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제작 강좌

HUD는 만들기가 겁나게 쉽습니다!


소재로는... 이정도 쓰면 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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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이 정도?


이러한 소재들을 등록해주세요.


위에서부터 윈도우, 미터, 미터, 아이템, 커서, 숫자로 사용될 겁니다. 소재 등록시에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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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 등록은 요로코롬!


자, 소재 정리가 끝났다면 이제 메뉴 파트로 가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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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파트를 이렇게 추가해주시고... 모두 이미지를 씌워줍시다. 이미지를 씌우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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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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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대충... 추가하셨겠죠! 하하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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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는 메뉴 파트 기능에 들어가시면 관련된 변수가 활성화되어있습니다.


거기서 변수는 '플레이어의 체력'을, 최댓값은 '플레이어의 최대체력'을 설정해주세요.


hp 틀은 변수와 최댓값 둘 다 '플레이어의 최대체력'으로 해주셔야합니다.




숫자는 유용한 이미지인 '투명커서'를 사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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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를 숫자폰트로 맞춰주시고, 관련된 변수는...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만 일단 체력으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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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는 문장을 표시해주는 녀석입니다. 제가 올린 사진을 윈도우로 쓰신다면 오른쪽의 설정과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당.


커서는 별게 없으니 생략합니다.


이제 메뉴를 작성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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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는 새로 하나 만들어주셔야합니다.


저는 편하게 HUD라고 제목을 지었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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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메뉴 파트를 하나하나 레이아웃 속에 넣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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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는 오른쪽의 숫자 단위를 꼭 설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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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폰트를 설정할때! 크기를 꼭 주의해주세요. 크기 안에 폰트가 들어갈 수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레이아웃을 전부 설정했다면 이제 실행시켜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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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걍 넣어봤습니다...


이렇게 제대로 출력이 안되실겁니다. 빨간 바는 안보이고 숫자는 0이겠죠.


변수에서 플레이어의 기본 체력을 최대 체력으로 올려주세요.


이렇게 굉장히 간단한 HUD가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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