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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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이벤트 작성

특정 키를 누르면 효과가 발동하고 몇초 뒤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일종의 버프와 같은 이벤트를 만드는 중입니다.

예를 들어 A를 누르면 이동속도가 5가 되고 5초 뒤 4로 돌아오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이 이벤트가 실행된 뒤 5초의 텀이 있는데

이벤트가 대기하는 동안 캐릭터는 움직일 수 있어야 하는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벤트 커맨드의 '대기'나 '이동 경로 설정'의 대기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벤트만 대기하도록 하는 방법이나 스크립트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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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3'
  • ?
    무명시절 2020.05.25 01:17
    아마 커먼이벤트를 쓰실텐데
    스킬시전 이벤트와 스킬 종료 이벤트를 따로따로 만들어 주시길 바람니다
    스킬 시전 이벤트는...일단 특정키를 눌러 사용하신다는 거니 그 방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공통적으로 스킬 시전시 이동경로 설정에서 속도를 5로 맞추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해당 이벤트에 스위치 하나를 정해 on하세요

    그리고 스킬 종료 이벤트는 이렇게 만듭니다
    실행조건 : 병렬처리 | 스위치 : 스킬 시전 이벤트에서 사용된 스위치
    ◆대기 : 300프레임
    ◆이동경로 : 속도 4 (플레이어)
  • ?
    이경로 2020.05.25 08:14

    확인을 해봤는데 대기 커맨드가 이벤트나 커먼이벤트에서 사용하면 캐릭터가 멈추지 않고 스크립트에서 키를 입력받아서 커먼이벤트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하니까 캐릭터가 안움직이네요

    이벤트로 키를 입력받으면 키가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일부러 스크립트로 쓴건데 포기해야겠네요...ㅋㅋ

  • ?
    무명시절 2020.05.25 10:58
    아님 대기 대신 타이머를 쓰시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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