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결과

추천작 보류
2013.01.29 14:16

Plan_R 선정요청합니다 ( ~ 2013.03.01 14:16)

조회 수 1800 추천 수 0 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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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투표시간 :
1. 게임 이름 : Plan_R
2. 장   르 :  슈팅
3. 제작자이름 : 개촙포에버
5. 플레이타임 : 미니게임류로 클리어에 걸리는시간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6. 설   명 : 예전부터 흥했던 슈팅류게임을 형식을 아주 조금 변형하여 만든 게임입니다.
 
이런 부족한 게임을 우수작심사요청에 올리자니 염치가 없어보이네요 ㅎㅎ;;
우수작이 되기 위해서보다는 어떤 부분이 얼마나 부족한지 알아보기 위해서 올린 겁니다.
심사해주시는 분들 모두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아쉬웠고 어떤 부분이 좋았는지 짚어주시기 바랍니다.

Who's 개촙포에버

pro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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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achment
첨부 '1'
  • profile
    습작 2013.01.29 17:21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관리자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포기
        c) 게임 재미 만족도 : 5

    100 ~ 76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75 ~ 51

    심사가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50 ~ 26

    심사가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25 ~  0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d)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
        b) 디자인 : 하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
        e) 기타 추가 의견 : 
    i. 조작의 불편함
      메뉴에서는 마우스 조작을, 플레이에서는 키보드 조작을 사용해야 합니다. 마우스 조작을 할거면 마우스 조작만, 키보드 조작을 할 것이면 키보드 조작만 하거나, 아니면 둘다 한꺼번에 지원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는 이 조작 방식을 저 부분에서는 저 조작방식을 요구하기때문에 번거롭습니다.

    ii. 게임플레이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는 손잡고 일렬로 내려오는 적 기체들과의 전투입니다. 적 기체의 탄알 속도는 빠를뿐만 아니라, 줄지어서 일제사격을 하므로 도저히 기체속도가 높아진다고 하더라도 피하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아군도 적군도 서로 일직선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맞고 때리는 크로스 카운터가 연출되는데, 더블제이님의 Space Invaders가 생각납니다. 차이점이라면 Plan_R의 경우 적 기체가 워낙 튼튼해서 한두대 때려서는 파괴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가장 공격적인 파츠인 파이터로 무장하였을 경우라면 모를까 스피릿-0의 경우는 초록색 기체를 절대 파괴하지 못하는 우스운 광경을 연출합니다.

      슈팅게임이지만 피하기라는 개념이 없다시피한 게임으로 전제척으로 공격스킬이 하나같이 쓸모없으며, 사용할만한 것으로는 보호막이 전부라고 생각됩니다.

      스테이지간 난이도 조절이 애매하여 다음 스테이지라는 모습보다는 그저 다른 모드의 게임 플레이라는 느낌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쓸데없는 pts 제한이 게임을 반복하게 만듭니다.

    iii. 그래픽
      적 기체 위에 표시되는 체력 게이지가 너무 큽니다. 슈팅게임에 무슨 체력게이지가 필요하냐는 생각으로 처음 시작했습니다만, 파츠 조합에 따라서 절대로 적을 죽이지 못하는 사태가 나오는 것을 보니 필요하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v. 사운드
      배경음악은 물론 효과음조차 없기 때문에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평가하지 않았습니다.

    v. 버그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적 위성을 파괴하고 넘어가면 오류로 인해 더 이상의 플레이를 지속할 수 없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RROR in
    action number 1
    of Collision Event with object lazer
    for object En_twhitpar:

    Error in code at line 1:
       if lazer_hit = false{hit=true}
         ^
    at position 4: Unknown variable lazer_hit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RROR in
    action number 1
    of Collision Event with object lazer
    for object En_hitpar:

    Error in expression:invin
     position 1: Unknown variable invin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RROR in
    action number 1
    of Collision Event with object lazer
    for object En_hitpar:

    Cannot compare argument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RROR in
    action number 1
    of Collision Event with object Helper_Bullet
    for object En_hitpar:

    Cannot compare arguments.
  • profile
    개촙포에버 2013.01.30 08:42
    역시 아직 부족한게 많았군요!
    더욱 수정해서 다음번엔 좀 더 좋은 작품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1.30 04:02 Files첨부 (1)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일반회원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35분(심사 이전에 완성작으로 올라왔을때 약 1시간 이상 플레이해봄.)
        c) 게임 재미 만족도 : 75

    100 ~ 76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75 ~ 51

    심사가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50 ~ 26

    심사가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25 ~  0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d) 심사 통과 여부 : 보류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
        b) 디자인 : 중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하
        e) 기타 추가 의견 : 

    예전 완성작에 게임을 올리신후 제가 플레이 해보고 불편했던 소감을 댓글로 작성했었습니다.
    곧바로 몇일 안되서 많은것들이 수정된후 이렇게 심사요청이 들어왔네요 ㅎㅎ
    지금은 부족한점이 많다고 생각되어 보류를 드리지만 
    제 생각에는 충분히 이 게임이 발전할 요지가 많은것 같습니다. 

    1. 단순한 그래픽이 주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특수기술(산탄사격,강탄사격 등)은 
    일단 미사일에 비해 화려하게 돋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쿨타임까지있는 스킬이 사용하고나서
    "에 이게뭐야" 라는 생각이 들면 안될것 같습니다. 
    (레이져는 화려하고 멋있었습니다. 다른미사일도 그래픽 업그레이드가 필요해보입니다.)

    2. 아군이 쏘는 미사일이 빨간색으로 아주 잘보이게 된것은 잘 된것 같습니다.  하지만
        적군이 쏘는 미사일이 파란색인것은 잘못된 패치 같습니다. (파란색이 잘 안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미사일이 원형이나 타원형이면 어떨까 생각하게 되네요 ㅎ 크기가 더커지거나 
        아니면 데미지는 그대로라도 그래픽을 2발이 발사되는것처럼 ll  아니면 세발 lll 이런식으로 보이면 
        더 멋지게 보일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기본 미사일이 산탄사격처럼 세발이 양옆으로 쭉쭉 뻗어나가는건 어떨까요 측면에서 때릴수도 있으니 
        더 재미있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적 비행기의 다양한 패턴이있었으면 좋겠다고 했었는데 
        보스가 미사일 날리는것 달랑 하나 추가된것은 너무 아쉽습니다. 
        분명히 제작자님은 더 잘만드실수 있는데 조금 조급하셨던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적의 졸개비행기도 좀더 패턴이 추가 되어야 합니다.)

    4. 이 게임은 나를 도와주는 비행기가 같이 따라 나오잖아요? 이녀석이 상당히 강력한 편입니다.
        제 생각엔 아예 이녀석을 없애버리고 그만큼 주인공을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분명히 나를 도와주는 존재란것은 아주 고무적이고 기분좋은일이긴 한데
        이녀석 지능수준이 돌이라 답답함을 더 많이 느끼는것 같습니다. 
        차라리 없애버리고 플레이어에게 힘을 실어주는편이 더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1945 이런 비행기처럼 내옆만 졸졸 따라다닌다거나 무조건 적 비행기를 쫒아가서 죽인다거나

        없애지 않을거면 인공지능을 더 업그레이드 해야될것 같습니다.

    5 마지막으로 이런 오류가.. 

    포기.JPG

    신기하게 ignore 계속누르면 또 플레이가 됩니다. ㅋㅋㅋㅋ 수정해주세요.
  • profile
    개촙포에버 2013.01.30 08:43

    아군 기체의 AI에 대해서는 저도 계속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군기체를 삭제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나의 잉여스러운 실력으로 AI는 무리요)
    그래픽과 적의 패턴은 좀 더 연구해 보겠습니다.

     

    아, 그 오류는 지금은 수정됬습니다.

    만은 이미 신청에 올렸기 때문에 업로드하지는 않고있습니다.

  • profile
    은색바람 2013.02.28 10:21
    근데
    a) 심사그룹 : 관리자 그룹
    왜 이렇게 적었을까요.ㅋㅋ
  • profile
    Lamancha 2013.02.28 10:34
    엌 감사합니다. 몰랐네요 ㅎㅎ 왜냐면 심사의 양식을 습작님 댓글에서 따왓기때문에 ㅎㅎ
  • profile
    은색바람 2013.02.28 10:47
    넵 ㅎㅎ
  • ?
    Roam 2013.01.30 12:57

    [우수게임 심사] Roam
     
    심사그룹 : 전문 심사 그룹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10분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
    a) 스토리 : 의견없음
    b) 디자인 : 하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의견없음
    ━━━━━━━━━━━━━━━━━━━━━━━━━━━━━━━━━━━━━━━

     

    신청글 올라온 것을 어제 봤는데, 어제 저녁 내내 고심했습니다.
    결국 한 말씀 드리기로 했습니다.

     

    전 당초 개촙포에버님 게임을 반드시 심사하겠다고 약조까지 했었지만
    님께서 남기신 신청글을 보며 한 순간에 정이 뚝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게임에 대한「기타 추가의견」은 없습니다. 오직「점수」만 있습니다.

     

    ======================================================
    이런 부족한 게임을 우수작심사요청에 올리자니 염치가 없어보이네요 ㅎㅎ;;
    우수작이 되기 위해서보다는 어떤 부분이 얼마나 부족한지 알아보기 위해서 올린 겁니다.
    심사해주시는 분들 모두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아쉬웠고 어떤 부분이 좋았는지
    짚어주시기 바랍니다.
    ======================================================

     

    이렇게 쓰시면 겸손하다고 생각할 줄 아셨나요.
    자신의 작품을 우수작으로 신청하는 것을 몰염치하다고 생각하고
    우수작이 되기 위해서보다는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아보기 위해서
    우수작 신청을 한다니요...?
    그럼 결국 자신의 작품이 우수작이 될 거라는 신념조차도 없이
    그저 심사위원들을「피드백」에 이용하기 위해 우수작 신청글을 작성했다는 말씀인가요?
    사이트의 번영을 위해 각자 바쁜 시간 쪼개서 책임감을 갖고 심사절차에
    임해주시는 회원분들을 고작「소감셔틀」로 생각하고 계셨던 건가요?

     

    「댓글구걸」이라면 본인께서 좀 더 게임홍보에 힘쓰거나,
    다른 사이트에도 업로드하여 댓글 수를 늘려보는 방법을 쓰셔야지요.
    우수게임 심사대를 이용하는 건 대체 왠말입니까.

     

    피드백을 바라는 것 자체는 전혀 나쁜 행동이 아닙니다.
    그러나「제작자조차 신념을 갖지 못하는 게임」임을 알고나서 그걸 심사해야만 하는
    심사위원의 심정을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개촙포에버님의 속내를 모른다면야 속이 편하겠죠.
    그런데 그 속내를 글로써 드러냄으로써,
    알면서도「소감셔틀」이 되어줘야만 하는 허탈감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

     

    어제 저녁 내내 고심했습니다. 그냥 눈 딱감고 한 번 심사해드려도 될 일이었죠.
    그러나 이대로 그냥 넘어가버리면 개촙포에버님처럼
    자신의 작품이 우수작이 될 수 있다는 신념조차도 없이
    그저 우수작 여부를 심사해주시는 회원들을「소감셔틀」로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후에 또다시 나타날 것이 우려되고,

    그에 따라 무성의, 무개념한 게임 하나 만들어놓고

    우수작을 신청하는 사람도 생겨나면서 정기적으로 심사해주시는 분들의

    업무과중 또한 예상됩니다.
    (위의 "무성의, 무개념" 게임은 개춉포에버님 게임에 대해서 얘기하는 게 아닙니다.
    전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PLAN_R에 대한「기타 추가의견」은 아예 없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이번 건과 같이「소감셔틀 이용의도」를 드러내는 사례가 또다시 있을 시에는
    저는 그 게임에 대해선 심사를 하지 않거나,
    심사를 하더라도 이번처럼 기타 추가의견 없이 점수만을 기재할 것을 공표하겠습니다.

    제작자조차 믿음을 갖지 않는 작품은 솔직히 플레이하기도 싫습니다.

    ━━━━━━━━━━━━━━━━━━━━━━━━━━━━━━━━━━━━━━━

    게임 재미 만족도 : 5점 (100점 만점 기준)

  • profile
    개촙포에버 2013.01.30 17:21
    아.. 심사해주시는 분들을 소감셔틀로 본 건 아닙니다..
    제가 표현선택을 잘못 했나 보군요.
    앞으로는 신중하게 생각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지적해주지 않으셨다면 아무것도 모르고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글을 썼을 뻔 했군요..
    감사합니다.
  • ?
    파치리스 2013.01.30 18:58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일반회원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40분
    c) 게임 재미 만족도 : 50점
    d) 심사 통과 여부 : 보류 (막판에 에러가 나긴했지만 어쨌든 할 수 있는데까지는 다 했음)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중
    -배경 스토리는 있지만 스토리의 비중이 크지 않아서 평가하기 모호한 항목

    b) 디자인 : 하 (마음 같아선 최하)
    -플레이에 지장을 줄 정도로 디자인에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 평가하신분들 평가 읽어보세요 다들 사운드가 없다고 평가하셨잖아요 사실, 이 게임은 사운드가 있습니다. 볼륨바 조절하는 부분이 있어요 그런데 아무도 그 볼륨바가 어디있는지를 찾지못했습니다. 디자인이 잘되고 안되고를 떠나서, 플레이어들이 볼륨바를 알아보지 못할정도로 너무 그림의 퀄리티가 낮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절대로 좋은 점수 못받습니다. 최소한 이게 볼륨바다!라는 글자정도는 써있어야 했습니다.

    c) 밸런싱 : 중
    -'중'으로 할까 '하'로 할까 끝까지 고민한 항목, 보조 위성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초록색 비행기나 황금색 비행기를 격추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적의 내구도가 심할정도로 높습니다.
    -그러나 적의 내구도가 높은만큼 플레이어의 비행기 내구도도 높기 때문에 밸런스에서 문제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처음에는 적 비행기와 충돌하면 즉사하는건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내구도가 엄청 빠른속도로 떨어져서 즉사하는것처럼 보이는거였네요 게임자체를 기획할때 적 비행기와 충돌하면 즉사하는 방향으로 기획한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밍쪽에 문제가 있어서 생기는 오류 같습니다.

    d) 사운드 : 중
    -BGM이나 효과음 자체는 잘 골랐는데 똑같은 BGM이 너무 반복됨


    -무엇보다도 에러때문에 엔딩을 볼 수 없는 게임을 우수게임으로 통과시킬수는 없죠

  • profile
    개촙포에버 2013.01.30 19:46
    플레이 감사합니다.
    저도 올리고나서야 볼륨바 표시를 안했구나 하는 생각이 떠올랐어요.
    (저는 왜 중요한건 항상 늦게 떠오를까요 ㅠㅠ)
    BGM은 이 게임에 맞는 BGM을 찾기가 힘들더군요..
    지금 있는 BGM도 마비노기BGM을 전부 플레이해보며 이잡듯 뒤져서
    하나를 건져온것입니다.
    다음번에 다시 신청하게 된다면 그때는 BGM을 몇개 더 넣어보겠습니다.
  • profile
    수량 2013.02.01 00:20
    심사그룹 : 일반 회원 그룹
    게임 완료 플레이 타임 : 4분 3초
    게임 재미 만족도 : 5점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선택작성항목 작성은 거의 포기
    스토리는 의미없고 유저 인터페이스는 전혀 고려되지 않았고(쉽게 말해, "뭘 어쩌란거야" 수준이고) 디자인은 뭐라 말 할 수 없었고 밸런싱은 애초에 의욕이 없었고 사운드는 나오지 않아서 자체 사운드로 대체

    좀 더 생생한 반응을 원하신다면,
    방송중에 잠깐 해본 영상 링크를 드립니다.
    다만, 고생하며 만드신 제작자분께 좀 심한 말이 있을 수 있으니,
    재생 여부는 생각 후에 해주시길 부탁드리며.

    http://live.afreeca.com:8079/app/index.cgi?szType=read_ucc_bbs&szBjId=valkyurei&nStationNo=6095795&nTitleNo=3147663&nBbsNo=9770669&
  • profile
    개촙포에버 2013.02.01 14:36

    동영상을 보니 정신이 확 깨는군요.
    실제로 플레이하시는 모습을 보고 어떤점을 개선해야 할지 감이 오는 것 같습니다.
    지금보니 인터페이스가 유저를 고려하지 않았다는걸 알겠네요.
    최대한 유저가 쉽게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도록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


    (R자는 rubb읍읍읍 이게 무슨 말인가요?)

  • ?
    허걱 2013.02.02 23:51

    Plan_R 심사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관리자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타임 : -
    c) 게임 재미 만족도 : 10
    d)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
    b) 디자인 : 하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
    e) 기타 추가 의견 :

    아방스에는 게임메이커 사용자가 많이 없는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정도까지 만든걸 보면 꽤 노력했다는게 보여집니다.
    하지만 개인 실력향상을 위한 실험작 정도로 보일 뿐 우수작으로 올라갈만한 게임으로 보기는 힘들듯 합니다.

    게임을 안해보신 분이라면...
    이 후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으니 원치 않으시면 읽지 마시기 바랍니다.

    먼저 조작에서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타이틀과 로비에서의 조작은 마우스로 이루어지고 메인부분은 키보드로 이루어지면서 조작이 혼란스럽기만 하네요. 게시글을 안읽었다면 조작법을 알아내는데만 해도 꽤 시간이 낭비되었을듯 합니다.
    그리고... 밸런스가 너무 엉망인듯 합니다.
    테스트 플레이는 해보시는건가요?
    게임을 시작해서 초반에 나오는 적 한둘은 잡을 수 있겠지만 나중으로 가면 그냥 피해다니기만 했습니다. 총알 맞아가면서 한놈만 패도 안죽더군요;;
    스킬이라는게 있길래 써보기도 했지만 뭔가 기본공격과의 차이를 못느낄 만큼의 허무함이...
    게다가 적 하나하나의 HP는 큼직하게 그려줬지만 정작 내 HP는 글씨로뿐이 확인이 안되는듯 합니다. 뭔가 변화가 있었는데 내가 못찾은건지...?

    여러가지 파츠를 바꿔가면서 능력치를 변화시킨다거나 (해보진 못했지만..) 여러개의 미션을 만들어서 단조로움을 피하는등의 부분은 기억에 남는군요. 게임메이커로 만들었다는것과 그 밖의 고생하며 만들었을만한 시스템들도 있었지만,
    '기억에 남을만한 게임'으로 만들기에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듯 싶네요.

  • profile
    개촙포에버 2013.02.03 12:21

    플레이 감사합니다.^^

    계속 고치고 발전해서 다음달에 다시한번 우수작에 도전 해 보겠습니다.

  • ?
    우롸이언 2013.02.22 16:12
    음... BGM이 안들리는건 내귀가 이상한건가...
    만약 안넣었으면 BGM을 넣어주세요~
  • profile
    개촙포에버 2013.02.22 16:30
    넣긴 했는데 인터페이스가 부실해서 그런겁니다..
    사운드 볼륨 조절바가 게임준비화면에서 OK버튼 옆에 있어요.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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