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 기능 >>>


알만툴 대사를 텍스트 파일로 추출하고

수정된 텍스트 파일을 다시 프로젝트에 적용시키는 스크립트를 내장한 게임파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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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


제작자 - 오타 검토 및 수정에 도움이 됨.

번역자 - 이벤트 커맨드를 일일이 누르면서 번역하는 수고를 덜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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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사항 >>>


추출/변경 가능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Dialog.txt]

1. 문장의 표시

2. 선택지의 표시

3. 흐르는 문장의 표시 (VX Ace)


[CommonEvent.txt]

4. 커먼 이벤트 Dialog[문장의 표시, 선택지의 표시, 흐르는 문장의 표시 (VX Ace)]


[BaseItem.txt]

5. 액터 - 이름, 칭호 (VX Ace), 설명 (VX Ace)

6. 직업 - 이름

7. 스킬 - 이름, 설명

8. 아이템/무기/방어구 - 이름, 설명

9. 적 - 이름

10. 상태 - 이름


[Term.txt]

11. 용어


[Title.txt]

12. 타이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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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 가능 툴 >>>


RPG Maker VX Ace / VX / 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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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 방법 >>>


1. Project 폴더에 프로젝트를 복사한다.

   (프로젝트 데이터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작업이므로 프로젝트를 백업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2. Game.exe 파일을 실행시킨다.

   추출이 완료되면 ExtractedData 폴더에 추출된 텍스트 파일이 존재한다.


3. 텍스트 파일들의 내용을 원하는대로 수정한다.


4. 수정이 완료되면 Game.exe 파일을 다시 실행시킨다.

   적용이 완료되면 수정된 내용에 따라 Project 폴더 내의 프로젝트가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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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설명 >>>


1. 위 세부 사항에 적힌 5개의 텍스트 파일이 ExtractedData 폴더에 모두 있는 경우에만

   프로젝트 변경 작업을 수행합니다.

   텍스트 파일이 하나라도 없는 경우, 없는 텍스트 파일만 추출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2. 프로젝트 변경 작업을 수행할 때 변경되기 전의 데이터를

   "Backup/번호 변경시각" 폴더에 자동으로 백업합니다.


3. 다음 두가지 특이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명령어는 해당하는 줄의 맨 앞에 적어야 합니다.)

   #=   주석입니다. 명령어를 포함하여 뒤에 적힌 문구들은 데이터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   아무 내용이 없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개행(엔터)과는 다르게 데이터로 취급합니다.


4. 주석을 제외하고 내용이 적혀있는 한 줄의 내용을 하나의 데이터로 취급합니다.

   데이터의 수가 변해서는 안됩니다.


5. 프로젝트 변경 작업 중에 변경되는 파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MapXXX.rvdata2/rvdata/rxdata

   Actors.rvdata2/rvdata/rxdata

   Classes.rvdata2/rvdata/rxdata

   Skills.rvdata2/rvdata/rxdata

   Items.rvdata2/rvdata/rxdata

   Weapons.rvdata2/rvdata/rxdata

   Armors.rvdata2/rvdata/rxdata

   Enemies.rvdata2/rvdata/rxdata

   States.rvdata2/rvdata/rxdata

   CommonEvents.rvdata2/rvdata/rxdata

   System.rvdata2/rvdata/rxdata

   Game.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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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file/d/0B-qTGmcSL9CHem9UcUZYRER1aTQ/edit?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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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전 정보 >>>
1.00 - 배포 시작
1.01 - RPG Maker VX Ace 에서 설명 부분의 데이터가 제대로 추출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
1.02 - 맵ID가 연속되지 않는 경우 추출 및 적용이 완전하게 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
1.03 - 대사가 잘못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 (추출 및 적용시 맵 ID 순서대로 실행되게 수정)
1.04 - 대사가 잘못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 (추출 및 적용시 이벤트 ID 순서대로 실행되게 수정)

Who's AltusZeon

초 아마추어 게임 비평가이자 게임 제작자

그러나 제작은 시간이 없어서 정말 간간이 한다. O-<-<

  • ?
    한국사수련생 2014.01.16 21:02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엄청난 스크립트는 처음 보네요 눈물이 다 나올 정도...ㅠ
  • ?
    영감쟁e 2014.02.14 23:50
    오오 다음 번역할때 써먹어야겠군요
    감사합니다.
  • ?
    돼지와함께영광을 2014.06.06 22:55
    잘쓰겠습니다
  • ?
    park0520 2015.04.12 23:50
    다른건 적용 되는데
    Dialog.txt를 적용시키면 계속
    Script 'Pre-Set' line 52: NoMethodError occurred.
    undefined method 'size' for nil:NilClass
    라는 오류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profile
    대네온 2015.08.10 14:43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 ?
    수염광 2018.01.09 11:40
    요청한 파일이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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