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게임

Extra Form
제작툴 알만툴Ace
플레이타임 30분이하
실황 가능
이차 창작 가능

game.png

 

타이틀2.png

 

안녕하세요!아크네르입니다!

이번에 자작게임인 스위츠랜드에 어서오세요의 베타버전이 완성되어 올려봅니다!

 

스위츠랜드에 어서오세요는 XAS스크립트를 사용한 액션RPG게임으로,

베타버전은 청강대학교 공모전 게임제작부문에 제출하기위해 분량을 조절한 일종의 체험판입니다.

설탕으로 이루어진 가상의 세계 스위츠랜드에서

사라진 여왕님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베리와 샤벳,멜로우의 이야기로,

체험판은 여왕님의 행방을 쫒아 각설탕의 숲에 도착한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rpdlazoqcu2.JPG

 

rpdlazoqcu4.JPG

 

rpdlazoqcu6.JPG

 

게임에 사용된 캐릭터디자인,맵칩,캐릭터칩,UI는 일부를 제외하고 전부 자작입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0B0zw3DZ6i7hjcnNtZk1QU0ExcjQ

RTP를 포함한 파일이라 용량이 크므로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2차창작,실황,리뷰,조언,버그리포트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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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게임

-

라라퀘스트(제작중단)

스위츠랜드에 어서오세요(제작중)

Comment '12'
  • profile
    여줄가리 2017.06.17 01:27

    짧게 끝나서 아쉽네요 ㅎㅎ 스킬이 다양하고 재밌습니다!

     

    근데 스크린샷이랑 제가 플레이한 거랑 폰트가 다르네요? 그래서 문장도 잘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라고 하려고 했는데 여러분 모두 readme를 읽는 습관을 들입시다...

     

    어쨌든 게임 완성을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버그가 있습니다.

     

    스위츠랜드2.png

    저기 구석에 박혀 있으면 잠시 뒤 보스가 주인공 쪽으로 와서 주인공을 가둡니다. 그리고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스위츠랜드3.png

     

     

    스위츠랜드4.png

     

    총 3군데 찾았습니다.

  • profile

    스위츠랜드끝.png

    구석에 있지 않더라도 보스 바로 옆에 붙어서 아이템을 먹고 움직이지 않으면 보스가 멈춥니다

     

  • profile
    아크네르 2017.06.17 06:49
    헉...!세상에 바로 수정해야겠네요!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Alpha-α 2017.06.17 11:58

    아크네르님 안녕하세요.

    알파입니다.

    1.캐릭터

    스위츠랜드에 등장하는 세 명의 설정이
    잘 잡혀 있어서 생동감있으며 유쾌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왠지 샤벳이 베리와 멜로우 뒷처리를 하느라 혼자 고생을 다할것같은 예감이 듭니다.
    아무튼 귀공녀와 기사 그리고 총리대신이라는 조합에 정말 신선했습니다.

    2.전투방식

    귀여운 게임에 맞게 귀엽게 싸우는 모습이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먼저 전투방식을 구현하기 위해서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특히 실드를 사용할 수 있는 모션은 조금 반응속도가 느리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모션이라서 언급을 해봤습니다.

    그외에 액션도 잘 하셨지만 조금 아쉬운점이
    체험판이라서 그런지 스킬의 종류가 많고 캐릭터의 특징이
    분명있지만 한쪽으로 치우쳐서 플레이하게 되는 경향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특정 맵마다 고정 멤버로 헤쳐나가는 플레이가 된다면
    좀더 난이도가 있는 플레이가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스킬들이 좀더 스위츠랜드에 어울리는 스킬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약간 게임 전체적인 설정과 전투시스템이
    많이 동떨어져있지는 않은가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베리는 베리(?)방패랑 베리칼을 사용하듯이
    샤벳은 아이스크림은 너무 부드러우니 하드바로 싸우고
    멜로우는 좀더 달달한 스킬이면 어떨까 합니다.
    갑자기 얼음 불 번개 같은 판타지는 조금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몬스터가 모 게임의 젤리삐가 생각났는데
    그 게임의 젤리보다 더 귀엽게 젤리를 묘사한 점이 좋았습니다.

    결론

    전반적으로 스토리 설정이 동화같은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프닝을 잘 꾸며주셔서 게임을 시작하는데 동기부여가 잘 되었습니다.
    음악도 정말 잘 설정을 하셔서 매끄럽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이 보이지만 앞으로 바뀌실거라고 생각하고

    언급을 하지는 않겠지만 컨트롤은 시급한 문제가 될것같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결론이 조금 길어졌지만

    앞으로 이 게임의 행보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특히 그래픽을 직접 만드셨다는점에 극찬을 드리고싶습니다.

    스위츠랜드 게임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profile
    아크네르 2017.06.17 12:43
    헉 자세한 조언 감사합니다!!잘 읽어보았구요,알파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스킬도 세계관의 특징을 살려서 디저트관련으로 바꾸는것도 좋을거같네요!!
    그리고 캐릭터의 특성을 살려주는 스테이지를 만드는것도 전체적인 재미와 퀄리티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거같구요.
    컨트롤이나 전투시스템도 테스터분들과 회의해가면서 차차 조정해나가겠습니다!
    부족한 게임인데도 칭찬해주시고 좋은 조언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언젠가 더욱 향상된 퀄리티의 스위츠랜드 완성판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profile
    여줄가리 2017.06.17 12:55
    포션을 먹을 때 무적인 건 의도하신 건가요? 이걸 이용해서 보스의 필살기 때 타이밍을 맞춰 포션을 먹으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아크네르 2017.06.17 17:21
    헉 네네 포션먹을때 일부러 무적이게 설정해놨는데 그런식으로 보스패턴을 피하는 방법도 있었군요...음...이것도 생각을 좀 해봐야겠습니다!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질라이자로즈 2017.06.21 15:49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사운드, 잘 어울리는 UI, 훌륭한 전투 판정과 타격감까지!
    게임 플레이 내내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런데 멜로우 더빙은 한국어로 되어있지만 다른 아이들은 일본어 더빙으로 되어있더라고요.
    뭔가 이유가 있는건가요?
    (에잇에잇 하는 귀여운 목소리가 아주 좋았습니다만 그저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더빙에 불만이 있는건 아닙니다.)
  • profile
    아크네르 2017.06.21 22:36
    헉 정말 감사합니다!!그게 베타버전 만들 당시에 멜로우는 성우를 구했는데 다른 두명은 못구했어서 목소리를 일본 프리보이스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쓴거라 그렇습니다...ㅠㅠㅠ지금은 성우분들을 모두 구했으니 풀버전에선 한국어 목소리가 나올거에요!!
  • profile
    이니군 2017.06.22 09:32
    전부 오리지널로 만들어진 소재군요!!! 아기자기하고 이뻐서 좋습니다.
  • profile
    지혈이 2017.12.22 08:09
    게임 정말 재밌게했습니다! 몰입도 좋고 퀄리티도 좋았어요! 완성 기대하겠습니다!
    Psㅡ저혹시 죄송하지만 프리 보이스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을까요? 죄송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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