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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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열심히 MV를 만지고 있는 뉴비입니다.


현재 작업중인 게임에 워프 개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어떤 맵에서 마을 등으로 워프할 시 현재 그 좌표를 기억하면서 이동하고,

마을에서 볼 일을 본 후 다시 워프하여 좀 전의 그 좌표로 돌아올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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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 ?
    무명시절 2020.01.31 11:07
    마을별로 2개의 변수가 필요합니다 두마을간 워프를 위해선 4개가 필요 하네요(셀프 변수 플러그인을 쓰면 줄일 수 있으나 맵이동시 적용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변수 2개를 각각 플레이어의 x,y좌표를 대입합니다
    그리고 다른 마을로 맵이동을 시킵니다
    그 맵에서도 변수 2개를 대입하는데 위랑은 다른 변수 2개에 대입해주시고 맵이동을 이전 변수 2개에 각각 맞춰서 맵이동 시킵니다 반대로도 마찮가지
  • ?
    LuD 2020.01.31 13:57
    장소이동 이벤트 바로 직전에 3개의 변수(방향도 신경쓰려면 4개..)에 각각 맵ID, X좌표, Y좌표 를 저장해 줍니다. (커먼이벤트로 만들어두면 편리함)
    다시 돌아가고 싶은경우 저장한 변수로 장소이동(변수로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맵ID = 변수조작 -> 기타 -> 지도 ID
    X좌표 = 변수조작 -> 캐릭터[플레이어] -> 지도 X
    Y좌표 = 변수조작 -> 캐릭터[플레이어] -> 지도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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