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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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기본툴 사용법

쭈욱찾아보니 크기는 얼마든지 유저커스텀이 가능한걸 확인했습니다. 파일이름 앞쪽에 $를 붙여주면 된다고하더군요.(기본으로 제공하는 캐릭터는 너무 작고 생긴게 마음에 안들어서 따로 만들고있었거든요.)

예전에는 인게임모델도 본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할까했는데 역시 인게임은 도트가 느낌이 좋아서 본애니메이션은 캐릭터샷이나 연출이미지에서만 활용하는게 낫겠다싶더군요.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3x4로 12개의 구성으로 만들어야하는 규칙자체를 수정하는 방법을 못찾겠습니다.

아이들, 걷기등등 한애니메이션당 3프레임으로해서 캐릭터 생성시에도 이러한 법칙이 그대로 적용되더군요.

걷기, 전투, 쓰러짐의 3개정도만 설정할수있는것도 마찬가지고요.

이러면 제가 만들려고한 조금더 부드러운 프레임수에도 대응할수없을뿐더러 원하는 만큼의 여러 동작들에도 대응할수가없어서 고민중입니다.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원하는대로 커스텀할수있는 방법이나 플로그인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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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 profile
    러닝은빛 2019.01.02 18:19
    마녀의 집의 경우, 아래 플러그인으로 처리하였습니다.

    https://victorenginescripts.wordpress.com/rpg-maker-mv/character-frames/

    https://atelierrgss.wordpress.com/rmv-character-poses/


    QSprite라는 것도 있습니다. 다른 Q플러그인과의 연계가 좋습니다.


    https://quxios.github.io/plugins/QSprite

    https://github.com/quxios/QSpriteEditor


    하지만 개발자가 은퇴(?)하였습니다. 

  • ?
    희희낙낙 2019.01.02 23:18
    항상 답변감사합니다. 영어압박이 있긴하지만 공부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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