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종류 스크립트 작성

 

 

 

 

 

 

 

일반 스토리 게임을 제작하고 싶어 아이템창에 아이템 항목 제외한 나머지 무기, 방어구, 핵심아이템 슬롯을 삭제하려고 했습니다.

js 폴더의 rpg_windows.js 로 들어가 

Window_ItemCategory.prototype.makeCommandList = function() {
    this.addCommand(TextManager.item,    'item');
    //this.addCommand(TextManager.weapon,  'weapon');
    //this.addCommand(TextManager.armor,   'armor');
    //this.addCommand(TextManager.keyItem, 'keyItem');
};

Window_ItemList.prototype.includes = function(item) {
    switch (this._category) {
    case 'item':
        return DataManager.isItem(item) && item.itypeId === 1;
    //case 'weapon':
        //return DataManager.isWeapon(item);
    //case 'armor':
        //return DataManager.isArmor(item);
    //case 'keyItem':
        //return DataManager.isItem(item) && item.itypeId === 2;
    default:
        return false;
    }
};

이런식으로 item을 제외한 카테고리는 보이지 않고 선택할 수 없도록 주석처리 했습니다(혹시 오류가 나거나 롤백할 경우를 대비해 지우지 않고 주석처리로 했습니다.)

그렇게 아이템 부분만 제외하고 지우는것은 성공했으나, 여전히 메뉴창에서 아이템에 들어가서 한번 더 결정 버튼을 눌러야 아이템 창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 조금 불편한 것 같습니다.

메뉴창에서 아이템을 선택하면 다시 선택할 필요 없이 바로 아이템 목록으로 들어가게 만드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원래 카테고리들을 표시하던 공간을 아예 없애고 아이템 설명이 표시되는 자리를 그만큼 늘리거나 아니면 아이템 목록이 표시되는 자리를 그만큼 늘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88
스크립트 작성 RMMV (스크립트 요청)4개의 변수중에서 음수를 제외한 가장 작은 수를 찾는 법을 찾고있습니다. 2 나 어토믹 2019.03.27 134
스크립트 작성 RMVX 대사 적용 질문ㅠ 1 한울B 2019.03.08 157
스크립트 작성 RMVXA 타이틀에서 새로하기 눌러도 브금 안끊기게 하는 법 3 슈필러 2019.02.26 158
스크립트 작성 RMMV 아이템 보유 여부 체크하는 스크립트 문장이 어떻게 되나요? 2 MSM 2019.02.22 91
스크립트 작성 RMMV 영어 단어 입력받았을때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 방법이 있나요? 4 file 곱슬단발 2019.01.26 14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