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종류 턴제 전투


 RPGXP로 게임 제작중에 있습니다. 그래픽면에서 RPGXP가 괜찮다고 생각해 사용하고 있는데 전투 설정을 하던 중 굉장히 큰 단점을 발견했어요...

다른 알만툴(MV 등)에서 구현되는 스킬들 구현이 쉽게 안 되더라구요. 흡수나 공격력 업, 방어력 업, 데미지를 주되 확률적으로 즉사가 나오는 스킬 등등...

아마 커먼 이벤트나 스크립트로 전부 채워야 할 것 같은데 이게 가능할까요?


글이 중구난방해서 죄송합니다.. 제가 묻고 싶은 것은 RPGXP로 스킬 구현할 때 참고하기 좋은 스크립트/이벤트들이 있을까요?

혹은 제가 이벤트도 스크립트도 능숙하지 않은지라 피드백 등을 주기적으로 받고싶은데 도와주실 분이 계실까요..ㅠㅠ


사진은 제작중인 게임입니다.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4'
  • ?
    Alkaid 2020.08.27 20:16

    단순히 공격력이나 방어력등을 올리거나 내리는 것은 도구(Tools)->데이터베이스(Database)의 스킬(Skills)탭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즉사같은 경우는 상태에 즉사상태를 만들고 그걸 부여하는 식으로 할 수 있지만...) 사용시 대미지와 함께 확률적으로 상태이상이 부여되는 기술이나 흡수같은 거라면 커먼 이벤트나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할텐데 당장 생각나는 스크립트는 이거밖에 없네요:
    https://save-point.org/thread-2551.html (스킬효과 스크립트 모음)

  • ?
    우주신유니콘 2020.08.28 15:58
    스크립트 감사합니다!! 유용한게 엄청 많아서 요긴하게 잘 쓰일 것 같아요. 혹시 공격력이나 방어력 증가하는 스킬은 스킬 탭의 공격력F, 물리방어F 등의 수치로 조정하는 건가요?
  • ?
    Alkaid 2020.08.29 05:30
    새 프로젝트 만들어서 기본으로 들어있는 스킬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상태는 따로 상태탭이 있지만 속성은 시스템 탭에서 만들고 관리해야 할 겁니다)
  • ?
    우주신유니콘 2020.08.29 15:33
    찾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정말 도움 많이 됐어요..ㅠㅠ!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84
턴제 전투 RMMV RMMV 적 공격 패턴 4 우헤헹 2019.05.17 182
턴제 전투 RMMV 전투 방식을 바꾸고 싶습니다. 5 QUzc 2019.05.09 159
턴제 전투 RMVXA 적 공격 시 자신에게도 반동 데미지가 가게 하는 방법 1 할짓없는인간 2019.05.06 93
턴제 전투 RMMV VXACE에서 사용된 전투방식을 MV에서 사용할수 있나요? 1 QUzc 2019.05.04 67
턴제 전투 RMMV 적이 공격하지 않습니다...ㅠ 2 file 너구리신랑 2019.05.04 71
턴제 전투 RMMV 스킬 사용시 바로 한번 더 행동하는 방법? 4 몽롱하다 2019.04.21 149
턴제 전투 RMMV 적이 특정 스킬을 사용한것을 판별하고 싶어요. 8 file 까이카모 2019.04.08 173
턴제 전투 RMMV 전투화면 메뉴 편집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 file MSM 2019.03.14 1011
턴제 전투 RMVXA 보스 몹의 잔기 만드는 법 5 슈필러 2019.02.24 150
턴제 전투 RMVXA 애니메이션 표시에 관한 질문 6 BIGHEADCRUSHER 2019.01.24 177
턴제 전투 RMXP rpg xp에서 전투방식을 언더테일과 같은 방식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3 꼬맹E 2019.01.07 50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