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작 일지
2014.05.15 19:09

소소한 제작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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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926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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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2'


eyes.png

과거의 나는 어째서 주인공의 머리를 긴머리 곱슬로 설정했는가 게다가 반 올백


오랜기간동안 제작했더니 캐릭터 외모가 들쑥날쑥 합니다.


주인공 초기엔 저거보다 더 빠글빠글한 곱슬이였는데 말이지요...;;


54321.png

간단한 락픽(이라고 우긴다)미니게임


뭔가 설정한 건 많은데 실제로는 단순한 퍼즐이라는 것이 함정...!


특정부분을 조사하면 장소이동하면서 캐릭터가 바뀌는(커서라든가) 이벤트는 은근 쉬우면서도 힘드네요


캐릭터그래픽이 바뀌는 게 보여서 당황;;ㅎㅎ


그래서 색조변경으로 가려봤는데 화면이동하면서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게 해놯는데도


계속 까맣게 변하는 상황이...;;ㅜㅜ 내공부족입니다.


현재 게임진행상황은 거의 중후반부를 달립니다.스토리도 문제지만 퍼즐 만드는 것도 일이네요


퍼즐을 빼자니 허전하고 넣자니 애매하고...ㅜㅜ


게임 만드면서 절절히 느끼는게 많네요


(그리고 버그는 늘어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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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6'
  • profile
    하얀악어 2014.05.16 01:53
    캐릭터 그래픽 변경할때
    엑터를 이용하시나요??
    엑터가 아예 없는 상태에서 엑터가 들어오면
    화면이 나왔다 사라지더군요
    엑터의 변경에서 한번에 바꾸거나
    기존 엑터를 먼저 없애지마시고
    기존 엑터를 놔둔채 바꿀 엑터를 넣고
    기존 엑터를 없애세요
  • profile
    암희 2014.05.16 12:15
    아, 액터를 쓰는 방법이 있었군요;;;전 걍 그래픽을 바꿨습니다..;;그래서 자꾸 이벤트 내용이
    생략되는 건가봐요...ㅜㅜ되돌아가는 씬을 이벤트가 자동으로 돌아가게끔 해놓는 걸로 해결했었는데
    (이거마저도 일부 이벤트에선 인식을 못하는 게 함정)하얀 악어님이 써주신 방법으로도 해봐야 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 ?
    GloomyDay 2014.05.16 02:57
    돌아오는 맵에 자동실행이벤트로 색조 복귀를 넣고 이벤트의 일시삭제하면 해결되지 않을까요?
  • profile
    암희 2014.05.16 12:18
    조언감사합니다. 시도해 보겠습니다 :)
  • profile
    시오님 2014.05.16 18:24
    자연스럽게 캐릭터그래픽바꾸기가 힘들죠...
  • profile
    암희 2014.05.17 16:00
    의외로 까다롭죠...그래서 색조변환을 사용했는데 이것도 어떨 때는 이벤트 인식을 못하는 사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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