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이 커먼 이벤트는 특정 공격시 해당 커먼 이벤트를 발생시켜 랜덤한 파티원에게 (단 파티원 1은 해당받지 않음) 크리티컬 버프를 주는 내용입니다


단, 사망한 파티원에게는 버프가 돌아가지 않으며 생존한 파티원에게만 버프가 돌아갑니다.

해당 이벤트가 파티원이 4명일 경우 잘 기동되는데 3명~2명일경우 



TypeError

cannot read property 'isStateAffected' of undefined



가 나오며 오류가 나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변수 조작:#0002 전투멤버1 = 파티원 2번의 액터 ID

◆변수 조작:#0003 전투멤버2 = 파티원 3번의 액터 ID

◆변수 조작:#0004 전투멤버3 = 파티원 4번의 액터 ID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aliveMembers().length = 4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1].isStateAffected(1)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3},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2].isStateAffected(1)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3},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3].isStateAffected(1)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3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주사위 = 2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주사위 = 3

    ◆스탯 변경:{전투멤버3},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aliveMembers().length = 3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1].isStateAffected(1)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2].isStateAffected(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aliveMembers().length = 2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라벨:end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1'
  • ?
    무명시절 2018.05.14 00:02
    스크립트 문외한이지만 알아 먹겠는 건
    isStateAffected를 읽을 수 없다(혹은 찾을 수 없다)라네요
    음... 저게 맞는 명령어가 아니라는 얘긴데...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8
RMMV GAME.RVPROJ 추출하나요? 1 카미조 2018.05.03 867
RMMV MV 전투중 이벤트로 타이머를 작동시켰는데 0이 되면 전투가 종료돼버립니다. 메탈유 2018.05.04 110
RMMV 장소 이동시 id:002와 id:003중 랜덤으로 이동 하는법이 뭔가요? 2 직작족 2018.05.06 122
RMMV 조작키 설정은 어디서 보나요? 1 roketjij 2018.05.08 5217
RMMV (해결완료) 파일 Game.rpgproject를 읽을 수 없습니다. 3 file NewSet 2018.05.08 378
RMMV 이걸 뭐라 해야하는지.. 4 file raindot 2018.05.08 123
RMMV 랜덤 버프 부여 관련 질문드립니다. 2 file 엔라스 2018.05.10 117
RMMV 이벤트 실행 내용만으로 통행설정(좌우만으로 움직이게끔) 할 수 있는가요?[해결] 4 파란소리 2018.05.10 139
RMMV 임의의 이벤트와 플레이어의 거리에 따라 소리가 크게 들리거나 작게 들리게하는 방법! 1 파란소리 2018.05.12 184
RMMV 이벤트 반복관련 2 Hwit 2018.05.13 118
RMMV 커먼이벤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1 file 엔라스 2018.05.13 151
RMMV 음악파일이 나오질 않습니다 1 송실용 2018.05.14 104
RMMV rpg mv 플러그인 사이트 2 BKJNK 2018.05.16 167
RMMV [해결] XBOX컨트롤러(조이스틱)으로 쯔꾸르 게임하는법 8 NewSet 2018.05.18 4391
RMMV 원경이 움직이질 않습니다. 1 모르모트 2018.05.19 129
RMMV 2회차/ 멀티엔딩 제작법 3 ∃rrorcOd∃:716 2018.05.19 1374
RMMV 지나온 맵에 따라 추격이벤트를 만들고 싶습니다.[해결:댓글] 12 파란소리 2018.05.19 238
RMMV RPG Maker MV apk 변환 어떻게 해요? 호두나무 2018.05.20 699
RMMV 화면에 글자와 변수를 표시하는 방법(HUD Maker) 여줄가리 2018.05.21 667
RMMV 커먼이벤트(공통이벤트)의 사용하면 뭐가 좋은가요? 8 파란소리 2018.05.21 1022
Board Pagination Prev 1 ...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82 Next
/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