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해외 스크립터 Dekita님께서 만드신 스크립트입니다.

(원출처 : http://www.rpgmakercentral.com/topic/7580-equipment-upgrades/)

 

이 스크립트는 정제제를 써서 장비를 강화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스크린샷1.png

 

장비 강화 NPC를 만드시고, 스크립트란에는 이렇게 적습니다.

 

스크린샷2.png

 

장비 강화 아이템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2종류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드래곤 오브 1은 아직 강화가 안 된 0강 장비를 강화할 때, 100% 확률로 성공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1강 이상부터는 드래곤 오브 1을 사용해서 강화했을 때 성공률이 점점 낮아집니다.

 

드래곤 오브 2는 1강 장비를 강화할 때 100%로 성공하고, 2강 이상의 장비를 강화할 때는 성공률이 점점 낮아지고... 이런식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0강일 때는 드래곤 오브 1로 1강을 만들어주고, 1강일 때는 드래곤 오브 2로 2강을 만들어주고... 이렇게 하면 단 한 번의 실패도 없이 풀강 띄웁니다.

참고로 강화 실패시 장비의 강화 단계가 한단계 떨어집니다. 5강에서 6강으로 가다가 실패했으면 5강이던 장비는 4강으로 한단계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이 종류의 아이템을 만드실 때는 주석란에 빨간 네모칸대로 적어주세요.

 

스크린샷3.png

 

두번째 아이템은 이것. 이 아이템은 강화 성공률로 보자면 앞에서 설명드린 아이템보다는 뒤떨어집니다.

하지만 이 아이템은 강화에 실패해도 장비의 강화 단계가 내려가는 일은 없습니다. 5강에서 6강으로 올리다가 실패했어도 장비는 그대로 5강으로 남아있습니다.

이런 안심하고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드시려면 주석란에 빨간 네모칸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스크린샷4.png

 

이제 장비를 보겠습니다. 장비의 주석란에는 빨간 네모칸대로 적어줍니다. 각각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grade: 숫자> = 이 장비의 등급을 정합니다. 등급이 높은 장비일수록 강화했을 때 능력치 상승이 높아집니다. 1에서 높아질수록 높은 등급.

<ref_mhp ~ luk> = 이 장비를 강화했을 때 해당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주석란에서 HP와 MP를 빼면 HP와 MP를 뺀 다른 능력치만 상승.

 

스크린샷5.png

 

이제 아까 만든 NPC에게 말을 걸어서 장비 강화창을 띄웁니다. 강화할 장비는 배틀 액스로 하겠습니다.

 

스크린샷6.png

 

사용할 촉진제는 드래곤 오브 1. 아직 0강인 배틀 액스에 사용하면 100% 확률로 성공하겠군요.

 

스크린샷7.png

 

강화에 성공해서 배틀 액스에 +1이라는 숫자가 붙었습니다. 능력치도 1씩 올랐습니다. 이 화면에서 보이지는 않지만, HP와 MP도 1씩 올랐습니다.

 

스크린샷8.png

 

그리고 배틀 액스의 등급을 1이 아니라 21로 맞춰놓고 1강을 띄워봤습니다. 21등급이라 그런지 1강만 했을뿐인데도 능력치가 21씩 올랐습니다. 1등급 장비와 엄청난 격차.

 

첨부파일로 올려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받아가시면 됩니다.

  • ?
    반내림 2017.03.05 00:41
    완벽한 스크립트네요 ㄷㄷ
  • ?
    머리큰두두 2017.04.16 22:02
    강화 역할의 NPC한테 말을 거니

    Script 'Game_Interpreter' line 1411 : NameError occurred.
    uninitialized constant Game_Interpreter::Scene_Refine

    이 메시지가 뜨면서 꺼지던데 혹시 해결 방법 아시나요?

    첨부하신 게임 파일 내의 스크립트 그대로 복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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