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게임

Extra Form
제작툴 알만툴MV
플레이타임 6시간
실황 가능
이차 창작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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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 레기아 전기 VETA 체험판

사용툴 : 알피지 만들기(쯔꾸르) MV

제작 소요 기간 : 1개월

플레이 예상 소요시간 : 5~6시간

[완성도]

스토리 진행도: 20%

데이터베이스 완성율 30%

전체적인 벨런스 : 50%


 

주제: 평화를 지키기 위해 레기아 대륙에서 부활한 카오스의 군단과 사투를 벌이는 4인의 영웅들 이야기.

​직업(클래스)는 총 8가지입니다. 이중에서 4명을 선택하여 진행해나가는 방식입니다.


소드맨(검객) ,

어쌔신(암살자),

소서러(화염/얼음법사) ,

아처(궁수) , 프리스트(성직자) ,

 팔라딘(성기사),

위자드(번개/바람법사),

파이터(권술가)


시간날때 취미겸 슬슬 만들어본 RPG 게임입니다.

플러그인이나 기타 그래픽 소스들은 전부 외부소재입니다.

전투환경은 사이드뷰 턴제방식이고 전반적으로 고전 2D 알피지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쉽게 예를들자면 고전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생각하면 됩니다.


고전게임의 향수가 그리우신 분들, 혹은 최신게임들이 지겨우신분들은 알만툴 게임을 즐겨보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단!!  너무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완성작이 아닌만큼 많은 부분이 엉성할수도 있으며 기본적으로 퀄이 많이 떨어집니다.

추후 퀄리티를 보강해나갈 생각이긴 합니다만 이건 꽤 어려운 작업이 될지도.. 


※ 본 버전은 완성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용으로 출시한

체험판입니다.

본 게임은 상업적 영리목적을 추구하지 않는 프리웨어 입니다.

플레이중 버그 발견시 구체적인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외 개선점이나 아쉬운점도 댓글달아주세요.


게임 다운로드 veta ver 0.2

https://docs.google.com/uc?id=0B48d-ju1IHNSeFoyVGdlTHZzdFU&export=download


변경된것 & 버그수정 내역. (ver 0.2 2016/11/04)


◆ 베르세크 성에 진입하자마자 움직이지 못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모든 클래스의 일반공격 속도가 상향됩니다.

◆모든 클래스의  일부 스킬데미지가 상향됩니다.

      광역딜 능력이 뒤쳐지던 일부 클래스의 광역딜 능력이 상향됩니다.

      - 어쌔신  스킬 "그림자베기" 타겟 적 단일 => 적 전체

      - 소서리스 스킬 "빙결감옥" 타겟 적 단일=> 적 전체

      - 파이터의 경우 광역능력을 더 올려줄지 말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 이제부터 소드맨의 일부 스킬에 상태이상 출혈이 발생합니다.

      - 어쌔신의 일부 스킬에 상태이상 암독이 발생합니다.

      - 파이터의 장풍 스킬에 상태이상 파열이 발생합니다.

      - 위자드의 상태이상 감전에 바람속성저항 -30%가 추가됩니다. (감전 : 번개속성저항 -30% => 번개속성저항 & 바람속성저항 -30%)


게임제작은 요즘 바빠서 거의 손을 못대고 있는 실정입니다.

양해바랍니다.


Comment '13'
  • ?
    다바네라에시 2016.10.06 15:27
    압축 풀어보니 실행파일 하나 나오는데 실행이 안 되네요.
  • ?
    케에데 2016.10.06 16:27
    제보해주셔서 감사하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시 업로드 하겠습니다.
  • ?
    케에데 2016.10.06 18:42
    다시 업로드 하였고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해본 결과 이상없음이 확인되었습니다.
  • ?
    다바네라에시 2016.10.16 11:30
    불편이랄 게 있나요. 다시 받아서 해 보니까 제대로 동작하네요. 감사합니다.
  • ?
    다바네라에시 2016.10.16 11:52
    슬라임 전투 중에 나오는 BGM이 뭔가 잘못됐는지 오른쪽에서만 나옵니다.
  • ?
    다바네라에시 2016.10.16 11:58
    천사장 사피엘 나타났을 때 말 안 걸고 지하 내려갔다 오면 사피엘이 투명인간이 됩니다.
  • ?
    다바네라에시 2016.10.16 12:01

    별건 아니지만 월드맵에서 에켈마을에 접하면 들어가지지 않고, 스페이스를 눌러야 되는군요. 그리고 밖에서는 에켈마을이라고 했는데, 들어가면 에켄마을이라고 나오네요.

  • ?
    케에데 2016.10.16 14:01
    버그 제보 감사합니다.
  • ?
    다바네라에시 2016.10.17 06:55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케에데 2016.10.17 11:45 SECRET

    "비밀글입니다."

  • ?
    프로게이 2016.10.31 11:54

    베르세크 공작성 들어가면 먹통됩니다 안움직여져요

    그리고 의도하신건진 모르겠습니다만 보통의 게임과 다르게 일반공격이 스킬보다 발동이 느리네요

    스킬 쓰면 먼저 공격하고 일반공격 쓰면 적이 먼저 공격하는게 이상했습니다 (클래스 파이터 소드맨 어쌔신)

    그리고 속성의 클록이란 방어구는 아이템창에서 있는데 장비하려니 안보이네요

    게다가 방어 속성 클록 솔직히 쓸데없는 아이템 같습니다 그냥 이 수치에 회피나 방어나 속성이나 그게 그거 아닌가란 생각

    후반에 회피하는운보다 데미지를 감소시키는게 나은 상황이 있으면 나눌만도 한데 물리마법피해5%감소와 모든속성저항5% 차이가 뭔지 감이 안잡히네요

  • ?
    케에데 2016.11.01 18:14
    일단 버그 제보와 기타 의견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공격순서같은 경우엔 케릭터와 몬스터의 민첩에 높낮이에 따라 순서가 정해지는데 몬스터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증가하는 민첩수치보다
    케릭터가 레벨업하면서 증가하는 민첩수치의 폭이 크질 못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일반공격과는 달리 스킬은 자체적으로 탑재되어있는 속도 스탯이 별도로 존재하고 이 값이 크면 클수록 자신의 민첩수치에 해당값이 더해지면서 결과적으로 민첩값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행동순서가 더 빨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열하신 직업중 민첩의 상승폭이 가장낮은 직업은 소드맨이며 반대로 민첩수치가 가장 높은 직업은 어쌔신입니다.
    어쌔신은 대부분의 행동시 보스와의 대전을 제외하면 거의 가장먼저 행동할수 있는 클래스로 설정해뒀습니다만
    이에 대해서는 앞으로 전 클래스 전반적인 벨런싱 개편이 있을 예정입니다.

    베르세크 공작성 들어가자마자 움직이지 못하는 현상은 버그가 맞습니다. 이건 수정할 예정이구요.

    속성의 클록이 아이템 창에 보이지 않는 것 또한 아이템 타입 설정 오류로 이것도 수정할 예정입니다.

    속성 클록 /방어 클록/회피클록 의 아이템의 효율성에 대해서는 몬스터의 난이도/케릭터 각각이 가지는 성장치와
    연관성이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난이도에서는 해당 아이템들의 효과가 미비할수도 있음을 양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물리마법피해 5% vs 모든속성저항 5% 의 비교에 대해서는 전자의 경우 적의 공격타입(물리/마법)만을 판독합니다.
    후자의 경우 공격타입과 더불어 속성타입까지 고려합니다.
    적에게 속성공격을 받을경우 속성저항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대로 적의 공격이 무속성일 경우 속성저항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물리마법피해 옵션의 경우 적의 속성유무와 상관없이 효과를 발휘합니다.

    사실 아이템/장비에 관한 벨런싱도 아직까진 완벽하지 못합니다.
    이부분도 개편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
    프로게이 2016.11.02 01:27
    긴 답글 감사합니다 턴알이 취향이라 턴알게임이 많이좀 나왔으면 하는데 초반에 턱하고 막혀서 아쉬웠습니다 기대하고있고요
    의견 추가하자면 클록은 그냥 마법피해감소랑 물리피해를 분리시켜놓으면 장비선택이 필요한 이유를 만들기쉽지않나 싶네요
    유저에게 직관적인 부분도 있고요 아무튼 쉬엄쉬엄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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