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종류 기본툴 사용법

 

 


 

배경음처럼 효과음을 겹치거나 끊기지 않게 계속 넣으려면 따로 병렬이벤트를 만들고 스위치로 킨다음 타이밍에 맞춰 대기를 넣어주는 방법밖에 없나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2'
  • profile
    러닝은빛 2019.11.23 11:52

    MV는 사운드 지연 로딩 문제가 있어 에서 순수 이벤트 만으로 타이밍을 맞춰 연속 재생하는 건 좀 힘이 들 수 있습니다. 테스트 한 컴퓨터에서 제대로 동작하게 만들었더라도 플랫폼마다 웹 브라우저 엔진 동작 방식이 달라서 모바일이나 다른 컴퓨터에서는 미세하게 끊기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SE에는 루프 태그 읽기가 없지만 OGG 파일의 LOOPLENGTH, LOOPSTART 같은 루프 전용 메타 태그를 활용해서 반복하거나 골드 웨이브나 쿨 에디트 같은 사운드 툴로 루프 파일을 직접 만드는 것도 방법입니다. BGM 뿐만 아니라, BGS도 있고, ME도 있죠. SE가 재생될 때 마다 다운로드 요청을 하는데, 이리나 님이 만든 플러그인이나 몇몇 사운드 지연 방지 플러그인으로 이를 방지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면 문제 없이 재생될 수도 있겠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글 메시지 플러그인에서는 메시지 사운드 재생 시, 오디오 태그를 만들어서 풀에 넣고 재생을 하는 기괴한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 ?
    PPPL 2019.11.24 23:26
    그럼 결국에는 SE 자체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고 BGM이나 BGS 쪽에 루프되는 SE 파일을 섞어서 새 파일을 만들어 틀어라 이런 느낌인가요?

    러닝은빛님 글을 읽고나니 생각난게 지금 당장으로는 SE가 반복되는 부분의 맵에는 BGS를 사용하지 않으니 BGS에 파일을 넣어서 BGM과 같이 틀면 되겠다는 생각이 났네요 BGS도 자동으로 반복을 해주니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87
기본툴 사용법 RMXP 알만툴 MV시스템 메시지 변경 6 만두로이드 2019.01.08 447
기본툴 사용법 RMMV MV에서 캐릭터 스프라이트 규칙자체를 수정할수가 있을까요? 2 희희낙낙 2019.01.01 565
기본툴 사용법 RMMV 특정 속성을 이뮨시킬 수 있는 스킬을 만들고 싶습니다. 3 file 아이쉘 2018.12.24 103
기본툴 사용법 RMMV MV아이콘 2 Kursna 2018.12.21 174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14 Next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