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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ilversecond.net


  2013년 08월 09일자로 개발버전에 머물러 있었던 2.10버전이 드디어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 [게임 설정] "게임의 2 바이트 언어"설정을 시험 적으로 추가하여 보았습니다. 
일본어 · 한글 · 중국어 (번체) · 중국어 (간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경우는, 일본어로 설정 한 채로 문제 없습니다. 
→ 아무래도 딱히 효과가없는 것 같아서 삭제 예정입니다. 


  …라는 흥미로운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아래와 같이 우선 2바이트 문자에서 한글을 선택하고 폰트 변경 후 테스트 해본 결과


2013_09_12_19_15_06_1.png


  …문장의 표시에서 한번 한글 출력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만, 한글윈도우/일본어 어플로케일 환경 모두에서 아래와 같이 에러가 뜨며 작동하지 않았습니다.(-_-;;)


2013_09_12_19_19_47_1.png


  NTLEA를 사용해서 구동하였을 경우 에러메시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한글이 정상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말로 이번 기능은 설레는 내용이었습니다만, 아무래도 딱히 효과가없는 것 같습니다.


2013_09_12_19_22_34_1.png


  아래는 이번 업데이트 수정내역 전문입니다.




(2013/08/09) Ver2.10 새로운 명령을 구현했습니다. 


[기능] 

· 【새 명령] "다운로드"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기능입니다. 
- 다운로드 할 파일을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안 함"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한 내용을 "문자열 변수"에 직접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완료 이벤트 중지"체크를 선택하면 완료 될 때까지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 부하 대책의 형편 상, SilverSecond 관련 도메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나타납니다). 


· [편집기 설정】 "고급 명령을 표시"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운로드"기능을 표시하기 위해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꺼져 있습니다. 왕초보 씨의 과실 방지를위한 기능입니다. 


· 【동작 지정] 명령과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패턴 4" "패턴 5" ""숫자 식 "높이를 변경"명령을 추가했습니다. 
- 동작 지정 창에 "작동 완료까지 대기"옵션을 추가했습니다. 
그 "동작 지정"명령이 모두 끝날 때까지 이벤트 처리를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 완료까지 대기"명령과 달리 동작 지정 '만'이 끝날 때까지 중지합니다) 


· 【게임 기본 설정] 이전 버전의 사양을 유지 한 채로 옵션을 붙였습니다. 
지금까지 "최신 버전의 거동 작동 ','올드 2.02 때의 거동 작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02 버전 특수 문자] \ m [X] 320x240 때의 거동이 세로 가운데된다. 
[2.02 버전 변수 조작 +] 태그 검색시 좌표가 Y 방향으로 1 칸에 어긋나있는 [2.02 버전 문장 · 문자열 그림] 문두에 아무것도 문자가없는 상태에서 줄 바꿈을 무효화 【2.02 버전 문장 · 문자열 조작】 "취소 有"에하지 않아도 취소 효과 


· 【변수 조작 +】 캐릭터 "애니메이션 패턴 ID [0-4] '와'이동 중? [1 = YES 0 = NO]"를 검색 가능하게했습니다. 

· 【DB 작업】 DB 유형 번호 옵션에 새로 '유형 이름 가져 오기 "를 추가했습니다. 

· 【DB 작업】 타입의 "이름"에서 "유형 번호"검색, 데이터의 "이름"에서 "데이터 번호" 
항목의 "이름"에서 "항목 번호"를 얻을 수있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시스템 변수] 시스템 변수 112 "[읽기] 테스트 플레이 중? (1 = YES)"를 추가했습니다. 

· [게임 설정] "게임의 2 바이트 언어"설정을 시험 적으로 추가하여 보았습니다. 
일본어 · 한글 · 중국어 (번체) · 중국어 (간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경우는, 일본어로 설정 한 채로 문제 없습니다. 
→ 아무래도 딱히 효과가없는 것 같아서 삭제 예정입니다. 

· [데이터베이스 창] 검색 기능을 붙였습니다. 
"모든 타입"옵션 지정과 "숫자"또는 "문자"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공통 이벤트 창] 오른쪽의 행 수 필드에 숫자 넣고 Enter를 누르면 해당 행에 점프 할 수있는 기능을 구현 

· 【암호화】 암호화 처리를 변경했습니다. 최신 버전의 편집기에서 게임 데이터를 만든 경우 최신 Game.exe에서 동작 시키도록하십시오. 
또한 과거의 암호화 게임 데이터는 최신 Game.exe에서 작동하지 않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게임 부 사양 수정] 

· 【특수 문자】 320x240 환경에서 \ m [?] 수직 위치에 맞도록 수정. 종래는 320x240 때만 중앙 수직 정렬었지만, 
"\ m [16] \ f [12] ■ \ f [14] 아 \ f [16] 있지 \ f [12] う"고 켤 때 아래가 갖추어지는 것이 상정하고 사용법입니다. 
· 【변수 조작 +】 지정 좌표의 태그 번호 검색에서 정밀 좌표의 내부 가져 좌표가에 반 송어 분 (정밀 좌표 1) 만 어긋나 있던 것을 수정. 
· 【문장의 표시 · 사진】 문자열의 처음 켰을 줄 바꿈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 
· 【문장 · 문자열 조작】 "취소 有"에하지 않아도 취소가 효과가 현상을 수정 

※ 상기 4 점의 수정은 게임 설정의 "내부 버전"을 "2.02 때"하면 지금까지의 사양에 되돌릴 수 있습니다. 
상정하고 있었다 처리와 다른 경우 게임 설정에서 "구 2.02 때의 행동"으로 변경하십시오. 


· 【드로잉 관련 업데이트] 최신 라이브러리의 도입으로 그리기 속도가 조금 빨라진 것과 
작은 앤티 앨리어싱 글꼴이 예쁘게 그려지게되었습니다. 

· 【문자열 조작】 문자열 작업을 1.5 배 정도 빠르게 할 수있었습니다 (처리 시간 35 ~ 45 % 인하). 
또한 특수 문자의 우선 순위가 없어 무한 중첩에 대응했습니다. 

<1 만회 루프에서 문자열 조작을 실시했을 경우의 이벤트 처리 시간의 차이> 
【2.02a】 "아아아 아아아"할당 : 245ms "\ c [1] 아 \ c [2] 아아아"할당 : 360ms 
→ [2.10] "아아아 아아아"대입 : 139 ms "\ c [1] 아 \ c [2] 아아아"대입 : 238 ms 

· 【문자열 조작】 글자 잘라로 문장을 끊지 않고 특수 문자를 빼낼 같이 수정을 시도했습니다. 
※ \ A +라면 "\ A +"\ c [1]라면 "\ c [1]"만큼 뺄 수있게됩니다. 
또한 \ r [X, A] 특수 문자의 경우 "\ r [ '만을 뽑습니다. 

· 【그림 작업] 화면을 삭제했을 때의 처리를 약간만 속도. 
(메모리에서 이미지 삭제 · 사진 삭제 처리) 

· 【캐릭터 그리기】 캐릭터의 높이가 1 이상인 경우는 칩의 반투명 처리가 효과가 없게되도록 수정 (이것은 점프시에도 적용됩니다) 

· 【F12 재설정] 테스트 플레이 중에만 F12 재설정하면 메모리의 그래픽을 모두 지우고 
및 아이콘을 재로드하도록 수정. 
(종래는 처음 시작할 때만 아이콘이로드되어 있었으므로, 추가해도 F12에서는 반영되지 않았다) 

· 【사운드】 "동일한 파일"의 SE가 동시 재생되면 항상 하나 분 SE 밖에되지 않습니다. 
동일 SE를 여러 동시 재생하여 소리를 크게하고 있었을 경우 등은 수정이 필요합니다. 
(라이브러리의 사양 변경에 의한 영향 인 것 같습니다) 



[게임 부 버그 수정] 

· 【문자열 조작】 일행 잘라에서 본래와 다른 장소에서 꺼져 버리는 버그를 수정 · 【문자열 조작] 문자열 대체시 대체 "대상"옆의 문자열에 '@'가 머리에 붙어있는 하면 
그 @가 없어져 버리는 버그를 수정. 
· 【문자열 조작】 문자 코드의 영향으로 대체 · 삭제가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던 버그를 수정 · 【조건 분기 (문자)】 문자 코드의 영향으로 '~을 포함하여 "분기가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 버그를 수정 · 【DB 작업】 DB의 CSV로드 처리에 버그가 있던 것을 수정 (포맷에 따라 첫 번째 열의 데이터를 읽을 수 없다) 
· 【DB 작업] 변수를 간접 호출하고 "÷ =" "% ="를 사용하면 간접 호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DB로드】 DB에서의 문자열 가져올 때 해당 문자열의 특수 문자 나 개행 코드가 변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조건 분기 [문자열] 등에서 문제가됩니다) 
· 【DB 작업】 "항목 이름 검색 [문자]"에서 \ udb [A : B] 등이 취득 할 수 없었던 것을 수정 · 【DB 작업】 "DB에서 CSV로 내보내기 '때 데이터 수보다 큰 숫자를 지정하면 오류가 발생 버그 수정 · 【변수 조작 +】 당 판정 ■에 체크가 들어가 있지 않은 상태의 이벤트가 존재하는 매스에 대해 "정밀 오프"에서 "통행 가능 (타일 Ev 모두)"를 가져 그러자 0 (통행 가능)을 반환 버그를 수정 · 【변수 조작 +] "마우스 좌표 EvID '에서 X 좌표의 경계 (X 좌표 0,16,32 등)에 커서가있는 경우 
이벤트 없음 (-1)로 인식되어 버리는 불편을 수정 · 【변수 조작 +] "이벤트의 일시 삭제"를 실행 한 후 삭제 한 이벤트의 위치에 변수 조작 +의 대상 위치 이벤트 ID를 검색하면 삭제 하였을 이벤트 ID를 취득 할 수 버그를 수정 · 【그림】 자유 변형 그림에서 "스크롤과 링크"에 체크 있어도, 
맵에 연결하지 버그를 수정 · 【그림】 매우 특수한 조건에서 일어나는 문자열 그림이 원인 프리즈 버그를 수정 · 【사운드】 "BGS 중지"페이드를 설정하면 시스템 DB에 등록 된 특정 BGM이 재생되지 않을 버그를 수정 · 【사운드】 "시스템 DB에서 직접 선택"SE 지정에서 "(정지)"을 선택 "재생을 지연시키는 '에서 1 이상의 값을 지정하면 DB 오류가 나오는 버그 수정. 
· 【프레임 스킵】로드 처리에서 프레임 스킵이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 
· 【마우스 좌표】 게임 화면 크기가 800 * 600의 때 시스템 변수 71 및 72 번 "마우스 X 좌표 · Y 좌표 '에 숫자를 대입 있으면 마우스 포인터가 오른쪽 아래를 향해가는 버그 수정 · 【동작 지정】로드시 '동작 지정 "의 이동시 애니메이션 · 대기 애니메이션 · 불투명도 · 이동 속도 · 
이동 빈도 애니메이션 빈도가 기억되지 않는 것을 수정 · 【재설정 처리】 F12에서 제목에 돌아 왔을 때, 그때까지 재생했다 MIDI · OGG의 음성이 희미하게 재생되는 것을 계속할 수있는 버그를 수정 (아마도) 
· 【맵 설정] "풍경"을 "파일 이름 지정"한 맵에 여러 번 이동하면 오류가 발생 버그 수정 · [마우스 커서] 화면을 창 모드에서 ALT + ENTER로 전체 화면 모드로했을 때 마우스 커서가 숨겨져 버리는 버그를 수정 · 【특수 문자】 "\"를 사용하면 문장의 끝까지 가서 않았는데 결정 키로 종료되어 버리는 경우가있는 버그를 수정 · 【지도】 특정 조건에서 맵 칩이 이중으로 그려하던 버그를 수정 · 【이벤트 해주기】 병렬 지정 동작 지정에서 플레이어가 확장 된 이벤트 해주기 범위에 들어가도 시작 않는 현상을 수정 · 【디버깅 기능】 F8 디버깅 데이터의 "로드 스프라이트"문자 표시 위치가 어긋나 있던 것을 수정 · [시스템 변수] Sys71 72 마우스 좌표에서 전체 화면 후 F4를 누르면 내부적으로 창 배율이 바뀌어 마우스 좌표가 미친하던 버그를 수정 · 【게임 음성】 게임을 닫아도 드물게 음성이 계속 흐르는 현상에 気休め 대책 【변수 호출 값] 변수 호출 값에서 주인공의 그림자를 변경해도 반영 되지 않았던 것을 수정 



【편집기 부 사양 수정] 

· 【변수 조작 · 문자열 조작] 변수 이름을 설정했을 때 즉시 명령 목록 화면이 갱신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조건 분기 (문자열)] 변수 입력란에 변수 호출 값을 넣었을 때, 공통 셀프 이름이 표시되도록 수정. 
· 【영문판 대응】 영어 용 DLL 파일을 넣으면 편집기 부분을 영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어 용 DLL은 앞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 【창】 맵 이벤트 창 공통 이벤트 창 크기를 기억하도록 수정 · [데이​​터베이스] 메모 란에 스크롤을 추가 · 【타일 설정] 설명 부분에 "※ ○ ×, ★, ▲, □ 설정할 때 Ctrl을 누른 상태에서 ↓ 특성을 동시에 ~ " 
와 있었지만, ○ ×를 구성 할 때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도 의미가 없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삭제 · 【이벤트 창】 "반보에 설치"옵션이 첫 페이지 분 밖에 기능하지 때문에 다른 페이지의 경우 장치를 잠그 수정. 


【편집기 부 버그 수정] 

· 【코멘트】 수정시 내용 비우기 할 때 해당 주석이 사라지지 않고에 증가 버그. 
수정시 해당 주석이 사라지게되었습니다. 
· 【변수 조작] "변수 이름 설정"에 설정되어있는 "공용 셀프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 · 【사운드】 파일 선택시의 불투명도가 비정상적인 값으로되는 것을 수정 · [ 키 입력】 "특정 키 만 '에서 스페이스 키의 번호로해도 <아니오>가되는 버그를 수정 · 【키 입력】"키 입력 받아 "키보드"특정 키만 판정 "키 코드가 잘못되었습니다 것을 수정 키 코드 183 【숫자 키패드 +】 → 【숫자.】 키 코드 283 [Pause] → [PrtSc] 
· 【DB 작업】 특정 조건 하에서 유형을 전환 할 때마다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라고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 · [조건 분기] "데이터를 부르지 않는다"에 체크하고 200 만 등의 숫자가 하면 
다음 열 때 "숫자 '가 아니라'변수 '가 선택되어있는 것을 수정 · 【그림】 자유 변형에서"이동 "명령을 입력하면 명령 목록에 본래 작동하지 않는 각도 배율이 표시됩니다 버리고있는 버그를 수정 (자유 변형 명령은 내부 각도 배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위치 이동] 등록 위치 (시스템 DB에서)를 지정한 것을 편집 할 때 
위치 이동시 옵션 (전환 설정) 부분이 비어 버그를 수정 · 【위치 이동] 맵 데이터가없는 장소를 선택하면 가끔 메시지 창이 화면의 뒷면에 가버, 보이지 않게되는 현상에 대응. 
앞으로 위치 이동 창의 제목 표시 줄에 오류 문장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내용의 특수 설정 '에서 엔터를 눌러 수동 옵션이​​ 추가되는 조건을 포커스가"표시 문자열 "또는"내부 값 "에있을 때에만 한정 【공통 이벤트] 이벤트 호출 명령 문자열 입력 필드에 255 바이트 이상의 문자열을 넣으면 강제 종료되는 버그 수정 · 【공통 이벤트] 문자열의 입력 지정에서 "문자열의 수동 입력"을 사용하면 내부적으로 공통 셀프 5가 사용되는 것으로되어 버리는 버그를 수정 (그러나 이것이 반영되는 것은 향후 새롭게 입력 한 것에 한정됩니다) 
· 【공통 이벤트] 수치 입력 · 문자열 입력이 하나도없는 명령을 편집하면 "결과"가 지정되어 있어도 "<어디에도 할당하지>"로 바뀌어 버리는 버그를 수정 · 【입력란】 그림 자유 변형 란에서 일본어 변환이 자동 꺼지지 않는 것을 수정 · 【공통 셀프】 "DB 작업"의 아래쪽 상자 "변수 조작 +"각종 상자, 
"조건 (변수)"의 오른쪽의 상자 "효과"의 각종 상자 '공통 이벤트 호출 " 
에 공통 자체의 호출 값을 넣으면 공통 셀프 이름이 표시되도록 수정 · 【변수 호출 값] 변수 호출 범위가 정확하지 않은 것을 수정. 
예 : 1100540을 넣으면 【이 Ev 자체 변수 0]와 나와 버리는 등 · 【맵 그리기 · 취소] 새로운 맵을 만들고 맵을 변경, "취소"를 누르면 이전에 편집하고 있던 맵이 그대로 그려지는 버그 수정 · [파일 선택] 파일 선택 창에서 파일을 파일 이름 순서로 나열되어 않던 현상을 수정 · 【이벤트 편집기] 스페이스에서 특정 조건의 조건 분기 등을 수정하면 강제 종료되는 버그를 수정 · 【이벤트 편집기] 조건문이나 루프의 시작을 왼쪽 클릭 한 채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하면 개통 문장을 끌 수있는 버그를 수정 · 【이벤트 편집기] 왼쪽 클릭하면서 공간 를 눌러 명령 수정하면 조건 분기 등이 손상 버그를 수정 · 【공통 이벤트 편집기] 커먼 이벤트를 복사 → 붙여 넣기 후 Ctrl + Shift + F6에서 공통 이벤트를 삽입하면 공통 번호가 어긋나는 버그를 수정 · 【셀프 변수 사용 상황】 ○와 ■보기 텍스트 영역의 여유를 확장. 
· [데이​​터베이스] "유형 설정"의 [데이터 추가시주의】이 불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에 삭제. 
(현재는 변수 나 문자열 항목을 추가 · 삭제하면 그에 따라 입력 데이터를 각각 구분되어 있습니다) 
· 【이벤트 창】 "다음보기 P로 이동"해서 오른쪽 상단의 행수가 변화하지 않는 버그 수정 · 【이벤트 창] 긴 데이터를 "클립 보드 → 코드 붙여 넣기 '치면 편집기가 강제 종료되는 버그 수정 · [ 게임의 기본 설정]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0 미만으로 설정하면 문제가 발생 버그 수정. 
※ 0 이하의 값을 켜면 자동으로 "1"의 값이 들어가게했습니다. 

· 【타일 설정] TileSetData.dat의 용량이 1MB 전후가되면 오류가 발생 버그 수정 또한 칩이없는 부분의 데이터를 초기화하도록 수정 · 【맵 선택 창]지도 삭제시 Shift 키를 누른 하면서 실시 맵 "각 파일 삭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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