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툴 강좌

조회 수 370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커먼이벤트의설정】

 커먼이벤트란...중의어디서든호출해서사용할수있는이벤트를말합니다.

 커먼이벤트설정은,메인윈도우의이아이콘버튼 1.gif 을클릭해서열수있습니다.


2.png

기본적인사용법은「이벤트에디터イベントエディタ」와같으므로그쪽을참고주십시오.여기서는커먼이벤트에디터특유의기능에대해설명합니.

 
A
.커먼이벤트일람コモンイベント
기본적으로맵이벤트윈도우의과같습니다만,커먼이벤트에서는다수복사할수습니다.


B
.이벤트커맨드표시란イベントコマンド表示欄
맵이벤트윈도우의와같습니다.
또한,여기에.common파일을드래그&드롭하는것으로파일출력의불러오기와같은동작을합니다.


1.입력의수/결과를반영한다入力/結果
 「호출만呼しのみ」의기동건의커먼이벤트에서는,

수혹은문자열에의한「입력入力」을설정하는것이가능합니다

 

별도이벤트에서호출된때에,허가한수만을「입력入力」받을수있게됩니다.

입력된수치는,변수가있는곳에서는입력14의수치가

각각커먼셀프변수03번에저장되고,

문자열의경우엔커먼셀프변수58에저장되어,

커먼이벤트개시시의커먼셀프수치로서사용됩니다.

프로그램적으로말하면「인」의라고바꿔말해도되겠군요)
 입력한및결과를반영하는설정은,의「」버튼에서,설정합니다.

상세한것은아래에설명합니다.


3.png

2.기동조건起動
 커먼이벤트의기동조건지정합니다.기동조건는아래의4류가있습니다.

호출만呼しのみ별도의이벤트로부터호출되었을때만기동
자동실행自動건(나중에설명)이족되었을때실행킨다.시실중에는다른이벤트는기동하지않음
병렬실행並列건(나중에설명)이족되었을때에실시킨다.중에도다른이벤트가기동합니다.
병렬실행並列行(항상常時)건에계없이병렬행한다.중에도다른이벤트가기동합니다

병렬리이벤트에서「이벤트를삽입イベントの入」을실행하면입된이벤트는병렬이벤트로서동작합니다.

병럴행이벤트는,조건만족지않게되는단계에서는,설령이벤트실행도중이어도처리가중되어버니다.(단,처리속화의부작용으로,수조건등의「절대로대기상태가들어가지않는커맨드絶にウェイトがらないコマンド」는속해처리되어버립니다)
 또한,이벤트의도중에맵이동한때도처리가중되어,건을만한경에는처음부터재시작합니다.

 

3.조건
 기동건이「자동실행自動行」「병렬실행並列行」인경우만,

이곳에수치를입력하는것이가능합니다.

이곳에서지정한조건만족었을때만이벤트가실행됩니다.


4.메모メモ
 커먼이벤트를호출할때,이메모가표시됩니다.입력과처리의메모에사용해주세요.


5.파일출력ファイル出力
 커먼이벤트를.common형식의파일로서출력하거나,불러오거나할수있습니다.

 1개보존体保存 선택중커먼이벤트만을보존합니다
 복수보존保存의커먼이벤트를정리해서한개의파일로보존합니다.
 불러오기読込 … .common형식의파일에서커먼이벤트를불러오기.

거기에있는이벤트는덮어쓰기되어버리기때문에주의해주세요.
  Shift를누르면서「1개보존体保存」버튼을누르면, 

텍스트형식으로용을출력할수있습니다.

강좌작성이나질문의답등에사용해주세요.


6.체크포인트기능チェックポイント機能

 이벤트안에체크인트를설치하는기능입니다.  

◆체크P추가チェックP追加」에서체크포인트를추가해「다음체크포인트로점프チェックPへジャンプ」버튼을누르면,다음체크포인트까지바로뛰어넘을수있습니다.

작성중인리에넣어둔다든지,대규모이벤트의처리로넣어서보기쉽게한다든지하는용도로사용합시다.
 

또한,특수모드特에체크를해두면,

보통쓰이는것과는다른체크포인트를

설치색하는것이가능합니다.중인최근장소에만넣는다든지해주세요.


7.「한번 되돌린다一」버튼ボタン
 CVXDel키에한조작을,한번되돌립니.이것이외의조작(이벤트커맨드의삽입)에해서는지금으로선돌릴수없습니다.깜빡하고잘못썼을경우에만써세요.최대10회분까지되돌릴수있습니다.


8.테스트플레이テストプレイ
 테스트플레이를시작하는것으로,메인윈도우의 「테스트플레이テストプレイ」버튼4.gif 과기능은같습니다.


9.데이터최대수의변경最大

 커먼이벤트의수를변.최대는10000입니다.
 


 5.png


.특」에의한특수입력설정「特」による特殊入力設定
 「特」버튼을누르면,아래의윈도우가표시됩니다.여기서,입력한수와그내용및「결과結果」를지정합니다.

 

입력한수치의의미入力する意味
 여기에입력한이름을지정해두면,「커먼이벤트コモンイベント」의커먼이벤트호출시에입력수치의이름이표시되어,더욱알기쉽게됩니다.

특수지정特殊指定

 치입력의특수지정방법을설정합니다.아래의세종류에서선택할수있습니다.

 - 특수한설정방법을사용하지않는다特殊設定方法使用しない
  디폴트상태서는이것이지정되어있습니다.직접숫를입력하는방식입니다.
 - 데이터베이스참조タベ
  지정된데이베이ID를보면서수를선택수있도록합니다.
 - 선택지를수동작성手動作成
  선택지를신의손으로작성합니다.

결과를반영하는가?結果
 「결과를반영한다結果」로하면,커먼종료시,호출처에,이커먼이벤트의지정셀프변수의수치를반영합니.



2.커맨드의검색コマンドの
 「검색索」버튼을누르면,이하의윈도우가표시됩니다.
 커먼이벤트안에,검색고싶은문자열,수치를포함한다음의커맨드를색하는것이가능합니다.

6.png

【검색어索語】 
 색하고싶은문자열을대입해주세요.
 「[수치,변수]만검색【変数のみ索」시에는치입력박스가표시됩니다.
 Shift를누르면서검버튼을누르거나혹은Enter를누르면、
 윗방향(오름차순?)으로검색합니다.

【검색하는대상する象】
 커맨드문에서검색コマンド文】から
  커맨드리스트에표시되어있는커맨드문을대상으로검색니다.

 커맨드에 설정한 수치.변수만 검색コマンドに設定した変数のみ
  커맨드에설정한수치,변수를대상으로검색합니다.   변수색하고싶은경우,변수호출수치変数를입력해주세요.

 커맨드에설정한[문자열]만검색コマンドに設定した【文字列】のみ

  커맨드에설정된문자열을대상으검색니다.
  문자열그림에설정한문장등은,커맨드문에서는,
  잘려버리기때문에,이검방법이라면부의

  문자열전문을제대로색하는것이가능합니다.

 
검색하는범위【する
현재의이벤트안서만지금열려있는이벤트안서만색합니다.
모든이벤트찾지못했을경우,순서로이벤트를검색합니다.



3.셀프변수사용상황セルフ変数使用
 「셀프변수사용상황セルフ変数使用況」버튼을누르면,아래의윈도우가표시됩니다.
 현재의커먼이벤트중의커먼셀프변수가,사용중인지아닌지를열람할수있습니.
 또한동시에,커먼셀프변수명을설정하는것도가능합니.

 단지,체크할수있는것은,16000001600099의직접변수호출수치에서설정한것및드롭다운리스트로부터선택한것만입니다.
 문장안의\cself[]X번의변수호출등은검되지않고,또한데터를호출하지않은설정검색됩니다.(??)

7.png

 

또한,모두복사&붙여넣기기능에의해다른커먼이벤트에번에커먼셀프명을붙이는것이가능합.
 비어있는란만붙여넣기를지정한경우,현재커먼셀프명이비어있는란에만복사원본의이을적용합니다.





【숨겨진커맨드しコマンド
 커먼이벤트의목록을택하,아래의입력으로신규커먼이벤트의삽발이가능합니다.
  CTRL+Shift+F6 : 신규커먼이벤트를삽입한
  CTRL+Shift+F7 : 선중인커먼이벤트를선발
 단지,이기능을사용하면,이후의커먼이벤트번호가모어긋나버립니다.
 사용하는것으로,전체의조화가흐트러질가능성과위험이높은기능이므로,사용할때는주의해주세요.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3) 이벤트커맨드 - 조건(문자열) 1 file Omegaroid 2013.04.04 3626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2) 이벤트커맨드 - 조건(변수) file Omegaroid 2013.04.04 2755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1) 이벤트커맨드 - 변수조작+ file Omegaroid 2013.04.04 2804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0) 이벤트커맨드 - 문자열 조작 file Omegaroid 2013.04.04 2720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9) 이벤트커맨드 - 데이터베이스 조작 1 file Omegaroid 2013.04.04 3474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8) 이벤트커맨드 - 변수조작 file Omegaroid 2013.04.04 2987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7) 이벤트커맨드 - 선택지 file Omegaroid 2013.04.04 2723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6) 이벤트커맨드 - 문장 표시 file Omegaroid 2013.04.04 3346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5) 커맨드윈도우, 동작지정, 파일선택, 계산식 file Omegaroid 2013.03.04 2910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4) 이벤트의 작성 - 이벤트윈도우 file Omegaroid 2013.03.04 3086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3) 맵작성의 흐름 - 2 file Omegaroid 2013.03.03 3187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2) 맵작성의 흐름 - 1 1 file Omegaroid 2013.03.03 3452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1) 메인윈도우 - 맵 선택 file Omegaroid 2013.03.02 2776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0) 메인윈도우 - 커먼이벤트의 설정 file Omegaroid 2013.03.02 3705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9) 메인윈도우 - 맵의 기본설정 file Omegaroid 2013.03.02 3012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8) 메인윈도우 - 타일셋 설정 file Omegaroid 2013.03.02 3025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7) 메인윈도우 - 게임데이터의 작성 file Omegaroid 2013.03.02 3930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6) 메인윈도우 - 게임설정 file Omegaroid 2013.02.28 4895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5) 자주 하는 질문 file Omegaroid 2013.02.28 2820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4) 디버그 커맨드 일람 file Omegaroid 2013.02.28 3734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