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게임

Extra Form
제작툴 알만툴VX
제작 : 천재 게임개발자 김숀

총 플레이타임 : 3시간~4시간

제작기간 : 약 14일(버그 수정기간 4일 포함)

사용툴 : RPG만들기VX 
 
1.jpg

기존의 알피지 만들기에서 만들어진 게임들은 잊어라!!!

식상하고 재미없는 RPG 게임들에 반기를 드는 천재 게임 제작자 김숀의 새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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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존 알피지 만들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게임 툴 자체를 전면 수정!! 기존의 알만툴에서 만들어진 평범한 게임들은 잊어라!!!

3.jpg

2. 30개 이상의 보스캐릭터와 60개가 넘는 다양한 스킬들.

이 다양한 스킬들은 각각 종류별로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마치 리그 오브 레전드나 대전게임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참고로 이 스킬들의 특징은 포켓몬스터에서나 나오는 물,불,전기 속성 이런 평범한 특징이 아니라,
게임이론과 가위바위보 시스템을 도입. 철저한 수학적 고증에 의해 이루어 졌다.)

또한 천재 프로그래머 김숀의 열렬한 노력으로

뛰어난 인공지능 마저 개발. 후반부 보스들과 전투시에는 롤이나 대전게임을 하다 빡치는 기분을 경험 할 수 있다.

하지만... 답없이 어렵기만 한 난이도가 아닌, 정당한 이유와 규칙으로 구성된 난이도라고 할 수 있다.(파훼법이 다수 존재.)

4.jpg

3. 80개가 넘는 방대한 맵과 엄청난 자유도.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일본식 스토리 따라가기 RPG(천재 게임개발자 김숀은 이것을 두고 그럴바에 판타지 소설을 읽지 뭣하러 게임을 하냐 라고 이야기 한 바 있다.)가 아니라,

서양식 TRPG(테이블 롤 플레잉 게임)을 표방하기 때문에 상당한 자유도에 입각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게임 [해골의 모험]은 멀티엔딩이다.

멀티엔딩을 좋아하시는 분은 프린세스메이커2 처럼 멀티엔딩을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5.jpg

4. 뛰어난 연출과 감동적인 스토리.

스토리성 짙은 RPG를 좋아하시는분들을 위해, 스토리 진행도 섬세하게 만들어 놓았다!!!

천재 게임개발자 김숀의 역량을 느낄 수 있는 부분!!!

게임베타테스터 강모씨는 게임 엔딩을 보고 "우와.... 기대도 안했는데, 감동의 쓰나미다."

라는 발언을 남겨서 충격을 주었다.

6.jpg
5. 그 외 기타 부분

훌륭한 BGM 선곡구성과, 숨겨진 요소를 찾는 재미도 쏠쏠!!!

천재 게임개발자 김숀은 평소 음악에 대한 애정이 남달라 BGM 선곡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고 한다.

또한 1회차 플레이 뿐만 아니라 2회차 플레이를 해도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여러가지 숨겨진 요소들도 곳곳에 있다!!

(본 위쪽의 그림은 실제 플레이 스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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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자고 약간 과장해서 올린글입니다. 과격한 덧글이나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30일자 100회다운로드 가능입니다.
다운로드 만료되면 다시 재업로드 하겠습니다.

1번 다운로드 링크
1번 다운로드 링크 100회 다운로드 횟수 만료로 다운로드 불가능합니다.

2번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0B-FzBmJFnhqOM2pWZTBRNFdIUmc/edit?usp=sharing


3번, 4번 다운로드 링크는 사막을 더 쉽게 깰 수 있도록 사막 난이도만 쉽게 수정한 버전입니다.
다른 버전으로 하셔도 플레이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만,
3번 혹은 4번링크로 플레이 하시길 추천합니다.

3번 다운로드 링크

http://me2.do/5maWpaPJ

4번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0B-FzBmJFnhqOd2EwSm1BQS1udGs/edit?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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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1
 
몇몇 파일의 출처를 올리는게 예의일것 같아서 첨부합니다.
 
대부분의 파일은 알만툴 기본소스를 사용했고,
 
몇가지 배경이나 음악, 적캐릭터는 아방스에 있는 그림자료들을 사용했습니다.
 
정확한 소스출처들은 제가 게임을 만든지 오래되서 잘 생각이 안납니다. 죄송합니다.
 
그 외에 잡다한 그림몇가지는 구글에서 해외사이트에서 첨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수정  ---

안녕하십니까 천재게임개발자 김숀입니다.

본 게임의 소개글을 웃음으로 즐겨주시는분들도 있으시지만, 불쾌감으로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계셔서 가슴이 아픕니다. ㅠ

먼저 웃음으로 받아들이신 분들께는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불쾌감으로 받아들이신 분들에게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좌우지간, 일단 올린 소개글을 본 분들도 이미 많고!!, 재밌게 봐주신 분들도 있으신것 같아서!!

기존에 올린글은 수정하지 않고, 추가 수정 부분을 올립니다.

본 수정 부분은 본문 소개글에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을 위한 약간 진지한 소개글입니다.

본문의 과장된 부분의 기름기를 제거한 소개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본 게임은 알만툴 기본소스만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 무수한 액션알피지가 난무하는 알만툴세상... 저는 액알 말고도 기본소스만 갖고도 충분히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해서 최대한 알만툴의 기본만을 사용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위해 도전했습니다!!!

2. 기본 전투 시스템의 변화!!

- 솔직히 알만툴 기본전투는 액션알피지에 비하면 재미 없습니다. 그렇지만 천재게임개발자인 저 김숀은!!
알만툴 기본전투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몰입도 있는 전투를 만들기 위해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은 적들을 상대로 지능적인 전투를 하셔야만 게임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소 평범한 그래픽.

- 이 게임 최대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소스의 한계도 있지만, 이 게임은 전투시스템에 집중한 게임이기 때문에 화려한 그래픽을 원하시는분들께는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만. 파이널판타지나 드래곤퀘스트의 초기 버전들을 플레이 하신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다소 조잡한 그래픽일지라도 게임이 재밌을 수 있다는 사실을.

4. 뛰어난 전투 밸런싱.

- 저는 게임의 재미는 역시 오묘한 밸런싱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쉽지도, 너무 어렵지도 않은 밸런싱.
게임 제작 초기부터 철저히 계산된 밸런싱과 확률 계산으로, 몰입할 수 있는 난이도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본 게임의 테스트 플레이어는 총 5명이었는데, 테스터 전원 전투몰입도와 밸런싱에 있어서는 고득점을 주었습니다.

5. 스토리 진행의 자유도 부분
- 게임을 즐길만한 스토리가 분명 존재합니다만, 반전과 복선이 넘치는 스펙타클한 이야기는 아니고 어디까지나 전투부분을 즐기기 위한 양념같은 스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스토리 진행에 대한 선택권이 존재하고, 이 것은 멀티엔딩이라는 요소로 등장합니다. 

이상입니다. 재밌게 즐기시고 감상 한마디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겜하세요~ ^^
Comment '20'
  • ?
    카쿠 2014.04.09 18:37
    플레이 타임시간이 엄청기네요 ㅎㄷㄷ

    해볼까
  • ?
    김숀 2014.04.10 12:43

    최단기간 클리어는 3시간이었습니다.

    베타테스터 5명을 기준으로 최단시간 클리어타임은 4시간, 최장시간 클리어타임은 7시간이었습니다.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해보시면 후회는 없을거라고 장담합니다.

  • ?
    제스터 2014.04.09 23:26

    = 좋은 점 & 재밌는 점들 =
    # 초반에 가이드를 주는걸 잘 한것 같습니다.
    # 엔딩을 언제든지 마음대로 보는 선택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 튜토리얼이 상세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주점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 패턴을 공략하는 재미가 짜릿합니다.
    # 도장깨는 맛이 매우 좋습니다.
    # 기술이 강화되는 맛이 짜릿합니다.
    # 회복이 빨라서 좋습니다.
    # 픽쳐를 사용해서 퀄리티가 높은거 같습니다.

    = 건의 & 아쉬운점들 =
    # 튜토리얼 : 산전이 베기를 준비하고 -> 산적
    # 사이라스에게 찌르기가 좀 많이 사기인듯?
    # 전투에 돌입하면 사이라스가 사이러스라고 써져 있습니다.
    # XP 기본 캐릭터 이름을 쓰지 않았으면 더 좋았을지도
    # 기술을 책으로 배우는게 아니라 설명만 해주는걸 인식시키면 좋을거 같습니다.
    # 사막에서 사람찾기가 힘든거 같고 되돌아가는 법을 몰라서 여기서 접었습니다.

    오랜만에 재밌는 게임을 했네요! 추천박고 갑니다.

  • ?
    김숀 2014.04.10 12:52

    먼저 피드백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
    피드백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1. 장점에 대해 많은 부분을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생각외로 진행과 대사가 많은고로 군데군데 오타가 많습니다.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3. 기본캐릭터이름 설정과 기술책에 관련된 부분은 수정을 깊이 고민중입니다.
    4. 사이러스는 초반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난이도를 다소 쉽게 설정했습니다. 찌르기가 잘 먹힌다는걸 깨달으셨다면, 사이러스를 성공적으로 공략하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사막관련부분 공략입니다. 사막에 진입 전 NPC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사막에 진입하면 [빠져나올 수 없다]는 힌트와 [태풍을 3번 만나야 탈출할 수 있다]라는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막은 100x100 크기의 무한루프 대형맵으로 같은 맵이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맵에 쭈욱 있는 가로세로로 있는 직선형 갈색 선을 따라 쭈욱 이동하시다 보면 작은 크기의 회오리를 마주칠 수 있습니다.(맵에 총 3개가 등장하며 어느것을 찾는가는 상관 없습니다.) 이 회오리에 3번 말을 걸면 오아시스로 탈출 할 수 있습니다.

    6. 제스터님의 의견을 반영해서 추후 수정판에서는 사막에서도 탈출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 예정입니다. 시간 되시면 사막부분을 클리어하시고 진 엔딩까지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스터님이 오신 부분까지 대략 60% 클리어 하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피드백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
    맵 배치 조금만 신경좀 쓰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 언덕에서 로렌조 잡고 다음에 나오는 신수들 겁나 쌔네요.
  • ?
    김숀 2014.04.10 14:11
    맵배치에 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제 미적센스가 워낙 우직한지라... 그래픽 담당의 영입을 심각하게 고려중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언덕의 로렌조 이후의 신수라면 거의 진엔딩까지 도달하신것 같습니다.
    마지막 진엔딩까지 플레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아미상 2014.04.13 20:32
    재밌네요. ㅎㅎ 전투시스템이 특이해서 마음에 들었네요. 이제 보니 다 커먼이벤트로 일일이 만드신 거였군요.ㅎ
  • ?
    김숀 2014.04.13 23:51
    네 그렇습니다 ^^. 알만툴 ACE로는 어렵지 않게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이지만, VX에서는 일일히 커먼이벤트로 만들어야 했기 때문에 전투부분에 손이 많이 갔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profile
    sаnа 2014.04.21 01:00
    ㅋㅋㅋㅋㅋ스스로를 천재라 지칭하는 제작자분
    패기에 반했습니다. 플레이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커먼이벤트 노가다에도 감동했습니다)
  • ?
    김숀 2014.04.21 11:55
    응원감사합니다!!! 플레이하시고 피드백남겨주시면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개념없는시체 2014.05.02 19:15
    ............저기 이거 사막 어떻게 가죠?

    크로스 찾으러 가려는데 주점 다 돌아봐도 갈 필요 없다면서 통행증 발급이 안되네요
  • ?
    작삼 2014.07.12 15:06
    3번 링크가 막혔습니다. 4번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 ?
    작삼 2014.07.13 00:01

    6시간만에 겨우 클리어했습니다 ㅠㅠ
    뭔지 모르게 감동적이였고 노가다성이 돋보이던 게임이였습니다... (유머도 적절하게 잘 표현했고요 ㅎㅎ)
    그런데 제가 이 게임의 수정본을 올리고 싶은데 괜찮으신가요?
    현재 수정하기로는 단순히 한글입력이 가능하게 한 것과 약간의 벨런스 추가 조정 뿐입니다. (벨런스 조정이래봤자 체력증가포션에만 손댐)

    {스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부터는 드래그 ㄱㄱ}

    커피를 영어로 쓰는 것에서 한글로 변경하였습니다.

    또 한 재미로 술을 입력 시 술집주인이 전투를 진행하고 이길 경우 100000만원을 주게 설정하려고 했는데 벨런스 문제 때문에 삭제시켰습니다.

  • ?
    김숀 2014.07.29 18:06
    물론입니다!! 얼마든지 수정하셔서 재배포 하셔도 상관없습니다만, 재배포 하실때 원본의 링크도 같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게으른붕어 2014.07.14 23:11
    무슨 버그인지 모르겠는데 로렌조 잡고 크로스한테 가니깐 너는 아직 이르고 로렌조랑 결투 남았다고 ㅡㅡ...
    제 진행경로는 시계방향으로 4관장 부수고 왕국대회 우승 후 크로스 격파... 그리고 로렌조 사냥
    이랬는데 크로스가 너는 이르다네요.. 그래서 짜증나서 무슨 힌트있나하면서 엔피시 다눌러서 마하트마 잡고 프란츠잡고 발데스잡았는데도 크로스가 계속 똑같은 말 반복함 화나서 게임 종료. 여기까지 2시간 걸렸는데 재밌게했는데 버그때문에 시간 날렸다는게 너무 화남
  • ?
    게으른붕어 2014.07.14 23:14
    아 화나서 엔딩 눌렀더니 새로 시작할 수 있네여.. 크로스 누르니깐 드래곤 잡으라고하네요. 다시 즐기러 감
  • ?
    김숀 2014.07.29 18:08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모두 고려하지 못해서 경우의 수에 따른 버그가 존재합니다. 그점 죄송하고 아쉽게 생각합니다 ㅠ. 그렇지만 이미 차기작을 구상중이기 때문에 아마 더이상 버그를 수정한 버전을 다시 올리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
    콤보페스티발 2014.07.17 00:45

    왠지좋을거같아서해봄 ㄱㄷ

  • ?
    콤보페스티발 2014.07.17 15:06
    해봤는데 졸라재밌네요 근데 그 중후반에 로렌조이긴 후 신수 가는부분에서 저도 버그때매 막힌줄 알았어요.. 그래서 좀해맸죠
  • ?
    김숀 2014.07.29 18:09
    감사합니다!! 로렌조 이후부터 버그가 많이 발견되고 있는데, 위의 다른분의 댓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더 이상의 수정판은 배포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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