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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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턴제 전투

 막 동방프로젝트같이 보스 몬스터의 잔기를 만드는 법이 있나요? 이 영상처럼요.

(동방프로젝트에선 적 잔기라 안하고 적 스펠 갯수라 하지만요.)


https://youtu.be/KACaRij6QV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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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꾸르로 만들어진 캐모마일 스토리의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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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
    13자리난수 2019.02.24 19:34
    1. 사실 간단하게 데이터베이스 > 적 에서 페이즈1 드래곤, 페이즈2 드래곤처럼 각각 다르게 만들어 준 다음, 전투 이벤트에서 발동조건을 "페이즈1 드래곤의 HP가 0일 경우"로 두고 그 내용을 "페이즈1 드래곤을 페이즈2 드래곤으로 바꾼다"로 하시면 됩니다. 만약 페이즈3까지 만들고 싶다면 그 내용 안에 조건분기를 넣어서 페이즈1일 때, 페이즈2일 때를 설정하면 되고요.





    2. 이건 그냥 사족이지만, "Auto-Life 상태"라는 걸 응용해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Auto-Life라는 상태에 걸린 캐릭터가 만약 체력이 0이 된다면 다시 체력이 회복되면서 부활하는 건데, 이걸 조금 응용해서 '페이즈1 Auto-Life' 상태를

    "만약 그의 체력이 0이 돼서 풀린다면 '페이즈2 Auto-Life' 상태를 추가한다"

    처럼 설정해 놓으면,


    마치 그 보스에게 페이즈1, 페이즈2, 페이즈3... 가 있는 걸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즈에선 Auto-Life를 없애고요. 그리고 그 적 기술들의 발동 조건을 '페이즈 X 상태일 경우'로 설정하면 페이즈마다의 기술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MV면 이미 구현해놓은게 있어서 복붙해 드릴 수 있는데 VXA를 사용하시니 그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링하면 Auto-Life 스크립트가 있긴 하더라고요.
  • profile
    슈필러 2019.02.24 23:29

    Auto-Life 상태란 무엇이고 어떻게 Auto-Life란 걸 하나요?

    그리고 페이즈1 페이즈2 이런건 각각 따로따로 만들어줘서 적 체력이 0일 경우 이벤트 커맨드를 이용해서 변신을 시켜주면 된다는거져?

  • ?
    13자리난수 2019.02.24 23:58
    만약 A가 B에게 Auto-Life 상태를 걸어주면 그 B는 체력이 0이 될 때 죽지 않고 오히려 다시 회복되며 살아나게 됩니다. 이걸 적에게 걸면 페이즈2의 개념처럼 사용할 수 있죠. Auto-Life는 MV에서는 플러그인을 통한 응용, VXA에서는 스크립트를 통한 응용으로 구현 가능합니다. MV의 경우는 제가 페이즈에 맞춰 구현해놓은 게 있어서 그냥 바로 드릴 수 있는데, VXA는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구글에 Auto-Life를 검색하면 있긴 합니다.

    그런데 사실 Auto-Life 굳이 쓸 필요 없고 말하신 대로 그냥 말하신 대로 전투 이벤트 커맨드로 변신시키는게 가장 간단하고 문제 없습니다.
  • profile
    슈필러 2019.02.25 12:48
    근데 제가 mv는 가지고 있는데 적 HP가 ~~% 이하일 경우만 있고 막 ~일 경우 이런건 없어요
  • ?
    13자리난수 2019.02.25 14:18
    '적 HP가 0% 이하일 때'로 발동 조건을 두고, 변수를 하나 설정해서 구현합니다.

    (전투 시작할 때 '페이즈' 변수를 일단 1로 설정)
    조건분기 '만약 페이즈 변수값이 1이면' -> '그 적을 페이즈2 적으로 변신 및 회복 후 페이즈 변수에 1을 더하기'
    조건분기 '만약 페이즈 변수값이 2이면' -> '그 적을 페이즈3 적으로 변신 및 회복 후 페이즈 변수에 1을 더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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