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게임

퍼즐/보드
2017.05.02 11:41

스톤 볼 ~ 절벽 마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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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630 추천 수 6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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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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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MV
플레이타임 1시간
실황 가능
이차 창작 조건부 허용

 

안녕하세요. < 스톤 볼 ~ 절벽 마을 ~ >라는 퍼즐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돌 밀고 출구 찾아가는 게임입니다.

제작 : Sihoron

제작기간 : 2~3주

 

1.PNG

 

주인공은 절벽으로 둘러싸인 마을에서 살고 있습니다.

 

2.PNG

 

주인공은 마을의 특별한 성인식 때문에 동굴로 들어가게 됩니다.

 

3.PNG

 

다양한 종류의 스톤 볼들을 만나고 장애물을 뛰어넘어보세요.

 

4.PNG

 

복잡한 돌을 미는 이벤트와 점프로 지나가는 갖가지 지형들

 

5.PNG

 

한번 지나가면 장애물에 부딪힐 때까지 미끄러지는 바닥으로 난이도 UP

이 외에도 많은 종류의 바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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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open?id=0B-LVgIIVfhqWa3VxUGxadXpKb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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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09 미끄러질 때 화면 이동 때문에 이동이 안되는 버그 수정

Who's Siho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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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한 게임>


완성판

스톤볼 ~절벽 마을~


2차창작

게임 제작자 이기기3


체험판

날C붉음


블로그 : sihoron.tistory.com


Comment '10'
  • profile
    파치리스 2017.05.02 19:25
    약간 어려웠지만 끝까지 깼네요
  • profile
    Sihoron 2017.05.02 19:41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질라이자로즈 2017.05.03 14:56

    퍼즐들도 재미있고 제단에 물건을 올려서 볼 수 있는 이벤트들도 재밌었어요! 그리고 예상치못한 엔딩까지. 개인적으로 엔딩이 좀 슬프게 느껴지네요...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그런데 4번째 스크린샷 우측하단에 있는 나무토막들은 왜 있는거죠? 게임상에서 가서 눌러보니 아무일도 안생기고 점프로 넘어가보니 독을 밟고 죽었습니다. 그냥 지형지물인가요?

  • profile
    Sihoron 2017.05.03 17:51

    4번째 스샷 우측 하단에는 원래 수집용 아이템 있었는데, 제단에 올리면 무슨 스토리를 내야 할지 잘 생각이 안 나서 삭제했습니다.
    그래서 좀 지형이 이상하게 보이네요...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다이나 2017.05.10 23:33
    약 1시간동안 플레이하면서 엔딩까지 봤습니다. 퍼즐도 나름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만, 설명 부분에서 조금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처음 독지형이 나왔을 때 뭣도 모르고 밟고 죽거나, 5번째 스샷에 있는 맵에 왼쪽 상단부분에 나오는 팁같은 것들이 너무 빠르고, 순서배열도 잘못되어 읽기 불편하였습니다. 그래도 퍼즐푸는 재미가 있어 1시간동안 시간가는 줄 모르고 했습니다.
  • profile
    Sihoron 2017.06.02 15:59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으셨다니 다행이네요
  • profile
    Alpha-α 2017.06.03 20:20

    Sihoron님 게임 플레이 잘 해봤습니다.

    아쉽게도 저의 실력으로는 굴러오는 돌을 클리어 할 수가 없어서
    여기까지 플레이했습니다.

    1. 오프닝

    사실 오프닝 보다 타이틀이 참 인상적이였습니다.
    스톤 볼이라는 게임 제목 답게 다양한 돌들의 사진이 제작자의 유머성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타이틀의 배경설정이 오프닝에 비해서 생각보다 심오해서 놀랐습니다.
    하지만 서술 방식과 내용의 설명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먼저 서술 방식에 있어서 게임의 몰입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아주 긴 문장과 조금 어려운 단어들 그리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글의 구성 등
    개인적으로 게임의 시작에 있어서 역사와 배경을 모두 알고 하는것보다
    알아가는 게임이 되는것이 몰입하는데 있어서 더 유익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제작자분의 게임제작 취향과성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예를 들면 다분이 개인적으로는 주인공이 동굴에서 시작해서 한단계 한단계
    클리어 할때마다 왜 주인공이 이 동굴에 있게 되었는지 무엇을 해야하는지 등
    비밀이 하나씩 벗겨지거나 열쇠,문서,쪽지 등 하나씩 발견되는거였으면 어떠하였을까
    하는 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게임을 끝까지 못하였기 때문에 엔딩 부분을 어떻게 풀어가실지 못해봤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의견을 제시해보겠습니다.

    2. 맵배치, 시스템, 대사 등

    이 게임의 주된 무대가 스톤 볼을 굴리는 동굴속의 맵배치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쯔꾸르 게임에서 퍼즐? 같은이 스톤볼 게임은 정말 참신했습니다.
    특히 퍼즐에 점프를 도입한것은 정말 놀러웠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퍼즐성 게임에 역동적인 모션으로 즐겁게 했습니다.

    하지만 주된 무대가 아닌 마을 맵배치가 많이 정신이 혼란스러웠습니다.
    생각해보면 플레이어는 이 게임이라는 세계에 이제 막 들어온 갓 태어난 사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조금 불친철한 게임의 진행과 정리가 잘 안된 맵은 갓 태어난 플레이어는
    어디에 집중해야하는지 정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제가 어려웠던건 다음 행동에 대해서 대사에서 (")표시나 특정한 단어나 문장에
    강조를 위한 효과가 없어서 금방 지나가버린 대사에서 포인트를 못찾아서
    리플레이로 다음행동을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이 점은 제가 게임을 잘 못해서 그런것일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3. BGM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에 BGM이 50%이상을 차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경음악은 게임의 분위기를 쉽게 묘사할 수있는 도구중 하나이기떄문입니다.
    그래서 이 게임에 있어서 배경음악은 오프닝과 캐릭터의 시작점과 마을의
    음악이 좀더 잔잔한 음악이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 서두에서 언급드렸듯이 막 태어난 플레이어에게는 처음부터 긴박한 음악은
    마치 스트레칭 없이 격한 운동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됩니다.

    하지만 본게임? 동굴속 스톤을 굴리는 장소에서는 안정적이고 어울리는 BGM을 설정
    하셔서 참 좋았습니다. 효과음을 절제를 잘 하셨습니다.

    결론

    문장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Sihoron님께서 이 게임을 얼마나 정성스럽게 만드셨는지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그리고 정말 정말 스톤볼을 굴리는 게임의 설정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아무튼 저도 게임을 제작해본결과 완성작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건

    너무나도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제가 퍼즐을 좀더 잘했으면 엔딩까지 볼텐데라는 아쉬운점이 남는 게임이였습니다.

    앞으로의 게임도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Sihoron 2017.06.08 11:26
    리뷰 길게 써주시고 장단점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굴러오는 돌이 어려우셨다면 MV옵션에서 항상 대쉬 ON 해주시면 좀 더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
    galpod 2017.08.07 20:25

    제가 이런 퍼즐 게임을 좋아해서 예전에 '생츄어리' 라는 일본 쯔꾸르 게임도 재밌어했는데 이 게임도 퍼즐 게임이어서 좋았습니다.

  • profile
    Sihoron 2017.08.08 12:02

    예전에 버그 1개 있던 거 수정 해놓고, 까먹어서 재업로드를 못했는데 버그 문제는 없었나요?... 아무튼 좋으셨다니 다행이네요.
    galpod님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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