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게임

Extra Form
제작툴 게임메이커
플레이타임 30분이하
실황 가능
이차 창작 가능

 

 

DesertRose_00.jpg

 

 

DesertRose_01.jpg

 

 

DesertRose_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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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ertRose_06.jpg

 

 

 

 

 

 

 

 

 

 

 

 

 

Desert rose

 

오아시스로 향한 소년을 찾으러 그를 찾아 떠난 소녀.

하지만 사막의 깊숙이에는 뭔가 심상치 않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무더운 사막에서 홀로 외로움을 견디고 있던 장미의 광기.

 

과연 그녀는 무사히 소년을 구할 수 있을까요?

 

2주 제작전의 "비 혹은 더위"를 주제로 만든 단편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D

 

플레이타임: 5~ 30분

 

링크 1 (한) :  goo.gl/15PfFz

링크 2 (eng/ 日) :  goo.gl/YX6VQY

 

 

 

Who's 알페*

profile

일러스트 분야가 본업이며, 1인 제작자 Alpheratz* 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커미션 관련 문의- 

http://shw1208.blog.me/memo/220372892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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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te Pancil

Sweet Dream

Fallen Angel

Merry Santa

Desert Rose


Wicce 위체 스팀 스토어 - 

http://store.steampowered.com/app/465130

Comment '11'
  • ?
    LuD 2017.08.22 21:14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알페* 2017.08.22 21:42

    안녕하세요! 게임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어 부분은 조언주신대로 바로 수정해서 업로드 했습니다..! ////
    그리고 또한 메뉴 언어부분도 수정했습니다!

    분량은 2주제작에 맞춰서 제작하느라 너무 큰 스케일을 진행할 수가 없었습니다..ㅠㅠ

    즐겁게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 ?
    LuD 2017.08.22 21:55
    쓰면서 건방져 보이지 않을까 조마조마 했는데 좋게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ㅜ
    2주만에 저만큼 만든것도 대단한거죠! 정말 재밌게 했어요^^
  • profile
    망할생선 2017.08.23 13:20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알페* 2017.08.23 14:13
    와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ㅅ;!
    제작 진행하면서 이대로 연출 괜찮을까 싶었는데, 그래도 좋게 봐주시니 정말 다행이네여...ㅠㅠ 흑흑...

    플레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D>-< 흑흑!
  • profile
    봉지냥 2017.08.23 21:42
    고생하셨습니다! 2주제작인데도 정말 퀼리티있게 잘 만드셨어요!!
    여러가지로 플레이하면서 제작에 대해 또 배워간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했어요..!!//
  • profile
    알페* 2017.08.23 22:16
    앗..! 재밌게 플레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ㅅ;!
    저도 아직 제작에 대해서는 햇병아리인걸료...ㅠㅠㅠ
    저에게 조금 더 시간과 예산이 있었다며언..!!(?)

    앞으로도 더욱 공부해야겠습니다 흑흑..
    다시한번 정말 감사해요! XD>-<
  • profile
    카제나 2017.09.10 00:16

    일단 엔딩까지 본 기념으로 평가해보겠음

    [기획력 ★★★★☆]
    전체적으로 은유적인 분위기도 그렇고 나쁘진 않은 의도였음
    다만 뉘앙스나 보스전에서 느끼는 재미와는 다르게
    필드맵과 시나리오가 너무 밋밋한 감이 있었음

    [게임으로서의 흥미 ★★★☆☆]
    그나마 재미로서 칭찬해줄 만한 보스전의 퀄리티와는 다르게
    필드전은 뭔가 재미로 느낄만한 요소가 부족함
    차라리 장비들고 싸우는 요소라도 있었더라면
    아마 별점이 한 4개가 들어갔을지도 모름

    [시나리오 ★★★☆☆]
    은유적인 표현을 중심으로 게임 분위기를 구사하려던 시도는 좋았으나
    소년을 왜 구하는지에 대한 이유나 장미소녀가 광기에 물들었던 이유가
    전체적으로 이유라는 점에서 흠이 군데군데 보였음
    철문에 조각퍼즐 푸는 곳에도 뭔가 시나리오적인 의도가 있을 줄 알았는데
    끝내 없어서 전체적으로 시나리오 점수를 낮게 삼

    [그래픽 ★★★★★]
    아마 이 게임에서 남는거라고는 이게 전부일 듯
    확실히 우수한 연출력과 은유적 뉘앙스는 칭찬받을만 함

    [총평]
    액션 어드벤쳐라고는 해도 시나리오부터 게임으로서의 흥미까지
    전체적으로 흠이 조금 크게 보이는 작품이었음
    심지어 액션이라면 장비가 있어야 하는게 기본이라 생각하는데
    막상 플레이 해보니 장비도 관우도(?) 뭣도 없어서
    유저 입장에선 그냥 '장미괴물 피하는 게임' 으로 기억될 가능성이 다분해
    이 게임으로서의 흥미점만큼은 필히 개선할 필요가 있음

    그래픽만 좋은 게임은 머지않아 버림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 profile
    알페* 2017.09.10 15:42
    앗..! 평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주에 맞춰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작곡 등등 혼자 작업하느라 게임의 세세한 부분은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 정도의 스케일로도 거의 제작하는데 시간에 쫓겨서 아슬아슬하게 제출했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수를 생각보다 후하게 주신것 같아서 감사하네요..////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 profile
    로에트하이 2017.09.30 02:45

    (스포가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지 않은 분들은 안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방금 플레이해봤습니다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그래픽이 마음에 들어 이제 플레이하게 됐네요

     

    -----

     

    개인적인 소감을 적는다면 우아한 분위기는 매력인데 (흰 글씨로 적었습니다 드래그 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1. 주인공, 또는 세계관에 몰입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2. 플레이어 입장에선 처음 접해보는 사막 세계관인데

    어떤 설명도 없이 알 수 없는 상형문자가 적힌 돌을 모은 다는 것이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돌을 모으고 나면 스토리를 암시하는 해석이 나오긴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주인공은 도대체 어떻게 알고 그 돌들을 모으는 걸까요.

    3. 플레이 하는 내내 "도대체 이 돌댕이는 뭐야"라면서 플레이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그 돌은 게임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측되는데 게임이 끝나는 순간까지도 돌에 관한 설명은 나오질 않았습니다.

    이 돌을 모으지 않으면 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건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허나 문을 열수 있는 수단이 그것뿐이었을까요? 어째서 주인공은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돌멩이를 선택했을까요.

    저로선 굉장히 의문이었습니다. 아는 정보가 몹시 적었기 때문이죠.

    4. 결론은 자세한 설명까진 아니더라도 플레이어가 최소한의 추리라도 할 수 있는 설명이라도 있었다면 이 세계관을 좀 더 몰입할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5. 돌멩이를 제외하고도 주인공의 행동 또한 몰입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6. 일단 주인공은 본인이 사랑하는 남자를 찾고자 고군분투하는 스토리 같았습니다.

    플레이어인 제가 아는 정보는 그 정도뿐이었습니다.

    허나 어째서인지 애정결핍으로 혼자 열폭하고 발광하는 보스몹에게(적절한 표현이 생각나질 않아 거친 표현을 쓰는 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갑자기 따스하게 포옹을 해주는 게 저로선 전혀 이해가 가질 않았습니다.

    7. "? 이런 성격인거 전혀 언급 안됐잖아?"라는 느낌.

    만약 어떠한 설명도 없이 그저 플레이어와 동화시키고자 하는 게 제작자님의 목적이었다면

    플레이어입장에선 전혀 포옹해주고 싶지 않았습니다.

    일단 저로선 그냥 민폐 애정결핍증 보스몹이었거든요.

    8. 게임 종료버튼을 모르겠습니다. 여기저기 눌러봐도 꺼지질 않습니다.

    혹시 워낙 짧은 단편 게임이라 종료버튼을 만들지 않은 건가요?

    9. 혹시 제가 빼먹은 스토리가 있나 재플레이를 하려고 했는데 종료버튼이 보이질 않아 질문합니다.

     

    ----

     

    여기까지가 개인적인 소감이며

    세계관 설명을 좀 더 적절히 풀이해주고 주인공의 성격 또한 분명하게 표현한다면 좀 더 좋은 게임이 될 것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분위기만큼은 정말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을 다시 손대라는 의미는 물론 아니고 다음 게임을 위해서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짜릅이 2017.10.03 21:41
    안녕하세요!~ 방금 플레이 해봤습니다. 짧게 감상평을 끄적여봤습니다!!
    우선 그래픽이나 세계관 분위기를 인상 깊게 봤습니다! 오랜만에 독특한 세계관을
    봐서 그런지 플레이 하는 네네 흥미로웠고 두근거림이 있었네요!
    다만 세계관이 제대로 해석이 안된다거나 (게임의 구체적 목적이 무엇인가?)
    추척 ai 의 미흡, 보스전의 구성이 아쉬웠던것 같습니다.
    정말 놀란점은 2주에 맞춰서 게임을 제작하셨다고 하시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ㄷㄷ(모든걸 2주안에 만드셨다는게...)
    마지막으로 한줄로 요약하면
    '우아하고 고상한 그래픽, 아쉬움이 많은 세계관 그러기에 단편작으론 너무 아쉬운 게임'
    입니다! 게임 정말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닷!

    *(혹시 제 댓글에 상처 받으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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