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게임

Extra Form

이번에 제가 알피지 만들기를 처음 배워가면서 만든 첫 작품인  '전설의 섬' 입니다.

주인공이 섬에 가서 썸씽을 벌이게 된다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장르는 스토리+선택지+보물찾기+턴알+액알+퍼즐 등등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직행 플레이 타임은 30분인데... 보통 플레이 시간은 그 2~3배 걸리리라고 예상해 봅니다.

엔딩은 노멀 엔딩, 해피 엔딩, 히든 엔딩 3가지로 나뉩니다.

일직선 루트가 대부분이므로 스토리 텍스트를 잘 보면서 진행해야만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버그는 거의 거의 없을겁니다 -_-;;

 

활성화 윈도우 2.jpg활성화 윈도우 3.jpg활성화 윈도우 5.jpg활성화 윈도우 10.png

 

http://ekthaapdlf.blog.me/100190797812 여기에 있는 첨부파일이 게임 파일이고 알피지 만들기 XP로 만들었습니다.

재미가 없어도 왜 그런지 약간만 좀 써주시면 참 감사하겠습니다 -_-;;

카페에도 올리고 했는데 반응이 무플이라서 게임 만든 사람의 입장에서 좀 많이 답답합니다 ㅠ.ㅠ

무엇이 문제인지를 잘 모르겠거든요...

Who's 칸슐츠

-만든 게임-

전설의 섬

용사의 준비

진격의 마왕

촌놈의 모험


-하고 싶은 말-

-_-;;

Comment '13'
  • ?
    모쟁 2013.06.28 21:15

    평가자체를 원하시는 거라면 평가요청게시판에 올려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간단히 적자면 진행은 재밌습니다. 단순히 페이크식의 게임오버가 아니라 납득이 된다는 전개에서 좋고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세이브가 정해진 곳에서만 가능해서

    한번 게임오버되면 갔던 길을 다시 가야한다는 불편함이 있네요.

    그리고 진행하다가 짐승의 꽃나왔을때, 무슨 선택을 하던지간에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느낌이~어쩌구 하면서 진행이 안되는 듯?합니다.그래서 일단 여기까지만 했네요.

  • ?
    칸슐츠 2013.06.28 21:32

    으~ 또 그 부분인가요...
    네번째 소녀와 비슷한 부분이었는데... 어려웠나... ㅠ.ㅠ

    반응을 보여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ㅠ.ㅠ

    세이브는... 음...

  • ?
    둥글수염 2013.06.29 11:07
    완공 축하드립니다.
    '완성'이라는건 그 자체로 알게모르게 경험치를 많이 얻는 것 아니겠습니까
  • ?
    칸슐츠 2013.06.29 13:46
    그런데... 게임에 대한 반응이 없어서 좀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_-;;
    괜히 만들었나 싶은 생각도 들고... 내 손으로 그 시간 들여서 쓰레기를..;;
  • ?
    Roam 2013.06.29 14:21

    아방스에서 많은 반응을 바라시면
    본인께서 아방스에 많은 홍보활동을 하셔서
    기대감을 높이셨어야죠.

    겨우 3주전에 아방스에 가입하여
    그 3주간마저도 홍보활동은 커녕 게임제목, 스크린샷 하나 공개하지 않으며
    유령처럼 계시다가
    뜬금없이 본인 게임에 대한 무관심을 다른 회원들의 탓으로 돌리시니
    황당하기 그지없습니다. 어째서 손도 안대고 코를 풀려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아니면 이 게임이 어제 갓 가입하신 사향노루님의 Running Cat처럼
    탈알만툴급 그래픽만으로 스스로 광채를 발산하여
    이목을 끄는 수준이라면 모를까
    이 게임은 스크린샷으로 봐서는 그냥 기본맵칩, 기본 캐릭터칩 쓰셨으니

    홍보활동도 없고, 겉보기에도 평범한 게임에
    댓글욕심이 과하신 것 같네요

  • ?
    칸슐츠 2013.06.29 15:42
    알만툴 시작한지 이제 3주 되었는데 어떻게 홍보활동을 하고 제목, 스크린샷 공개를 합니까 ㅠ.ㅠ
    그리고 저는 제 자작품에 대한 조언이나 정보를 듣고 싶은 것이지 무관심을 탓하는게 아닙니다 ㅠ.ㅠ
    일단 저는 2주라는 제작 기간을 거쳤고 버그가 거의 없음과... 직행 플레이 타임... 엔딩 3가지 등등의 정보로 이 게임에 자기 자신을 어느정도 투자했는지를 밝혔습니다 ㅠ.ㅠ
    이정도라면 충분하다고 보는데... 그것이 아니라면 모카페에 있는 초딩들처럼 그럴듯한 타이틀 스샷등등을 꾸미고 꾸며서 지뢰작을 대작인 것처럼 공개해 사람들에게 낚시질을 해야한다는 건가요... ㅠ.ㅠ
  • ?
    Roam 2013.06.29 16:04
    그럼「이 정도라면 충분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이 기회에 배우시기 바랍니다.


    ▶첫작품임 = 불안요소
    ▶장르 = 기호
    ▶플레이타임 = 일반정보
    ▶엔딩개수 = 일반정보
    ▶일직선진행 = 기호
    ▶버그없음 = 당연히 그래야만 하는 일
    ▶제작기간 = 2주라면 불안요소에 가깝겠죠


    이 게임은「장점」이 설명되어있지 않네요
    스크린샷을 통해서도「장점」은 딱히 보이지 않고요

    게이머 입장으로
    역지사지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작자가「장점」하나 어필하지 못하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싶을지...
  • ?
    미루 2013.06.29 16:09
    조언이라던가 충고의 경우는 평가게시판에 한번 올려보시는것을 추천해요.
    소개/리뷰/평가/투표 -> 게임 평가 요청
    투표를 봐주시는 분들을 포함해서, 여러 플레이어분들이 평가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더해서, 낚시질을 했을 때 달리는 댓글은 제작자 까는 댓글만 달릴거고...;;
    홍보도 일단, 게임제작 활동중에서는 꽤나 중요한 부분이예요...^^;;
    댓글이 달리는 수가 정말 확 차이가 나거든요...ㅠㅜ
  • ?
    모쟁 2013.06.29 16:25
    홍보가 그렇게 거창한건 아녜요. 과대포장이 아니라 있는것만으로도 가능하고요.
    짧게 제작과정을 올리는 것도 일종의 홍보가 되고요.
    만약 홍보용으로 쓸만한 내용(예를들어 그래픽이나 스토리 등)이 없다고 하면
    게임 자체가 내세울 만한점이 전혀 없다는 얘기고...

    예시로 든 것은 안좋은 방법이니 악플수집에 취미가 없으시다면 안하시는게 좋고요.
    반응이 금방금방 나오는 편이 아니니 좀 여유를 갖고
    지금 게임을 더 수정해보시거나 다음 게임을 더 잘 만들거나 하는 편이 이로울 것 같습니다.
  • ?
    Roam 2013.06.29 14:22
    만약에 이 게임이 좋은 재미를 갖고 있다면
    며칠전 잠깐 화제가 된「3분여행」처럼 알아서 입소문을 타게 될테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 profile
    Lamancha 2013.07.11 01:12
    ㅎㅎㅎ 재미있게 플레이는 햇지만 멘탈붕괴할 요소가 너무 많았던것 같습니다 ㅎ
    약 10명정도의 시청자와 즐겁게 이게임을 녹화를 했습니다.
    가능하다면 꼭 시청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게임을 수정해야할 방향 같은 부분을
    많이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7.11 04:09
    아방스싸이트에 게임리뷰에 관련동영상 올렸습니다. 정말 꼭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 ?
    칸슐츠 2013.07.11 23:06
    감사합니다.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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