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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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턴제 전투


 RPGXP로 게임 제작중에 있습니다. 그래픽면에서 RPGXP가 괜찮다고 생각해 사용하고 있는데 전투 설정을 하던 중 굉장히 큰 단점을 발견했어요...

다른 알만툴(MV 등)에서 구현되는 스킬들 구현이 쉽게 안 되더라구요. 흡수나 공격력 업, 방어력 업, 데미지를 주되 확률적으로 즉사가 나오는 스킬 등등...

아마 커먼 이벤트나 스크립트로 전부 채워야 할 것 같은데 이게 가능할까요?


글이 중구난방해서 죄송합니다.. 제가 묻고 싶은 것은 RPGXP로 스킬 구현할 때 참고하기 좋은 스크립트/이벤트들이 있을까요?

혹은 제가 이벤트도 스크립트도 능숙하지 않은지라 피드백 등을 주기적으로 받고싶은데 도와주실 분이 계실까요..ㅠㅠ


사진은 제작중인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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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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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lkaid 2020.08.27 20:16

    단순히 공격력이나 방어력등을 올리거나 내리는 것은 도구(Tools)->데이터베이스(Database)의 스킬(Skills)탭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즉사같은 경우는 상태에 즉사상태를 만들고 그걸 부여하는 식으로 할 수 있지만...) 사용시 대미지와 함께 확률적으로 상태이상이 부여되는 기술이나 흡수같은 거라면 커먼 이벤트나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할텐데 당장 생각나는 스크립트는 이거밖에 없네요:
    https://save-point.org/thread-2551.html (스킬효과 스크립트 모음)

  • ?
    우주신유니콘 2020.08.28 15:58
    스크립트 감사합니다!! 유용한게 엄청 많아서 요긴하게 잘 쓰일 것 같아요. 혹시 공격력이나 방어력 증가하는 스킬은 스킬 탭의 공격력F, 물리방어F 등의 수치로 조정하는 건가요?
  • ?
    Alkaid 2020.08.29 05:30
    새 프로젝트 만들어서 기본으로 들어있는 스킬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상태는 따로 상태탭이 있지만 속성은 시스템 탭에서 만들고 관리해야 할 겁니다)
  • ?
    우주신유니콘 2020.08.29 15:33
    찾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정말 도움 많이 됐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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