준한 것으로 준비해주십시오. 
잘 모르는 경우에는 아래의 샘플 폴더의 해당 부분에 파일을 넣어주세요. 
사용자 박스 파일 구성 



사용자 측에서는 사용자 상자의 설정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Q. 게시 게임이 최근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신 게임에 나타나는 것은 사람마다 세 게임까지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한 명의 저자에 의해서 게임이 많이 나타납니다 버리면, 
다른 크리에이터 님의 게임이 흘러 버려, 눈에 띄지 않게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Q. 버그가 발생했을 경우의 수정은 어느 연락하면 좋을까요?

작동 엔진을 개발하는 것은 PLiCy이므로, PLiCy에 연락하여주십시오 
그 장면에서 PLiCy 운영에 오류보고를 클릭하여보고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발생한 직후에 동일한 페이지에보고하여 그 장면의 정보가 PLiCy 연락됩니다. 
(업데이트 한 경우 나 다른 연락 양식의 보고서의 경우 장면 정보는 연락되지 않습니다.) 
보고서 양식은 게임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Q. 업로드를하기 전에 변환해야하는 파일 형식이 있습니까?

없습니다. (Wolf RPG Editor 암호화 형식 제외). 
PLiCy에서는 이미지 파일은 png, jpg, bmp, xyz [RPG 만들기 2000 형식 만. 
음성 파일은 mid, mp3, ogg, wav, au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파일에 강한 구애 됨이없는 경우, 
이러한 파일을 업로드 할 때 변환 할 필요가 없습니다. 

Q.midi 파일의 음질이 바뀝니다.

PLiCy에서는 midi 자체의 사용은 할 수 있지만 제작자에 의해서 실기로들을 때 노래에서 약간 변화하겠습니다. 
같은 이름의 파일을 여러 가지 경우 midi> mp3> ogg> wav 순으로 우선 해 사용됩니다 (알파벳 순서로). 

Q.midi 파일이 이상한 장소에서 반복합니다.

PLiCy에서는 midi 자체의 사용은 할 수 있지만 루프 위치가 부 자연스럽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다른 형식의 오디오 파일의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Q. 게임 엔진에서 사용하는 midi 음원을 가르쳐주세요.

PLiCy는 현재 다음 사운드 폰트를 사용하여 MIDI를 변환합니다. 
piano-mgg.sf2 
A320U.sf2 
NTONYX SoundFont 32Mb GM Stereo Set 

Q.ogg 나 wav 파일의 음질이 저하합니다.

midi 형식 정도는 아니지만, ogg, wav가 확장 된 음성 파일은 음질이 약간 변화하겠습니다. 

Q. 동영상의 화질이 나빠집니다.

PLiCy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현시점에서는 고화질 동영상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Q. 게임은 더 무겁다.

브라우저에서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무거운 게임을 작동시키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병렬 이벤트를 많이 사용하거나 대량의 명령을 항상 이동하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경량화에 최대한 대응 해 나가고 싶기 때문에, 
무거워 진 부분을 문의 하여 주시면, 가능한 한 대응은하겠습니다. 

Q. 실기와 분명히 다른 동작을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버그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연락 을 부탁드립니다. 

Q. 게임 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Flash Player는 게임 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PLiCy 게임 패드의 이용은 할 수 없습니다. 
향후 Flash Player에서 게임 패드가 지원 될 수 있으므로 Flash Player가 지원 있으시면 PLiCy 사용할 수있게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MIDI 트랙을 이용하는 이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MIDI 트랙은 사용할 수 없게되어 있습니다. 


Q. 레벨이 오를 것이 빠릅니다.

회사 KADOKAWA 의해서 공개 된 응용 프로그램과 
PLiCy의 공개 된 게임 동작 엔진은 레벨 당 필요한 경험치에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따라서 빨리 레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Q. 대량 Picture를 사용할 때 멈 춥니 다.

Picture을 이용​​하는 이벤트는 Picture를로드 할 때까지 대기하고 계속합니다. 
다만 중간에 웨이트를 끼워 않으려면, 
미리 사진을 투명도 100에 표시해두고 모든 그림을 투명도 100에서 그린 후 정규 이벤트를 시작하도록하십시오.
이렇게하면 하나 하나의 그림 명령을 중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Q. 데이터 개조를 한 게임을 업로드 습니다만, 움직이지 않습니다.

데이터 개조 한 게임은 예상치 못한 수치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응할 수 있지 ​​않습니다. 
일단 연락 하여 주시면 대응을 검토하고 있지만 수정은 뒷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Q. 병렬 이벤트에서 변수를 사용 돌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연락 을 주시면 그 문제를 해결을하겠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PLiCy 사양이므로 크리에이터 님의 옆에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병렬 처리에 변수를 재사용하는 경우】 

<통상 처리> 
변수 [1] 할당 1 
변수 [2] 대입 1 
웨이트 0.0 (혹은 그림 표시 등 웨이트 / 통신 시간이 걸릴 것) 
이벤트 호출 이벤트 ID 변수 [1] 페이지 변수 [2] 

<병렬 처리> 
변수 [2] 할당 200 

이것은 웨이트 0.0 때 병렬 처리가 끼어 들지 못 변수 [2]가 쓰고 바뀌어 버리기 때문에 문제가되는 케이스입니다. 
이 경우에 이벤트 ID : 1 페이지 : 200가 호출 될 수 있습니다. 
실기에서는 제대로 작동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모르는 분도 계실지도 모릅니다. 
대책으로서 병렬 처리는 동일한 변수를 사용 돌리지 않도록하십시오. 

Q. 비법 등은 있습니까?

32bitpng와 jpg 이미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256 색 밖에 지원하지 않는 이미지도 
업로드 전에 고품질의 이미지와 교환하여 PLiCy에서 즐거움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PLiCy은 해상도가 640 * 480이므로, 640 * 480 이상의 이미지를 그림을 50 % 표시해도 깨끗하게 볼 수 있습니다. 

Q. 타이틀 화면을 표시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타이틀 화면을 표시하지 않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로드하지 않고 뉴 게임 취급으로 시작됩니다. 

Q. 게임 중에 로딩 화면을 낼 수 있습니까?

주석에 "PLICY @ LOAD」이라고 기입하면 로딩 화면을 호출 할 수 있습니다. 

Q. 작업 진행이 어긋나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LiCy는 게임의 진행에 실기와 오차가 생깁니다. 
이동 관련 이벤트의 경우, 웨이트보다 동작 지정된 모든 실행 등을 사용하도록하십시오. 

Q.RPG 쯔 꾸르 2000 타이머 관련입니다 만, 0.1.2와 카운트를 증가 그리기가 무너집니다.

PLiCy는 게임의 진행에 실기와 오차가 생깁니다. 
그런 경우는 0.3 초​​마다 갱신 등으로 대처를 부탁합니다. 


Q. 대량 Picture를 사용할 때 멈 춥니 다.

Picture을 이용​​하는 이벤트는 Picture를로드 할 때까지 대기하고 계속합니다. 
다만 중간에 웨이트를 끼워 않으려면, 
미리 사진을 투명도 100에 표시해두고 모든 그림을 투명도 100에서 그린 후 정규 이벤트를 시작하도록하십시오. 
이렇게하면 하나 하나의 그림 명령을 중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Q.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이벤트 명령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게임 내에서 URL에 접속하기 이벤트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외부 사이트로의 통신을 허용하면 PLiCy의 사용자 데이터 (개인 정보)를 다른 웹 사이트로 보낼 수 버리는 것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를 공개하고있는 사이트의 데이터를 읽을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보안상의 이유로 이벤트 명령으로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Q.4 점 좌표를 이용한 그림 표시를 할 수 없습니다.

4 점 좌표를 이용한 표현은 일반적으로 폴리곤을 이용한 표현됩니다. 
현재 PLiCy는 3D에 대응하고 있지 않으므로, 죄송하지만 비 대응이되고 있습니다. 

Q. 난수 시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시드 값을 이용한 난수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Q. 병렬 이벤트에서 변수를 사용 돌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연락 을 주시면 그 문제를 해결을하겠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PLiCy 사양이므로 크리에이터 님의 옆에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병렬 처리에 변수를 재사용하는 경우】 

<통상 처리> 
변수 [1] = 1 +0 
변수 [2] = 1 +0 
웨이트 0.0 (혹은 그림 표시 등 웨이트 / 통신 시간이 걸릴 것) 
이벤트 삽입 이벤트 ID 변수 [1] 페이지 변수 [2] 

<병렬 처리> 
변수 [2] = 200 + 0 

이것은 웨이트 0.0 때 병렬 처리가 끼어 들지 못 변수 [2]가 쓰고 바뀌어 버리기 때문에 문제가되는 케이스입니다. 
이 경우에 이벤트 ID : 1 페이지 : 200가 호출 될 수 있습니다. 
실기에서는 제대로 작동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모르는 분도 계실지도 모릅니다. 
대책으로서 병렬 처리는 동일한 변수를 사용 돌리지 않도록하십시오. 

Q. *. wolf 형식으로 모은 파일을 zip에 넣어도 읽을 수 있습니까?

오류가 발생합니다. 
암호화 된 형식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암호화하지 않고 업로드하십시오. 

Q. "제목 화면을 사용하고있다"란 무엇입니까?

Wolf RPG Editor 시작 후 프레임 단위의 오차가 발생합니다. 
이 오차의 영향으로 PLiCy 타이틀 그림을 보려고하면 주인공의 이미지가 잠시 나타나고 버립니다. 
"제목 화면을 사용하고있다"를 선택하면 사진을 볼 때까지 주인공 이미지를 숨길 수 있습니다. 

Q. 글꼴을 업로드 했습니다만 글꼴이 바뀌지 않습니다

PLiCy에서는 현재 글꼴의 변경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Q. 앤티 앨리어싱 없음 · 배각 무너질 수 있습니다

앤티 앨리어싱 없음 · 배각은 특수 처리를 끼고 있기 때문에 PLiCy는 비추천되어 있습니다. 
작동은 합니다만 무너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Q. 다른 편집기에 비해 업로드 한 게임이 멈추는 일이 많습니다.

샘플 수가 적기 때문에 다른 엔진에 비해 충분한 테스트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Wolf RPG Editor 호환 작동 엔진의 개발에서 가장 문제가 된 것은 
게임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PLiCy에서 테스트 할 수있는 게임이 적었다는 것입니다.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게임을 동작시킬 필요가 있는데, 
기존 게임의 대부분이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버그를 더 해결하기 위해서는 많은 게임의 동작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업로드 버그의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Q. *. nsa *. sar *. ns2 형식으로 모은 파일을 zip에 넣어도 읽을 수 있습니까?

가져올 수 있습니다. 
PLiCy에서는 이러한 형식의 파일의 데이터를로드 할 수 있습니다. 

Q.NScripter에서 lua에 대응하고 있습니까?

NScripter의 lua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Q.CD 노래를 재생하는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PLiCy는 CD 드라이브의 음악 데이터를 직접로드 할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파일에 액세스하는 것은 보안 상 금지되어 있습니다. 

Q. 파일 실행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PLiCy는 사용자가 설치 한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파일에 액세스하는 것은 보안 상 금지되어 있습니다. 

Q.DLL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DLL 파일을 PLiCy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DLL 파일은 Windows 용 시스템 파일이기 때문에 PLiCy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파일과 억지로 저장된 CSV 파일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원인은 두 가지 생각됩니다. 
1. CVS 파일을 암호화하고있다. 
2. 문자열의 형식이 SHIFT-JIS 아니다. 
암호화하는 CSV 파일 가져 오기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암호화하지 않고 파일에 저장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CSV 파일의 문자 코드는 SHIFT-JIS로 설정을 부탁드립니다. 

Q. 마우스 커서를 고정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까?

마우스 커서 강제 이동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브라우저에서 그런 일을하고 편안하게 인터넷을 할 수 없게되기 때문에, 향후에도 대응 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Q. 윈도우 제목 표시 줄을 변경할 수 있습니까?

윈도우 제목 표시 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Q. 레지스트리를 검색 할 수 있습니까?

레지스트리 검색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Q.fileremove에 게시 한 zip 파일의 내용을 제거 할 수 없습니다.

리뷰 zip 파일의 내용은 삭제 불능이 있습니다. 
삭제 대상은 사용자의 저장된 세이브 데이터 만됩니다. 
또한 csv 파일과 lsp, lsph, lsp2, lsp2add, lsp2sub, lsph2, lsph2add, lsp2sub에서 볼 파일을 덮어 쓸 수 있습니다. 


Q. 장르의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세요.

실제 사용되는 게임은 모릅니다 만, 다음과 같은 이미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롤 플레잉 게임 
 : 게임 / 레이싱 게임 
 : 어드벤쳐 게임 / 노벨 게임 
 : 시뮬레이션 게임 
 : 교양 게임 
 슈팅 게임 
 스포츠 게임 
 : 퍼즐 게임 / 보드 게임 / 카드 게임 
 : 쿠소 게임 잘 모르는 끔찍한 게임 불평 싶어 이렇게 게임 등 
 : 기타 게임은 아닌 체험판 등 이들은 어디 까지나 검색 할 때 사용하는 지표이므로, 
올바른 음식을 선택해야한다 같은 것은 없습니다. 
다른 장르를 선택해서 특히 벌금 등은 없습니다. 
깊게 생각하지 않고 선택 받아도 좋습니다. 


Q.RPG 쯔 꾸르 2000 호환되지 않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정확한 경험치 곡선 (PLiCy는 의사 경험치 곡선을 이용한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주인공 등의 개조를 이용한 게임 전반. 
이미지 표시를 할 때 로딩 완료 될 때까지 대기 처리를 끼우는하는 처리 (스트리밍). 

Q.Wolf RPG Editor 호환되지 않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자신 글꼴 사용 불가 앤티 앨리어싱 없음 · 배각은 비추천 시드 값을 이용한 난수 생성 그림 4 점 좌표 그리기 사용 인터넷 통신의 금지 이미지 렌더링 할 때 로딩 완료 될 때까지 대기 처리를 끼우는하는 처리 (스트리밍 ). 
맵 루프 (후 지원 예정) 
중앙 · 오른쪽 가지런 히 안의 글꼴 변경, 사이즈 변경 등 게임 패드 입력 4 번째 이후의 단추 수신 

Q.NScripter의 비 호환성을 가르쳐주세요.

lua 함수 
CD의 노래를 이용한 처리 (play / playstop / playonce / cdfadeout / chkcdfile / chkcdfile_ex). (CD가 아닌 midi의 사용은 가능)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처리 (shell / winexec) 
디버깅 시스템 (debuglog/createdummy/chainbmp/bw2a3/bw2a/bmpcut) 
dll을 이용한 처리 (exec_dll / getret / layermessage / spi / soundpressplgin / setlayer / caption) 
Microsoft Windows 환경에 의존하는 처리 (versionstr / defaultspeed / getreg / deletemenuNScr / insertmenu / isfull / killmenu / menu_click_def / menu_click_page / menu_full / menu_window / resetmenu / minimizewindow) 
회상 읽음 생략 (후 지원 예정) 

Who's 습작

profile

* 게임소재 자료실 관리자 (2012.04.17 ~ ) / 게임리뷰 게시판 관리자 (2012.08.23 ~ )
* 개인 블로그 : https://eternalworld.tistory.com
└ RPG Maker VX/Ace 메뉴 편집기 등 배포
* 리뷰 블로그 : https://etude87.tistory.com
└ RPG Maker 시리즈 한글패치 정리, 쯔꾸르 시리즈 이용 규약 등 소개
* 프리 게임 한글화 DB : https://freegame.tistory.com
└ 한글화된 해외 무료 게임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