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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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이벤트 작성

한 1시간 정도 연습해보다가 생각한 것!

"이동 위치 교환 시스템이 있음 좋겠다"

그래서 메뉴를 봤는데 위치 이벤트 교환이 있더라구요.

지형 위치 ID, 이벤트 위치 ID 이런 것도 있고...

근데 이 시스템을 사용해서 그래픽을 서로 바꿀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니까 1번(주인공 삭제함)과 2번(주인공의 모습을 표시한 NPC),

이렇게 있는데 위치 교환을 하면 1번(주인공)이 2번(NPC) 위치에 올 수 있냐....

그런 말이에요.ㅠㅠ 너무 어려워서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일단 제 방법대로 이동 이벤트를 연습했는데...

뭐, 그럭저럭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래도....좀 더 이벤트를 잘 다루고 싶습니다.

혹시 이동 위치 교환 이벤트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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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8'
  • ?
    조규진1 2020.02.04 22:29
    어떤 걸 원하시는지 좀 더 정확하게 써주시면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이벤트 위치 바꾸는 건 이벤트가 통째로 옮겨지는 거라 그래픽도 바뀌고 실행하는 내용도 서로 바뀌어요
  • ?
    인큐버스 2020.02.04 22:44

    변수조작과 조건분기를 사용하지 않고,
    스위치, 대기, 주인공 멤버 삭제&추가(혹은 투명&투명 해제),
    장소 이동, 문장 입력, 이동 루트 설정, 캐릭터 동작 지정 해제....이것들을 이용해서
    주인공이 NPC를 따라다니는 것처럼 보이는 이벤트를 만들었습니다.
    근데 멤버삭제 하고 도중에 장소이동을 해서 멤버 추가를 하니까 이거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장소이동을 하지 않고 주인공의 모습을 하고 있는 NPC의 위치에
    주인공이 오도록 만들고 싶은데....어떻게 이상하지 않게 만드냐는 거죠.ㅠㅠ

    (본래 주인공의 위치와 주인공 모습을 하고 있는 NPC의 위치 체인지!!)
    지형 위치 ID 뭐시기....그걸로 이용하면 가능할까요??
    저도 잘 모르겠네요.ㅠㅠ

  • ?
    조규진1 2020.02.04 23:58
    이벤트를 좀 만들어봤는데 장소 이동을 안 쓰고는 무리인 것 같습니다..
  • ?
    인큐버스 2020.02.05 00:09
    아아 죄송합니다.ㅎㅎㅎ 혼자 해결해버렸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 ?
    인큐버스 2020.02.05 00:09
    데이터 베이스에서 화면표시와 화면삭제 설정을 바꾸고 하니까 자연스럽게 되네요. ^^
  • profile
    여줄가리 2020.02.05 07:55
    제가 답변드린대로 하시면 장소 이동 없이 자연스럽게 될 텐데 뭔가 부족한 점이 있었나요?
  • ?
    인큐버스 2020.02.05 16:39

    제가 쓰는 거는 RPG 2003이고 여줄가리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것은 RPG MV입니다.
    MV에서 사용하는 것을 2003에서 찾아봤는데 없는 시스템이 좀 있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제가 직접 생각한 대로 이벤트를 만든겁니다. 나중에 MV를 사용하게 되면,
    여줄가리님 답변 참고하며 게임만들게요. :) 감사합니다.

  • profile
    여줄가리 2020.02.05 17:24
    아아 그렇군요..
    인터넷으로 찾아서 비교해보니까 필요한 기능은 거의 다 있는데, 가장 중요한 '완료까지 대기'가 없네요.
    MV는 대상이 이동을 다 마칠 때까지 기다리느냐 마느냐를 체크할 수 있는데
    2003은 그게 없어서 플레이어랑 npc를 동시에 움직이는 게 불가능하군요...
    그래도 해결 하셨다니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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