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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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양식

1. 게임 이름 : Venya

2. 장   르 : 어드벤처

3. 제작자이름 : 도너디당v

 여러명일 경우 닉네임을 모두 기입

4. 링   크 :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1374981

 완성작/체험판 게임 게시판 게시물, 파일 업로드 주소에 직접링크 금지

5. 플레이타임 : 약 3시간

└ 1회 클리어 예상시간

6. 설   명 : 주인공 바울리가 마음에 상처를 입고 주저앉은 베냐를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 그녀가 잃어버린 6가지 마음의 조각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 투표양식, 투표시 주의사항 삭제 금지.

투표양식

1. 투표 그룹 : 

└ 일반 그룹, 우수/기대작 제작자 그룹, 운영자/관리자 그룹

2. 플레이 타임 : 

3. 재미 만족도 : ?/100

4. 투표 : 통과/보류/포기

└ 포기 : 게임 내적인 문제로 엔딩까지 플레이하지 못한 경우

5. 기타 피드백

└ 여기부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드백 작성 예시>

- 스토리 : 상/중/하 - 디자인 : 상/중/하 - 밸런싱 : 상/중/하 - 사운드 : 상/중/하 - 기타 추가 의견 :


투표시 주의사항

1. 스포일러 금지

└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내용일 경우 '흰색 글씨' 또는 '외부 링크'로 작성. 위반시 자격 박탈

2. 단순 비난 금지

└ 단점에 대한 대안 제시. 장·단점에 대한 균형감 있는 피드백.

3. 비속어·경어 사용 금지

└ 상호 존중하는 글쓰기

  • profile
    Bunny_Boy 2014.09.09 17:56
    1. 투표 그룹: 일반 그룹

    2. 플레이 타임: 약 2시간 (타이머에 의한 추정)

    3. 재미 만족도: 95/100

    4. 투표: 통과

    5. 기타 피드백

    - 스토리: 상
    뿔뿔이 흩어진 마음의 조각을 찾아 몽환의 세계로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음의 퍼즐을 하나하나 풀어 나가면서 뜨는 텍스트의 내용들을 읽어보면 읽어볼수록 감동적인 내용이 전해지는 것 역시 마음에 듭니다.

    - 디자인: 상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밸런싱: -
    (이 게임에는 밸런싱을 평가할 요소가 없었습니다.)

    - 사운드: 상
    몽환적인 분위기에 맞춘 적절한 선곡이었습니다.

    - 기타 추가 의견:
    음... 딱히 추가할 의견은 없습니다만... 꽤 감동적인 작품이었습니다. 꼭 우수작 진입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profile
    북극토끼 2014.09.10 11:49
    1. 투표 그룹 : 일반그룹
    2. 플레이 타임 : 2시간 추정
    3. 재미 만족도 : 80/100
    4. 투표 : 통과
    5. 기타 피드백
     여러 면에서 멋진 게임이었습니다. 게임 내적인 재미도 그렇지만 게임 외적인 재미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보기 드문 장르도 그렇고, 목적을 잃기 쉽다는 탐사 어드벤처의 장르적 딜레마를 수려한 배경과 bgm으로 풀어냈다는 점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모든 장소, 퍼즐, 디자인에서 정말 고심하면서 만들었다는 점이 느껴졌고 플레이하면서 거기에 감탄하면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퍼즐들은 예측과 시행착오로 충분히 풀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안대를 조사하면 빠지는 미로)(사실 건물 뒤에 공간이 있었던 심해의 노트)는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어둠 미로는 일부러 의도하신 것인지 구조가 벽을 하나하나 더듬지 않으면 계속 헤메게 되더라고요. 여러 장소를 돌아다니며 게임을 진행하고 싶은데 이 두 장소(넓지도 디자인적으로 크게 아름답지도 않은)에서 막히고 계속 돌고 돌게 되니까 배경도 bgm도 물리기 시작했습니다. (제 재미만족도는 이 부분에서 크게 감소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베냐는 스토리/디자인/퍼즐/사운드 여러 면에서 국내 인디 게임계의 대중성과는 거리가 먼 변칙적인 작품이었습니다. 정말 공들여서 잘 만든 작품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나오기 힘들 것 같습니다. 거기서 게임 외적으로 큰 재미를 느끼기도 했고요. 아직 국내 인디 게임계가 좁아 이런 예술 계임류를 어떻게 평가하고 수용할지 적절한 기준이 부재한다는 것이 아쉬워졌습니다.
     말이 너무 두서없이 장황해졌는데 요약하면... 그러니까 멋진 게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클릭N드래그 2014.09.10 20:09
    1. 투표 그룹: 일반 그룹

    2. 플레이 타임: 약 2시간 추정

    3. 재미 만족도: 40/100

    4. 투표: 보류

    5. 기타 피드백

    - 디자인: A-
    그래픽만큼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다만
    하지만 플레이를 위한 맵배치보다는 전체적인 맵의 아름다움을 고려해 찍은 맵칩같습니다.
    길찾기와 보행이 상당히 번거로웠고 난해했습니다.
    글소개에는 스크린샷과 함께 '더 많은 지역을 찾아보세요!'라고 적혀있지만 실상 소개에 있던 맵이 전부였던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 밸런싱: C-
    퍼즐이나 기타 부분요소들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저만의 문제라고 생각지 않을 정도로 어려웠고,
    특히 물의 흐름을 이용한 맵이나 퍼즐 등은 게임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난해했습니다.
    플레이 중후반대에는 게임의 난이도에 이미 그래픽과 디자인은 보이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 사운드: B+
    사막의 배경음이 지나치게 웅장했습니다. 그 외의 부분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 기타 추가 의견:
    첫작이신 점을 감안하면 정말 놀라운 게임입니다.
    하지만 그 놀라움이 게임 끝까지 가지 못했다는 점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 profile
    낙엽 2014.09.13 17:14

    1. 투표 그룹: 일반 그룹

     

    2. 플레이 타임: 약 2시간 (진엔딩 포함시 약 2시간 반)

     

    3. 재미 만족도: 90/100

     

    4.투표: 통과

     

    5.기타 피드백:  몽환적인 게임진행과 bgm, 서로 대립하거나 경쟁적인 상황이 없는 진행방식이 마음에 드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게임을 플레이한 다른 분들이 고래 배속 석상퍼즐이나 일지5를 얻기 위한 얼음미로의 높은 퍼즐의 난이도로 인해 중간에 게임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고 엔딩(특히 파포스와 함께 연꽃을 타고 동쪽으로 떠나는 진엔딩)의 결말이 매우 빨리 끝나 결말을 확실하게 이해하기는 어렵다는 점이 게임의 재미를 저하시켰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후에 차기작에서는 이 점이 개선됬으면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는 이 감동적인 게임이 우수작에 진입됬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2034 2014.09.17 18:29

    1. 투표 그룹 : 일반
    2. 플레이 타임 :
    3. 재미 만족도 : 93/100
    4. 투표 : 포기
    5. 기타 피드백
    └ 여기부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 스토리 : 상
    - 디자인 : 상
    - 밸런싱 : ?
    - 사운드 : 상
    - 기타 추가 의견 : 처음 이 게임을 할때, 우와 환상적이다!! 하지만... 갈 수록 어디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플레이 하기 어렵습니다.

  • profile
    2014.09.19 06:00

    1. 투표 그룹 : 일반 그룹

    2. 플레이 타임 : 1시간 40 29(녹화분량, True엔딩)

    3. 재미 만족도 : 40/100

    4. 투표 : 보류

    5. 기타 피드백 

    -. 스토리 : 중하 / -. 그래픽 : 중상  / -. 게임성 : 중하  / -. 사운드 : 

    스토리는 호불호, 진지한 이야기가 싫은건 아닌데, 몰입하기까지의 과정이 전혀 없었으며, 풀어내는 형태가 게임과 너무 동떨어져 갔음.

    그래픽은 특유의 색채가 있고 이것이 게임의 내용이나 몽환적인 분위기에 부합되는 편 / 그런데, 보기엔 예쁜데 플레이하기엔? 불편할 뿐

              맵에 관해선 이 글을 인용합니다. : http://avangs.info/free_board/1195174

    게임성 면에선 미니게임 자체는 신경 쓴 부분이 많고, 난이도도 적당해서 좋았음 / 그러나 게임 자체를 진행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너무 많음

              자유도가 지나치면 어떻게 되는지를 조금 보여준 케이스라고 생각됨.

    사운드 좋은 음악을 썼음은 알겠지만 / 그 볼륨과 과한 웅장함 등으로 불편함이 더욱 부각되기만 할 뿐이었던 기억

  • profile
    A.미스릴 2014.09.19 18:01
    서쪽사막 언락조건이 머죠?
    저 이것땜에 암걸릴것같음
  • ?
    모쟁 2014.09.21 21:06
    1. 투표 그룹 : 우수/기대작 제작자 그룹
    2. 플레이 타임 : 약 2시간 반
    3. 재미 만족도 : 70/100
    4. 투표 : 보류
    5. 기타 피드백
    그래픽이 좋은 게임이었고, 엔딩 결말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왜 False Ending인지는 모르겠으나...)
    다만 게임 플레이하는 중간중간 끄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첫째로, 사막으로 가기 전에 안내가 애매모호하게 되어있어서
    왜 가야될 것 같은데 할 일이 남아있다고 못 가게 하지?하는 생각이 들었었고
    그리고 중간중간 미로 난이도가 조금 버거웠습니다. 힌트가 절실했네요.
    게다가 마지막? 맵에서 검은 것에 닿으면 다시 돌아가는 그런 구간 중 끝부분에서
    검은 것에 닿지도 않았는데 돌아가버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아마 이건 버그가 맞는 것 같네요. 맵을 왔다갔다 하니 어떻게든 해결되긴 했지만...
  • profile
    A.미스릴 2014.09.23 12:49
    1. 투표 그룹 : 우수/기대작 제작자 그룹
    2. 플레이 타임 : 5시간
    3. 재미 만족도 : 30/100
    4. 투표 : 보류
    5. 기타 피드백
    전형적인 어드벤쳐 게임인데 작품 자체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잘 구현한 수작입니다.
    딴사람이 플레이하는 아프리카 영상을 턱괴고 누워서 보기에는 완벽한 우수작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직접 플레이할때는 전혀 우수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는것.

    작품성이 문제가 아닙니다. 게임 내내 플레이어의 암을 유발시키는 요소가 산재해 있습니다.
    그 절정은 두 NPC가 서쪽사막을 가리키는데 서쪽사막을 못 들어가는 갔을땐... 량님 동영상 못 찾았으면 때려쳤을 겁니다

    이 게임의 문제점은 길게 설명하기보단 친한 친구한테 게임 스토리, 진행방향, 배경 등을 일절 알려주지 말고 시켜보세요. 그럼 알게 될겁니다. 참고로 이 게임과 진행방식이 완전히 동일한 마사토끼님의 "미식의 행성 카스테라" 시리즈가 있는데 이거할땐 이 게임처럼 심하게 해매지 않았습니다(노답급으로 꼬아놓은 카스테라4편도 이정도는 아니었음)
  • profile
    A.미스릴 2014.09.23 12:57
    사실 전 정통 탐사 어드벤쳐는 내용을 정말 기가 막히게 짜는 것 외에 발전성을 기대할 수가 없어서 그냥 보류내는데
    이건 문제점을 고쳐오면 통과낼게요라고 하고싶은 마음이 들정도임
    이게임의 문제점이 계속 개선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더 많은 플레이어가 고통받을테니까

    그 외 소소한 느낀점으로 초반이 너무 막연해서 저는 "이게 뭐하는 게임이지? 그만둘까?"라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됬었습니다. 근데 이건 게임의 신비로움 컨셉을 지키기 위해서인 것 같으니 넘어가겠음.
  • profile
    애플이다 2014.09.24 05:33

    1. 투표 그룹: 일반 그룹


    2. 플레이 타임: 약 2시간 35분


    3. 재미 만족도: 80/100


    4. 투표: 보류


    5. 기타 피드백:

    스토리나 사운드 면에서도 중상위급이었고 그래픽은 단연 상급이었습니다. 하지만 밸런싱 부분에서 좀 지나치게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았나 싶네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뭔가 선행 조건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 더러 있엇는데.(서쪽 사막으로 들어가기 전이나 마이아게나의 일지, 그리고 심해 퍼즐이나 빙판 등등) 안그래도 꼭 해야 하는 것들인데 난이도까지 꽤 있는 편이라 난감했습니다. '필수적' 혹은 '높은 난이도' 둘 중 하나를 뺀다면 어떨까 싶네요.(제작자분께서는 난이도 수정 의향이 없다고 하셨지만 그렇다면 퍼즐 스킵 기능을 넣고 풀 사람은 풀어봐라!라고 해도 되는 부분이니까요) 통과를 주고 싶은 게임이지만 곳곳에 펼쳐진 유저에게 고통을 주는 요소들이 끝끝내 보류 투표를 하게 된 원인이었습니다.

  • profile
    습작 2014.10.07 10:13

    1. 투표 그룹 : 관리자 그룹

    2. 플레이 타임 : 모든 엔딩 완료

    3. 재미 만족도 : 50/100

    76~100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51~75

    심사가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26~50

    심사가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0~25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4. 투표 : 보류

    5. 기타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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