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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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젼 체험판

2.png


플탐: 저 부분까지 4시간 반

난이도:쉬움


내일부터 일이 있어서 저 부분에서 멈췄습니다.


스토리: 신에게 선택받아 마왕잡으러 가는 무난무난한 스토리. 개연성은 나쁘지 않았고 무난한 스토리에 떨어질 수 있는 몰입도는

높은 퀄리티로 커버했다. 진행속도도 적당했고 딱 무난했다.


전투:  이 게임은 전투에 올인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전투시스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게 보이는데, 게임을 끈 시점에서 스킬이 8개? 정도 됬었고

애니메이션이 멋있었다. 스킬마다 쿨타임도 있어서 가진 스킬 수가 늘어나도 한가지 스킬만 쓰지않고 여러가지 스킬을 쓰게 만든것도 제작자분이

의도하신것 같은데 잘하셨음. 그리고 잡몹도 여러 스킬을 쓰고 특히 보스몹 같은 경우 행동패턴이 다양해서 잡는데 시간이 오래걸렸지만 지루하지 않았다.

외에도 다양한 시스템들이 있는데 아쉬운 부분은 없었던것같음. 전투시스템 자체는 대부분 만족.


장점인듯 단점인듯 애매했던 부분들


난이도: 난이도를 쉬움이라고 적어놓은게 참 애매한데, 먼저 물가가 심각하게 낮다. 짤에 보이는대로 필자는 19만골드를 가지고 있었는데,

저때 장비 한부위 맞추는데에 1만골드? 5천골드도 안들었던것같다. 돈 걱정안하는게 장점인듯 단점인듯 참 애매하다. 하나 더있는데

뒤에 아쉬운 점에서 추가 설명


잡몹 출연빈도: 개인적으로는 짜증났던 부분인데, 애매해서 여기다 씀. 이 게임은 잡몹을 몇걸음 이상 걸으면 만나게 되있는 시스템인데

잡몹출연-취소-도주 이 과정에서만 적어도 플탐의 30%는 잡아먹은것 같다. 내 게임플레이 스타일이 맵 구석구석 싸돌아다니면서 템주워먹는

스타일이라 더 짜증났던 부분으로 다가온듯. 근데 애매하다 또 낮추기엔 너무 안떠서 짜증날듯.


아쉬웠던 점


노가다(레벨링): 위에 끊은거 추가설명할 부분인데, 이 게임은 레벨링을 주로 몬스터처치로 한다. 이는 노가다와 연결되는데 노가다는 당연히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밖에없다. 노가다는 하기싫은데 안하면 보스몹을 이길수가 없다... 결국 보스방앞에서 와리가리하며 잡몹으로 경험치

채워 레벨 올리고 싸워야하는데 아무리 전투시스템이 잘되있더라도 귀찮고 지루해질 수 있는 부분이였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난이도를 더 낮추더라도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경험치를 좀 더 늘리는게 나을거 같다.


장비의 다양성: 게임 내 장비들은 희귀도가 있는데 이거 보고 좋은템 먹을려고 이리저리 돌아댕기고 맵에 있는 상자 다 까봤으나 골드랑 포션밖에

안나왔다. 5렙마다 새 장비로 갈고 이름도 ㅇㅇㅇ모험가의 장비에서 ㅇㅇㅇ만 바뀜. 메인퀘에서 희귀장비 3개? 정도 먹은것 말곤 없는듯

장비종류가 8개? 인가 하고 직업군이 또 8개로 너무 많은탓에 신경쓰지 못한것 같은데 아쉬웠음.


긍정적인 부분들


서브퀘스트: 적당한 서브퀘스트들이 있는데 대부분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이라

부담되지 않고 좋았다.


맵디자인: 맵디자인에도 많이 신경쓴것같은데 적지도, 과하지도 않게 이쁘게 잘꾸며 놓았다.


대사 처리: 액터의 대사는 대부분 선택지로 진행되는데, 아마 액터가 많은 이유에서 겠지만 의도했든 하지않았든 나에겐 맘에 드는 부분이였다.

괜히 액터가 쓸데없이 중2감성섞인 오글거리는 말들로 몰입도를 떨어뜨리는 것보다 훨씬 좋은 방법이라 생각함. 


퀘스트 진행: 자잘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썼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인데 작으면서도 사실 굉장히 큰 부분이다.

메인퀘스트의 경우 스토리에 집중하면 굳이 읽어보지 않아도 어디로 가야할지 대충 이해가 되고, 집중하지 않아도 퀘스트 메뉴의 정보, 맵 마커들과

NPC위에 말풍선들이 해야할, 가야할 위치를 쏙쏙 집어줘서 플레이어가 헤매지않게 만든게 맘에 들었다.


다양한 직업군: 재밌는 게임은. 특히나 스토리보다 전투가 재미있는 게임은 몇회차고 다시 플레이 해보게 되는데 플레이 할때마다

새로운 직업군으로 할 수 있다는 부분은 엄청난 장점이다. 다만 아직 한 직업군 밖에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직업간에 밸런스는

어떨지 모르겠다.



총평: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높은 퀄리티의 게임이다. 많은 제작자분들이 놓치는 자잘한 부분들도 신경쓴게 보였고 이는 필자가 게임을 더 오래

붙잡게 만들었다. 플레이어를 배려한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던 게임이고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니 완성작 혹은 다음 버전에서는 더 발전한 작품을

기대해볼만 하다. 화이팅


ps.근데 동료가 있는데 못찾은건지 없는건지 파티아이템이나 스킬같은게 있고 대사에서 가끔 너가 아니라 너네들이라고 부르던데 뭘까요



Comment '2'
  • profile
    블랙제크 2017.07.27 11:59
    레기아전기가 예전에 4인 팟이었다가 현재는 1인 팟이 되서 제작자분이 미처 눈치채지 못하고 수정하지 못한 이벤트가 아닐까 싶군요.
  • profile
    마이끌 2017.07.27 15:07
    그랬군용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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