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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이라 유료 플러그인을 구매할 상황이 되지 않습니다. 무료 플러그인 중 (8방향)대각선 이동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다면 알려주셨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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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6'
  • ?
    무명시절 2020.03.12 19:50
    https://www.google.com/amp/s/galvs-scripts.com/2015/12/12/mv-diagonal-movement/amp/

    https://www.google.com/url?sa=t&source=web&rct=j&url=https://victorenginescripts.wordpress.com/rpg-maker-mv/diagonal-movement/&ved=2ahUKEwivwMGp4ZToAhWFNKYKHVnQDBsQFjAGegQIARAB&usg=AOvVaw02a64ItsEDtBmaJqNcyJYo

    둘중에 골라보세요
  • ?
    믕믱이 2020.03.12 23:49
    헉 감사합니다 ㅠㅠ ve-basic module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고창이 떠서 안되나..했는데 해당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다시 실행하니 제대로 적용되어있네요!! 정말 감사드려요!!
  • ?
    13자리난수 2020.03.12 20:22
    무명시절님 댓글의 두 번째 링크 걸 사용 중인데, Yanfly 엔진 등과도 호환이 잘 되고 상세 설정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 ?
    믕믱이 2020.03.12 23:49
    8방향이동이 잘 되네요, 상세설정에대해서 조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 ?
    13자리난수 2020.03.13 08:29
    Diagonal Adjust: true로 하면 대각선 이동 시 (대각선 이동 거리가 더 긴 것을 고려해서) 속도가 느리고, false면 빠릅니다.
    Diagonal Events: true면 이벤트가 자동으로 움직일 시 대각선 이동도 합니다.
    Diagonal Fix: true면 플레이어가 대각선 이동 하다가 벽이나 NPC 등에 막히면 자동으로 직선 이동으로 변환합니다.
    Diagonal Trigger: true면 이벤트와 대각선으로 접촉해도 이벤트가 발동합니다.
    Corner Passability: 모퉁이가 있으면 그 모퉁이를 대각선 이동으로 벽뚫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그래픽 글리치가 좀 발생한다고 해서 써본 적은 없습니다.)

    제가 지금 쫓아오는 몹들과 부딪히면 전투가 발생하는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제 경우에는 false true true false false로 설정하는 게 일단 가장 합리적인 것 같더라고요. (물론 게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요)
  • ?
    믕믱이 2020.03.13 13:26
    그렇군요!!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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